[패션명품연구] 빅터앤롤프(Viktor&Rolf)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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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About Viktor & Rolf
1.브랜드 컨셉
2.브랜드 아이덴티티
1)로고
2)홈페이지
3.브랜드 스토리
Ⅱ. Viktor&Rolf를 중심으로 한 현재 디자이너들에 대한 고찰
Ⅲ. Collection 분석
1.Conceptual Collection
2.The Collection
1)05 S/S “Flower Bomb”
2)05 F/W “Bedtime Story”
3)06 S/S “Upside Down”
4)07 F/W “The Fashion Show”
5)08 F/W “NO”
Ⅳ. Partnerships
1. BARBICAN ART GALLERY
2. PIPER HEIDSIECK
3. VIKTOR&ROLF ♡ H&M
4. SHU UEMURA FALSE EYELASHES
Ⅴ. in Korea

본문내용
Ⅰ. About Viktor & Rolf

1.브랜드 컨셉
‘빅터앤롤프(Viktor&Rolf)’는 아트와 패션을 접목하는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이색적인 전시회는 물론이고 컬렉션마다 패션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보여주고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면서 패션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그들의 디자인은 레디 투 웨어(ready-to-wear)라기보다는 꾸뛰르에 가까운 것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얼마 전에는 H&M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빅터앤롤프 히스테리아’를 출시하여 누구나 입기 편한 의상들을 선보였다. 이는 대중들에게 ‘빅터앤롤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그들의 작업 장소는 화이트 컬러에 화학 실험실같이 꾸며져 있다고 하며, 그들의 패션 감각은 영리하고도 시크한 요소를 많이 갖고 있다. 첫 번째 컬렉션에서 그들은 몇 백 개로 만든 인간의 몸보다 훨씬 크게 만든 코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이처럼 꾸뛰르에 가까운 디자인 때문에 몇 몇 사람들은 그들이 디자이너라기보다 쇼맨십의 대가에 더 가깝다고 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들은 컬렉션을 통해 꾸준히 패션을 ‘옷’에 국한시키지 않고 사회적 이슈와 예술에 대해 논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빅터앤롤프’가 가진 힘이 되었다.


2.브랜드 아이덴티티
1)로고
빅터앤롤프의 사인
빅터앤롤프의 로고
‘빅터앤롤프(Viktor&Rolf)’의 로고는 빅터(Viktor)와 롤프(Rolf)의 첫 이니셜을 따 ‘V&R'의 형태를 하고 있다. 또한 그들의 사인에서도 볼 수 있듯이 중간의 &에 동그라미를 친 모습이다. 이 로고는 클래식하면서도 몹시 웅장한 느낌을 주는데, 그 이유는 촛농을 떨어뜨린 후 각인을 찍은 형태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진정한 예술을 추구하는 ‘빅터앤롤프’의 컨셉과도 잘 맞아 떨어진다.
다른 명품브랜드와 달리 ‘빅터앤롤프’는 로고를 크게 드러내지 않는 디자인이 대부분이다. 이것은 ‘빅터앤롤프’는 명품브랜드라기보다는 ‘디자이너브랜드’라는 이미지에 더 무게를 실어준다. 또한 로고보다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하여금 ‘빅터앤롤프’의 의상임을 보여준다. 인상적인 디자인이 로고를 대신하고 있는 것이다.

2)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 http://www.viktor-rolf.com/

‘빅터앤롤프(Viktor&Rolf)’의 홈페이지는 브랜드가 가진 신비하면서도 아름다움을 잘 표현해주고 있다. 아름다운 분홍색 물결이 ‘빅터앤롤프’의 향수 ‘플라워 밤(Flowerbomb)’ 속으로 들어가면 웅장하고 거대한 궁전에 도착하게 된다. 신비로운 선율이 흐르면서 성의 모습이 뚜렷하게 보이며,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방향으로 성 내부를 둘러볼 수 있게 고안되어 있다. 각 방을 클릭하면 검은 리본과 함께 ‘빅터앤롤프’를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3.브랜드 스토리
‘빅터앤롤프(Viktor&Rolf)’는 네덜란드 출신의 듀오 디자이너 빅터 홀스팅(Viktor Horsting)과 롤프 스노에렌(Rolf Snoeren) 두 사람이 만든 브랜드이다. 이들은 형제라는 오해를 많이 받는다. 그만큼 그 둘은 많이 닮았다. 1969년생, 비슷한 키, 쌍둥이처럼 닮은 외모에 생각까지 비슷하다. 그들은 서로를 떨어질 수 없는 사이라고 말하며 ‘한 사람, 하나의 두뇌, 하나의 디자이너’라고 까지 이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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