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 내용 요약

2. 100엔 스시 소개

3. 관련 질문

①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라.

②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 은 무엇이며, 이로서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

③ 100엔 스시집은 just-in-time 시스템을 어떻게 운영방식에 접합시켰는가?

④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개념이 적용될 수 있는 다른 서 비스의 예를 들어보자.

본문내용
1. 사례 내용 요약

- 일본에서 가장 생산적인 운영사례 = 동경 신주쿠 지역에 위치한 스시집
- 종업원들이 모두 고객에게 인사를 하는 등 서비스 정신이 있다.
-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하여 스시를 담은 접시들이 움직인다.
- 고객에 의해 선택되는 각종 스시의 완벽한 수요정보를 정리함으로써 각 종류의 스시를 언제, 얼마만큼 준비할 필요가 있는가를 정확히 안다.
(가게의 모든 운영은 JUST-IN-TIME과 품질관리 시스템을 겸비한 반복생산원칙에 기반 을 두고 있다.)
- 생선공급자와 협약을 맺어 스시를 만드는 시간에 맞추어 재료가 도착하도록 하루에 수차 례 생선을 공급받는다.(재고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 작업자와 집기가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스시를 만드는 작업은 하나의 연속적인 과 정으로 이루어진다.
- 100엔 스시집은 하이테크보다는 단순함과 상식에 기반한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하 고 있다.
- 30분 이상 안 팔리고 있는 제품은 먹거나 버림으로써 품질에 유의하고 있다.

2. 100엔 스시 소개
일본은 외식업체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외식업이 발달되어 있다. 모든 국민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청결한 환경상태에서 안심하고 식사를 한 후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므로 모든 외식사업이 번창하고 있는 것이다. `스시`는 일본을 대표할 만한 음식이다. `Sushi`라는 영어 단어가 있을 정도로 미국과 유럽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스시 전문점은 생선과 야채를 넣은 초밥은 식초, 소금, 그리고 요리술로 조미한 밥에다 생선이나 조개류, 계란, 야채 등을 넣거나 얹어서 간장에 찍어 먹게 만든 것으로, 대표적인 일본 대중 식사이면서 전 세계적으로 일본음식의 대명사가 되었다. 또한 초밥은 미국이나 유럽으로 퍼져나가고 있는 국제적인 음식이 되었으며, 서양의 상류사회에서도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런 국제적인 음식인 스시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100엔 스시집으로 100엔 회전 초밥 체인점인 '캇빠스시', 시부야에 위치한 ‘카이텐스시 츠키지 혼텐’, 후쿠오카에 위치한 ‘스시온도‘ 등을 들 수 있는데 여행객이나 유학생 등 많은 고객층을 이루고 있다.






3. 관련 질문

①.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경쟁우위 전략 - 100엔 스시
  • 서비스 경영 3조100엔 스시차 례소 개100엔 스시 청사진경 쟁 우 위Just-In-Time서비스 적용의 다른 예100엔 스시 소개1958년 오사카에서 시작된 식당으로 고객들이 회전하는 컨베이어 벨트에서 원하는 스시를 직접 선택해 인건비를 절감하며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한 생산적인 운영사례를 보여주는 음식점이다. 가격은 균일하게 접시당 100엔으로 저렴한 편이며 다른 음식점과 비교 할 때 경쟁력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현재 우리나라에

  • [운영관리]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개발
  • 서비스 개발2. 신 서비스 설계요소3.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4. 청사진5. 서비스 프로세스 분류6. 서비스 시스템 설계의 일반적 방식7. 문제풀이100엔 스시 하우스라는 사례를 4장 이론에 접목하여 다음과 같은 순서로 발표하겠습니다.*1. Innovation in ServicesRadical Innovation(급진적 혁신)고객이 기존에 가질 수 없던 제공물기존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전달 시스템Incremental Innovation(점진적 혁신)개선가치가 있는 기존 서비스의 변경급

  • [운영관리] 100엔 스시 하우스 서비스 시스템 분석
  • 100 Yen Sushi House Chapter 4*개요1. 신 서비스신 서비스 개발2. 서비스 설계 요소3. 서비스 청사진4.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5. 서비스 프로세스 디자인 분류6.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 일반적 접근방법7. 100엔 스시 하우스 분석*신 서비스 개발상품도구팀조직여건사람기술시스템개발분석전면적인서비스제공디자인Development stage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가능성 있는 개념들을 개발 및 시험하는 단계.)Analysis stage (develo

  • [마케팅] 시내버스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 서비스를 시행 하고 있다. 직접 버스에서 기사 분께서 우산은 판매하는 시스템이다. 갑자기 비가 오거나 우산을 깜박하고 왔을 때 당황스럽게 여겼을 때가 많을 것이다.이러한 사람을 위해 우산을 판매한다면 승객들의 버스 승차 만족감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버스 내 우산 판매를 생각해 보는 것도 마케팅 측면에서 볼 때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3) 일본에만 있는 100엔 버스 일본에만 있는 이 100엔 버스는 일본 후쿠오카 나 도쿄

  • [국제경영] 일본의 문화와 경제 및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 조사
  • 사례.우선 일본 최대 유료 포털 사이트인 빅글로브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의 다운로드 판매를 시작했으며, 조만간 일본 소프트웨어 전문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안철수 연구소는 일본 개인용 보안시장 3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안철수 연구소는 사내 벤처팀 “고슴도치플러스”가 개발한 소설네트워크게임 “캐치미 이프 유캔 ”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본 쪽 회사와 손잡고 만든 백신 프로그램이 아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