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지정환 임실치즈피자 브랜드의 마케팅 비교 및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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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1)선정동기
2)자사소개
3)경영이념
4)기업연혁
2. 시장 환경 분석
1)소비자분석(설문지)
1. 귀하의 성별은?
2. 귀하의 평균 한달동안 피자를 먹는 횟수는?
3. 귀하는 어떤 브랜드의 피자를 자주 먹으며 좋아하시나요?
4. 위에서 고른 피자를 선택한 이유는?
5. 지정환 임실치즈피자를 먹어보셨나요?
5-1. (위의 질문에 “예”로 대답하신 분들만) 피자를 먹게 된 방법은?
5-2. (위의 질문에 “배달”로 대답하신 분들만) 배달시간에 얼마나 만족하시나요?
5-3. (위의 질문에 “매장방문”으로 대답하신 분들만) 매장방문에 만족도는?
6. 지정환 임실치즈피자의 상품 이미지는?
7. 지정환 임실치즈피자의 홍보(TV, 라디오, 신문, 광고지 등)를 본적이 있나요?
8. 홍보를 본적이 있다면 어떠한 것인가요? (복수선택 가능)
9. 지정환 임실치즈피자를 좋아하신다면 왜 좋아하시는가요?
10. 지정환 임실치즈피자가 꼭 개선해야하는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2)경쟁사분석(도미노피자와 피자헛)
3. SWOT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ies
4) Threats
4.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
3) positioning
1. 소비자 제품의 자각도 분석
2. 경쟁 제품의 포지셔닝 분석
3. 자사제품의 포지션 개발
4. 소비자 욕구가 변한 게 없는가 살펴보고 재 포지셔닝 단계
5. 4P분석
1) Product
2) Price
3)Place
4)Promotion
전략의 성공
6. 현재 지정환임실치즈피자의 마케팅 방법
1)마케팅
2)Dine-in 시장
1>메뉴
① 피자
② 파스타&스파게티
③ 사이드메뉴
2>시설 (중화산동점에 있는 매장 직접 방문해서 촬영한 사진)
① 건물 외부
② 건물 내부
3>서비스
3)Delivery 시장
결과
7. 개선방향 &향후 전망
1) 개선 방향
① 복합매장의 활성화
②다양한 광고매채 활용 및 모델교체
③제휴를 통한 할인혜택
④ 지속적인 신제품개발
⑤ 신시장 개척
2) 향후 전망
8.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한국인의 입맛을 살린 건강한 피자

1)선정동기
- 전북 지역 요식 업계 중에서 단기간에 성공한 업체는 찾아보기가 드물다. 특히 IMF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하였지만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우리 조가 조사한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1999년 설립을 하여 단기간 안에 본점의 순이익이 4천 여 만원이 되는 성공한 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업체를 ‘프랜차이즈화’하여 전북, 충북, 전남, 경상도 지역을 재패한 후 지금은 서울, 경기 지방으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하지만, 지정환 임실 치즈 피자는 동종 업계 순위에서 5위에 못 미치고 있다. 우리 조는 이를 인지도가 부족하고 관련 혜택이 없거나 다른 브랜드에 비해 적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판매율을 높이기 위해서 다른 피자 브랜드의 마케팅을 비교 및 조사하여 특히, 20대의 지정환 임실치즈피자에 대한 인지도 상승과 동시에 판매량 증진방안 모색해보려 한다.

2)자사소개


『지정환임실치즈피자』는 브랜드 명칭 그대로, 지정환 신부(디디에세르스테반스, 벨기에)님께서 1967년 농민들과 함께 가난을 이기고자 노력 하면서 국내 최초로 국산 치즈를 생산하게 되었고 이후 IMF체제의 어려움 속에서 치즈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해 고민하던 과정에서『지정환임실치즈피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지정환 신부님의 축산농가와 함께 하고자 했던 아름다운 사랑의 정신을 기리며 가맹점주들과 함께 IMF의 어두운 터널을 이겨 냈으며 1998년 지정환 신부님의 초상권 독점 사용권을 양도받게 되었고 2005년 2월 법인등록을 통해 (주)정담푸드서비스로 그 이름을 새롭게 했습니다만, 『지정환임실치즈피자』라는 브랜드와 그 속에 담겨있는 신부님의 숭고한 정신은 계속 계승되고 있습니다.
현재 『지정환임실치즈피자』는 축산농가 자립이라는 처음 취지를 그대로 이어받아 100% 국산치즈를 사용하고 있으며 농민들을 위해 수고해 오신 지정환 신부님의 정통 유럽 치즈 맛과 한국인들의 입맛을 동시에 살려 낸 ‘한국형 먹거리' 토종 브랜드로서 우뚝 서기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03 고객감동 파워골든브랜드' 수상 이래 ‘Vision up 2004 소비자와 함께하는 BEST 브랜드'와 ‘제5회 2004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유망브랜드 부문) 수상, 2005년 9월 'BUY JEONJU 우수상품으로 선정되고 제7회 2006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우수브랜드 부문)을 수상함으로써 그 노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소비자에게 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본사 및 공장, 다수의 협력업체, 가맹점 등은 더 나은 유통, 서비스, 제조에 온 힘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이러한 도전을 통해서 저희 당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토종 피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입니다.

3)경영이념


색에는 인간의 생리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힘이 있다.
그 이유는 인간이 색을 단순히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노란색 타원형 띠를 포함하는 자주색 모양의 타원형 도안과 국산치즈의 원조인 지정환신부님의 초상과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는 노란 리본이 결합된 ㈜정담푸스서비스의 지정환임실치즈피자 로고는 축산 농가의 어려운 처지에 대한 사랑을 구현했던 지정환신부님의 “더불어 함께” 라는 숭고한 삶의 자취를 자주색의 고귀함으로 표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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