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항공사 서비스 기내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항공사 서비스의 이해

2. 기내식이란?

3. 맛있는 항공사 10선

4. 한국 항공사의 기내식 제공

5. 결론
본문내용
1. 항공사 서비스의 이해

항공사는 여객과 화주들에게 쾌적한 기내 분위기의 조성, 안전운항의 실현, 원활한 항공좌석 및 화물공간의 제공, 그리고 신속한 화물운송을 보장해 줌과 동시에 인간의 노동력에 의해 구체화된 친절한 서비스가 추가되어 전달됨으로써 비로소 상품의 가치가 발현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항공운송상품은 공간과 인적 서비스의 결합물이자 고정적 상품요소와 유동적 상품요소를 동시에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고정적 상품요소에는 항공기종, 좌석과 화물칸을 포함하는 기내공간, 운항스케줄 및 기체관리 등 다분히 물리적, 관리적 요소가 강한 부분들이 포함된다. 그러므로 항공사가 어떤 특정한 기종을 보유하고 있고 항공기 정비와 유지에 기울이는 정성이 어떠하며 또 운항스케줄의 광협 정도에 따라서 운송 상품의 가치를 구분할 수 있는 척도가 된다. 한편, 유동적 상품요소는 항공기 출발지로부터 목적지 간에 제공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여객의 경우 좌석예약, 항공권 발행, 시내, 공항간 육상수송, 공항 체크인, 기내 서비스, 수하물 인도서비스 등이 모두 여기에 포함된다.
이렇게 보면 항공운송은 기내공간의 판매로부터 시작해서 최종목적지에 운송객체를 수송하는 서비스를 완료해야만 상품가치의 발현이 가능해 지고 더불어 지불된 운임에 대한 댓가도 완료할 수 있게 됨을 알 수 있다.





2. 기내식

기내식의 시작은 1919년 8월 런던∼파리 사이의 정기 항공노선에서 샌드위치 ·과일 ·초콜릿 등을 종이상자에 담아 승객에게 제공한 것이 효시가 되었다. 항공운수업 초기에는 비행기 안의 시설이 빈약하여 대개 중간 기착지의 공항식당에서 승객에게 식사를 제공하였으나, 항공기 산업의 발달과 더불어 기체가 대형화되고 장거리를 장시간 운항하게 됨으로써 기내식 제공시설도 개발되었다. 오늘날에는 지상에서의 호화로운 레스토랑의 다양한 메뉴와 질 좋은 음식에 손색이 없는 음식물을 하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기내식의 특징은 제한된 좁은 공간이라는 항공기의 조건 때문에, 승객의 운동부족으로 인한 소화장애나 고칼로리식으로 인한 비만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소화가 잘되고 흡수되기 쉬운 저칼로리 식품으로 구성되는 점이다. 또한 좁은 공간에서 무리없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알맞게 고안 ·제작된 식기류나 운반구가 사용된다. 지상의 일반 음식점과는 달리 기내식은 항공기 운항 계획에 맞추어 지상의 음식공장에서 미리 조리된 음식을 정해진 그릇에 담아, 잠시 저장하였다가 항공기 출발시간에 맞추어 기내에 싣고, 알맞은 시간에 기내 주방에서 재조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내식사업4) 호텔기판사업(1) 호텔 사업(2) 리무진 사업(3) 기내판매 사업5) AIR KOREA6) 그 외 활동(1) 황사방지 숲 조성 등 친환경 활동(2) 글로벌 문화사업 후원으로 자긍심 고취(3) 국가 미래 위한 육영사업 전개(4) 재해복구 및 불우이웃돕기 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철학2) 경영이념3) 경영철학4) 내부마케팅(1)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5) 항공서비스(1) 항공 예약 (2) 항공 스케줄(3) 항공운임(4) 항공사 서비스5) 대한항

  • 케세이퍼시픽 항공사[Cathay Pacific Airways] 서비스 경영인재경영
  • 항공사 에어홍콩 인수퍼스트 서비스, 퍼스트 캐리어공항서비스식음료 서비스FLY Greener엑스트라 레그룸 좌석주니어 VIP상용고객우대프로그램모바일 서비스기내식 서비스항공 노선고객의 편의를 위한 좌석Cathay Pacific의 이점Stop-over, 덤으로 홍콩 즐기기CATHEY PACIFIC 항공의 인재상승무원 채용승무원복지수평적인 조직구조사회공헌케세이퍼시픽 소개케세이퍼시픽은 홍콩을 거점으로 운영되는 영국계 항공사입니다. 58개의 도시에 취항하고

  • [급식경영학] 항공 기내식 조사
  • 항공사들마다 새로운 메뉴개발에 힘쓰며 기내식을 통한 고객 유치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2. 도입① 기내식이란 기내식(幾內食)이란 비행 중인 여객기에서 승객 및 승무원에게 제공되는 모든 종류의 음식물을 뜻한다. 기내식은 항공기 출발 전에 기내식 공급회사(Catering)가 각 항공사별 기물을 이용하여 기내 주방(Galley)에 탑재, 보관된 것을 객실 승무원에 의해 미리 계획된 서비스 스케줄에 따라 각종 음료와 함께 승객에게 제공된다.이

  • [마케팅관리] 대한항공의 마케팅관리 분석
  • 항공사를 이용하듯 편안하게 여행토록 조정했다. 일곱째, 기내에서도 동일한 분위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5개 회원사 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서비스 기준이 마련돼 동일한 서비스 절차, 분위기에서 따뜻하고 친근한 서비스를 받게 되었다. (2) Weakness 1) 과거 여객기 사고로 사고 많은 항공사의 이미지 가짐 2)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조달 비중이 높음 주요 원재료의 국내외 조달 비율은 항공유는 국내 53 대 해외 47의 비율을 보이며, 기내식은 국

  • [관광 항공 여행 서비스] 여행항공서비스실무 기내편의서비스
  • 항공사 이용시 좋았던 기억.*국제선 이용 경험이 없어 아시아나 제주→김포 구간의 경험담을 제출합니다.중학교 수학여행으로 처음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여 제주→김포구간의 비행기를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어린나이 이고 단체로 떠나는 여행이라 들뜬마음에 정신이 없었습니다.제주로 떠날때는 배편을 이용 하였고, 돌아올때만 항공편을 이용했었는데, 단체로 수하물을 집하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일어났습니다. 짐을 옮기는 과정에서의 실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