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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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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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향기마케팅이란?
동영상 : 향기마케팅
본론
32) 익숙한 냄새와 음식에 대한 선호
33) 좋은 냄새와 소비자 행동
34) 선택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후각
결론
해설) 냄새와 소비자 행동
기업 인터뷰
향기마케팅 효과 및 장,단점
향기마케팅의 미래
- 본문내용
-
향기에 대한 말말말..
냄새보다 기억하기 쉬운 것은 없다. 다른 어떤 감각보다 우리의 감정을 자극시키는 것은
바로 후각이다. 오감 중 후각이 가장 직접 감정을 조절하는 뇌의 변연계(limbic system)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단지, 향기만을 맡았을 뿐인데, 사람의 기분은 달라진다.
- 브라운대 레이첼교수
향기가 당신의 기분을 좋게 했다면 당신의 지갑은 더 쉽게 열릴 것이다
- 모넬화학감각연구소 파멜라 박사
후각은 좋고 싫은 것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다.
향기가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적극적으로 다스려야 한다.
- TIME지(2006.10.16)
향기마케팅이란?
인간의 감각기관 중 향기와 관련된
후각기관, 코, 뇌의 작용, 심리상태 등을
연구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행태를 자극하는 판매촉진 마케팅의 한 분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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