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향기마케팅이란?
동영상 : 향기마케팅

본론
32) 익숙한 냄새와 음식에 대한 선호
33) 좋은 냄새와 소비자 행동
34) 선택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후각

결론
해설) 냄새와 소비자 행동
기업 인터뷰
향기마케팅 효과 및 장,단점
향기마케팅의 미래

본문내용
향기에 대한 말말말..

냄새보다 기억하기 쉬운 것은 없다. 다른 어떤 감각보다 우리의 감정을 자극시키는 것은
바로 후각이다. 오감 중 후각이 가장 직접 감정을 조절하는 뇌의 변연계(limbic system)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단지, 향기만을 맡았을 뿐인데, 사람의 기분은 달라진다.
- 브라운대 레이첼교수


향기가 당신의 기분을 좋게 했다면 당신의 지갑은 더 쉽게 열릴 것이다
- 모넬화학감각연구소 파멜라 박사


후각은 좋고 싫은 것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향기가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적극적으로 다스려야 한다.
- TIME지(2006.10.16)


향기마케팅이란?

인간의 감각기관 중 향기와 관련된
후각기관, 코,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를 자극하는 판매촉진 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컴퓨터회사나 항공회사, 펩시와 같은 다른 음료업체 등등 여러 부문에서 제휴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위기를 극복하며 그 가치를 높여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결국 지금의 시장에서만 만족하고 머물러 있기 위함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다만, 짧은 시간동안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에 따르는 보완점도 있으며 더 나은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대안적 전략이 필요하

  •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으로 컴퓨터회사나 항공회사, 펩시와 같은 다른 음료업체 등등 여러 부문에서 제휴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위기를 극복하며 그 가치를 높여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결국 지금의 시장에서만 만족하고 머물러 있기 위함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찾아 나서려는 의도를 읽을 수 있다. 다만, 짧은 시간동안 큰 성공을 거두면서 그에 따르는 보완점도 있으며 더 나은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대안적 전략이 필요하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시대(1) 문자의 상형화(2) 색채상표 도입(3) 입체상표 도입(4) 향기음향상표2) 미래브랜딩을 주도할 마케팅 트렌드3) 브랜드 가치평가 요인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마케팅(쌀소비촉진 외)Product 아침햇살은 좋은 쌀을 가지고 가마솥에 밥을 지을 때 나는 향기와 깊은 내음을 표현하려하였다. 볶은 현미 및 백미를 효소분해 시킨 후 맑은 액을 얻어 제조하는 방법으로 미국, 일본 특허획득, 식품수출에 있어서 미국의 FDA, 일본의 JAS등 각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 절차 통과하는 등 독자적인 기술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고 무설탕, 무방부제, 무색소의 달지 않고 물리지 않는 맛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우리 입맛에

  • [마케팅] 향기마케팅
  • 레포트를 쓰고나서(6조의 후기)*별첨자료 : 바이오 미스트 보유 향기의 종류와 특성 권장사용처【향기마케팅】Ⅰ. 서론『착해지는 향기』 들어보세요 “향기를 맡으면 착해진다고?”신세대스타 김현수가 표지모델로 나선 편집앨범 ‘모두 착해져랏!’에 실제로 향기가 나 화제다. 포장을 뜯고 CD 케이스를 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멋진 향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이다. 경향신문 2002-04-03 26면 (경제) 45판『아파트 향기마케팅』 확산 ‘향기로 승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