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두부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 선정 이유
현재 두부 시장분석
현재 두부 시장의 특징
비교체험 극과 극 (CJ vs 풀무원)
신제품 출시
본문내용
주제선정이유


CJ! 또 한번의 도약

CJ가 늦게 두부시장에 진출 하였지만 2%였던
시장 점유율이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인해
거의 풀무원의 독점과도 같은 두부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
우리는 새로운 신제품 개발로
또 한번의 도약을 꿈꾸고자 한다.



두부시장 분석

현재 국내 두부시장 전체 규모 : 약 4천400억원
이중 포장 두부 시장이 2천500억원 정도
위생적이며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경향
업계에서의 치열한 마케팅 활동
매년 15% 이상의 성장세
대기업의 잇따른 시장 진출로 경쟁이 치열



두부시장 특성

① 포장 두부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
-> 50%가 넘는 풀무원의 압도적 점유율 등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그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

② 두부 제품은 먼저 진입한 기업이 우위에 존재
-> 가장먼저 포장두부를 선보인 풀무원이 포장두부
시장 점유율 1위
-> 아침대용식으로 모닝두부를 만든 CJ
현재 아침대용 가공 두부시장 우위.

③ 더딘 신제품 개발
-> 단순 라인 확장 식의 제품 개발 (째개용, 부침용 등등)만
이루어져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 시급

참고문헌
www. Naver.com
YTN NEWS
* 시장조사 인터뷰 (홈플러스, 편의점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CJ제일제당 즉석 죽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 STP 전략
  • 시장인구통계적 변수Targeting(1) 아침 시장 규모 전망보건복지부가 3년 단위로 실시하는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2005년 20대의 38.0%가 아침을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998년 59.4%, 2001의 45.4%에 비하여 꾸준히 줄어들고 있는 수치다. 과거에 비해 아침을 픽업해 먹을 수 있게 돼 아침 결식률이 점점 낮아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낮아질 것이라고 하는 결과가 나왔다.이를 겨냥해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을 위해 CJ의 모닝두부를 만들어 매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 미스터피자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목차브랜드 소개 -- 미스터피자에 대하여2. 브랜드 선정 이유 -3. 시장 분석 -4. 자사분석 미스터피자 - 기업이념 -- 미스터피자의 전략 - SWOT 분석 -- STP 분석 - 마케팅 전략 (4P)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현재 진행중인 광고 마케팅과 이벤트 - 미스터피자의 경쟁력 - 미스터피자의 소비자 - 미스터피자의 성장 5. 경쟁사 분석피자헛 - 기업소개 -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 (4P)-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마케팅] 청정원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에 돌입하여 대형 할인점, 신도시 아파트 단지, 요리학원을 누비며 30만개 샘플을 뿌려댔다. 또 주부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다트게임으로 간장을 선물하는 현장마케팅을 펼쳤다. 이렇듯 청정원은 사전에 철저한 준비와 연구를 통한 신제품 개발과 여러 식당을 거치면서 확인을 받은 후에 시판을 하였고 그 시판 후에는 대대적인 광고를 통한 시작과 끝의 적극적인 전략을 통해 결국, 조림간장업계에 시장점유율 40%를 넘어서 고추장 중에서 단연 돋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시장에 내놓은 이래 일본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구준히 성장해왔다. 귾임없는 식품제품의 독창적인 기술과 개발, 그리고 오랫동안 축적해 온 마케팅 노하우를 토대로 아시아, 미국 및 유럽의 조미료시장을 석권해왔다. 1960년대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다각화전략을 시작하여 조미료제품 이외 식용유, 냉동음식제품, 수프제품, 식음료, 유가공제품 등으로 진출하였다. 그리고 최근에는 의약품사업과 화학제품사업에도 관여하고 있다. 아지노모토사의 해

  • P&G `페브리즈` 광고전략
  • 시장에서의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전략적 마케팅으로 계속해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Positioning Map페브리즈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화합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완전히 친환경적이라고 보기는 힘들다. 반대로 브레슬은 신제품이라는 특성상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반면 순수자연물질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을 통해 포지셔닝 맵 상에서 페브리즈와 반대의 양상을 띄고 있다. 페브리즈의 체험 마케팅&버즈 마케팅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