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김장독 김치냉장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LG전자][재무비율][노경사상][베트남진출]LG전자의 역사, LG전자의 재무비율, LG전자의 노경사상,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김치냉장고(LG김장독), LG전자의 디지털TV
- [냉장고][김치냉장고][디오스][김장독]냉장고의 역사, 냉장고의 보관상식,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LG전자 디오스, LG전자 김장독, 삼성전자 지펠, 위니아만도(만도공조) 딤채, 대우일렉트로닉스(대우전자) 클라세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마케팅] 위니아 만도 딤채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전략
- 목차
-
서론
김장독의 발효 과학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본론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LG 김장독 SWOT 분석
LG 김장독 경쟁 분석
LG 김장독 산업 구조 분석
LG 김장독 4P 전략
전략적 마케팅 분석
BCG의 성장-점유율 분석
GE 산업매력도-기업강점 분석
경쟁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광고
결말
- 본문내용
-
1. 김장독의 발효 과학
김치는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던 겨울철에 발효과정을 통해 야채를 오래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었던 우리네 고유의 채소 발효식품이다. 항아리에 꾹꾹 눌러 담은 김치가 발효과정 중 생성되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 탄산가스 등이 가장 많을 때 김치맛이 가장 감칠맛 난다.
김치는 공기접촉을 막아주는 항아리의 원리를 이용해 잘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떻게 꺼내 먹는가에 따라 김치의 맛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항아리의 주둥이를 좁게하여 공기접촉을 피하게 하고, 턱을 만들어 빗물이나 흐르는 물이 위에서 아래로 골고루 흐르도록 한 것이 항아리의 원리이다.
김치는 같은 재료라도 소금의 농도와 숙성온도 등에 따라 맛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2 ~ 7℃에서 22일동안 익히면 가장 좋은 맛을 내는 데, 김칫독을 땅 속에 묻어두면 거의 일정하게 이런 조건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오랜 경험을 통해 얻어진 보존과학의 비밀이다.
2.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1)김장독 -> 1124 -> LG김장독 -> 디오스
2)1124의 의미
‘1124’는 1년 내내, 12개월 내내, 4계절 내내 11월 24일의 김치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
3) 디오스의 의미
'디오스(DIOS)’는 고급스럽고(Deluxe) 지적이며(Intelligent) 최적이고(Optimum) 조용한(Silent) 냉장고라는 의미
- 참고문헌
-
김장독 CF
서랍만 보면
사랑이 식은거지 뭐
디오스 김치냉장고 CF
허리를 생각한 디자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