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항공사 서비스 기내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항공사 서비스의 이해
2. 기내식이란?
3. 맛있는 항공사 10선
4. 한국 항공사의 기내식 제공
5. 결론
- 본문내용
-
1. 항공사 서비스의 이해
항공사는 여객과 화주들에게 쾌적한 기내 분위기의 조성, 안전운항의 실현, 원활한 항공좌석 및 화물공간의 제공, 그리고 신속한 화물운송을 보장해 줌과 동시에 인간의 노동력에 의해 구체화된 친절한 서비스가 추가되어 전달됨으로써 비로소 상품의 가치가 발현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항공운송상품은 공간과 인적 서비스의 결합물이자 고정적 상품요소와 유동적 상품요소를 동시에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고정적 상품요소에는 항공기종, 좌석과 화물칸을 포함하는 기내공간, 운항스케줄 및 기체관리 등 다분히 물리적, 관리적 요소가 강한 부분들이 포함된다. 그러므로 항공사가 어떤 특정한 기종을 보유하고 있고 항공기 정비와 유지에 기울이는 정성이 어떠하며 또 운항스케줄의 광협 정도에 따라서 운송 상품의 가치를 구분할 수 있는 척도가 된다. 한편, 유동적 상품요소는 항공기 출발지로부터 목적지 간에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여객의 경우 좌석예약, 항공권 발행, 시내, 공항간 육상수송, 공항 체크인, 기내 서비스, 수하물 인도서비스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된다.
이렇게 보면 항공운송은 기내공간의 판매로부터 시작해서 최종목적지에 운송객체를 수송하는 서비스를 완료해야만 상품가치의 발현이 가능해 지고 더불어 지불된 운임에 대한 댓가도 완료할 수 있게 됨을 알 수 있다.
2. 기내식
기내식의 시작은 1919년 8월 런던∼파리 사이의 정기 항공노선에서 샌드위치 ·과일 ·초콜릿 등을 종이상자에 담아 승객에게 제공한 것이 효시가 되었다. 항공운수업 초기에는 비행기 안의 시설이 빈약하여 대개 중간 기착지의 공항식당에서 승객에게 식사를 제공하였으나, 항공기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기체가 대형화되고 장거리를 장시간 운항하게 됨으로써 기내식 제공시설도 개발되었다. 오늘날에는 지상에서의 호화로운 레스토랑의 다양한 메뉴와 질 좋은 음식에 손색이 없는 음식물을 하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기내식의 특징은 제한된 좁은 공간이라는 항공기의 조건 때문에, 승객의 운동부족으로 인한 소화장애나 고칼로리식으로 인한 비만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소화가 잘되고 흡수되기 쉬운 저칼로리 식품으로 구성되는 점이다. 또한 좁은 공간에서 무리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알맞게 고안 ·제작된 식기류나 운반구가 사용된다. 지상의 일반 음식점과는 달리 기내식은 항공기 운항 계획에 맞추어 지상의 음식공장에서 미리 조리된 음식을 정해진 그릇에 담아, 잠시 저장하였다가 항공기 출발시간에 맞추어 기내에 싣고, 알맞은 시간에 기내 주방에서 재조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