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마케팅] 두부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선정 이유
현재 두부 시장분석
현재 두부 시장의 특징
비교체험 극과 극 (CJ vs 풀무원)
신제품 출시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CJ! 또 한번의 도약
CJ가 늦게 두부시장에 진출 하였지만 2%였던
시장 점유율이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인해
거의 풀무원의 독점과도 같은 두부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
우리는 새로운 신제품 개발로
또 한번의 도약을 꿈꾸고자 한다.
두부시장 분석
현재 국내 두부시장 전체 규모 : 약 4천400억원
이중 포장 두부 시장이 2천500억원 정도
위생적이며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경향
업계에서의 치열한 마케팅 활동
매년 15% 이상의 성장세
대기업의 잇따른 시장 진출로 경쟁이 치열
두부시장 특성
① 포장 두부 시장의 높은 진입장벽
-> 50%가 넘는 풀무원의 압도적 점유율 등
신규로 진입하기에는 그 진입장벽이 매우 높다.
② 두부 제품은 먼저 진입한 기업이 우위에 존재
-> 가장먼저 포장두부를 선보인 풀무원이 포장두부
시장 점유율 1위
-> 아침대용식으로 모닝두부를 만든 CJ
현재 아침대용 가공 두부시장 우위.
③ 더딘 신제품 개발
-> 단순 라인 확장 식의 제품 개발 (째개용, 부침용 등등)만
이루어져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 시급
- 참고문헌
-
www. Naver.com
YTN NEWS
* 시장조사 인터뷰 (홈플러스, 편의점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