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뉴 뉴모닝 마케팅분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거시환경분석
2.시장분석 – 5 force 모델
3.자사분석 – SWOT
4. STP
5. 마케팅 믹스 – 4P
6. 제안
본문내용
거시환경분석

자연 환경적 요소

환경에 대한 관심 급증, 자연 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경제적 요소

유가의 급등락, 미국의 금융위기로 인한 시장의 축소

기술적인 요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의 필요

시장분석 – 5force

잠재적 진입자


-FTA협상 타결 시 저렴한 가격의 수입차

-신차의 다양한 출시

공급자의 교섭력

-기아의 위탁 생산 시스템

-기아의 교섭력 ↑

대체품 위협

-대중교통
-심한 교통체증, 유가상승, 승용차 비싼 유지비
-자전거 (웰빙 트랜드 , 환경문제)
-스쿠터 (주차 공간 부족)

소비자 구매력

-구매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차 종류
-이전보다 더 높은 정보의 공유


현재 시장 내의 경쟁
: 기존 기업간의 경쟁


자사분석 - SWOT

내부적
Strength Weakness
º 대기업의 특성에 따른 탁월한 능력, 적절한 재
무적 자원의 보급혜택
º 구매자에게 호의적인 이미지
º 현대와 함께 자동차 부문에서 선도적 인도자
의 역할
º 스타일 및 편의 사항
- 여유로운 실내공간
º 제품혁신능력
- 독특한 디자인
- 친환경적인 자동차 개발
º 기술적 부문
- 뉴모닝의 속도 감응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은 국내 최초
º 경쟁상의 유리한 점
- 작은 규모의 경차시장
- 경차로의 전환으로 인한 감세
º 큰 배기량
º 효율적인 연비 사용
º 다양한 옵션제공

º 너무 긴 대기시간(차 주문 후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
º 수동기어와 핸들 떨림, 운전석이나 트렁크의
삐그덕 거리는 소리 등의 기술적 문제
º 갑자기 시동 꺼짐
º 부실한 마무리와 어긋난 내장재들
느린 속도
º 일반적인 소형차와 비교해 좁은 실내공간
º 트렁크공간 매우 협소
º 원가절감을 위한 질 나쁜 플라스틱 내장재
º 효과가 낮았던 광고
º 기아자동차 공장이 아닌 하청업체에서 위탁
생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
  • ddon***
    (2010.04.14 20:39:2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오피러스의 마케팅믹스와 제품믹스
  • 마케팅 환경의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의 분석 Ⅱ 오피러스 출시 단계에서의 SWOT분석 1. 오피러스 사양 2. 오피러스의 SWOT분석 Ⅲ 기아 자동차의 제품믹스1. 기아자동차 생산차량 2. 기아자동차의 영업실적 분석Ⅲ STP를 통한 제품의 포지셔닝 1. 시장의 세분화 2. 표적 시장 선정 3. 제품 포지셔닝 Ⅵ 마케팅 전략 1. 오피러스의 마케팅 방향과 목표2.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 ▇ 결론 Ⅰ 최근 오피러스의 판매순위와 문제점 그리고 활

  • 기아자동차분석,기아자동차재무제표분석,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자동차시장
  • 기아자동차 판매량 증가>3. 재무제표 분석➀ 재무제표 분석㉠ 재무상태표항목2008.12.312009.12.312010.12.312011.12.31현금및현금등가물12,686.3023,011.4016,926.7023,041.70단기금융상품1,375.804,905.5013,645.6016,300.00단기투자증권26.467.34.5매출채권21,176.6024,924.3032,364.1021,787.00당좌자산계47,804.8064,977.3076,616.6067,723.20재고자산계69,294.9047,112.6038,018.9043,028.70유동자산계117,099.70112,089.90114,635.50110,751.90투자자산계30,147.1038,798.4049,418.5081,331.30유형자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현대 기아자동차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1. 서론 자동차 산업은 국가의 기간산업으로써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현대기아자동차는 계속해서 내수시장, 해외시장에서의 비중이 증가되어 왔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4)’에서 브랜드 가치 104억 달러(약 11조원)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순위인 40위를 기록하였다. 기아자동차 또한 작년보다 15%

  • 현대 자동차 기업분석
  • 뉴-EF쏘나타』 시판02. 정몽구회장, 「자동차 업계 노벨상」수상, 09. 시카고 모터쇼서 월드스포츠 HCD-V 첫공개 수출전략형 스포츠카 『투스카니』 출시 참가故 정주영 명예회장, 아산로 기념비 설립2002. 01. 현대/기아自,美연료전지 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 02.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다임러크라이슬러 대형택시용 미니밴 판매 합의 03. 고품격 대형세단『 뉴그랜저 XG』 출시 유럽법인(Hyundai Motors Europe)』의 신축건물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1. 자동차 시장 산업 구조 분석1) 한국 자동차 산업 구조① 한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1) 한국 자동차산업의 분업구조한국 자동차산업 분업구조는 완성차 업체를 정점으로 하여 1차 수급기업, 2차 수급기업, 3차 수급기업 순으로 계층적으로 편입되어 있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중층화의 진행정도는 낮다. 먼저 완성차 업체와 직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의 수가 많다. 자동차 5사와 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은 평균 355개사로, 일본의 207개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