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김장독 김치냉장고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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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김장독의 발효 과학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본론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LG 김장독 SWOT 분석
LG 김장독 경쟁 분석
LG 김장독 산업 구조 분석
LG 김장독 4P 전략
전략적 마케팅 분석
BCG의 성장-점유율 분석
GE 산업매력도-기업강점 분석
경쟁전략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광고
결말
본문내용
1. 김장독의 발효 과학

김치는 신선한 채소를 먹을 수 없었던 겨울철에 발효과정을 통해 야채를 오래 저장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먹을 수 있었던 우리네 고유의 채소 발효식품이다. 항아리에 꾹꾹 눌러 담은 김치가 발효과정 중 생성되는 유기산, 비타민, 아미노산, 탄산가스 등이 가장 많을 때 김치맛이 가장 감칠맛 난다.

김치는 공기접촉을 막아주는 항아리의 원리를 이용해 잘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보존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떻게 꺼내 먹는가에 따라 김치의 맛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항아리의 주둥이를 좁게하여 공기접촉을 피하게 하고, 턱을 만들어 빗물이나 흐르는 물이 위에서 아래로 골고루 흐르도록 한 것이 항아리의 원리이다.


김치는 같은 재료라도 소금의 농도와 숙성온도 등에 따라 맛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2 ~ 7℃에서 22일동안 익히면 가장 좋은 맛을 내는 데, 김칫독을 땅 속에 묻어두면 거의 일정하게 이런 조건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오랜 경험을 통해 얻어진 보존과학의 비밀이다.


2. LG 김치냉장고의 변천사

1)김장독 -> 1124 -> LG김장독 -> 디오스

2)1124의 의미
‘1124’는 1년 내내, 12개월 내내, 4계절 내내 11월 24일의 김치맛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

3) 디오스의 의미
'디오스(DIOS)’는 고급스럽고(Deluxe) 지적이며(Intelligent) 최적이고(Optimum) 조용한(Silent) 냉장고라는 의미

참고문헌
김장독 CF
서랍만 보면
사랑이 식은거지 뭐

디오스 김치냉장고 CF
허리를 생각한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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