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기획론] 아시아나 항공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PR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환경분석 (자사/경쟁사/시장)
타겟 분석
목표 설정
주제 및 Key Message
전략 / 전술
Time Table
예산
평가

본문내용
1. PR 환경분석- 자사 분석

설립일: 1988년 2월 17일

노선 현황: 국내-13노선, 국제-84노선


기업 철학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기업 이념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 철학

고용 증대를 통한 사회 기여와 합리성에 기반한 경영


1. PR 환경분석- 자사 분석(아시아나 항공)


연 혁


2008:

1月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내항공부문 대상(10년 연속)
3月 국가만족도(NCSI) 국내선 항공서비스 부문 1위


2007:

3月 국제 캐터링 협회에서 최고 기내서비스상 수상
최고 기내식상


2006:

1月 미국 Global Traveler로부터 기내서비스/승무원 최우수상 수상
2月 전 세계 284개 항공사 중 항공안전도 18위

2005:

6月 보건복지부로부터 금연우수기업상 수상9月 2005년 고객만족도 및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



언론 관계


신문기사 자료 – 프레스 룸, 최근 뉴스


아시아나 광고


2008년 : 마일리지/ 제휴회사
5 스타 즐거운 항공/ 서비스


윤리경영
장애인, 소외 계층 돕기- 1사1촌, 장애인 고용 확대, 음성 꽃동네 봉사
문화 예술 지원- 아시아나 국제 단편 영화제, 이주 노동자 도서 지원
환경 안전 경영- 태안반도 살리기, 1사 1하천 환경정화, 환경 교육


참고문헌
- 아시아나 항공 사이트
- 아시아나 항공 윤리경영 사이트
- 대한항공 사이트
- 제일기획 2006 전국 소비자 조사
- Prosumer 2007년 04월 09일 제 5호
- 코참비즈
- 아시아경제
- 매일 경제
- 항공사 광고의 인터넷 활용에 대한 연구 /서재환(논문)
- 국회도서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학] 기업의 PR활동 분석 - 아시아나 항공사
  • 위한 윤리경영2.대인 서비스 산업에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내부 종사자 관리 커뮤니케이션 INTERNAL RELATIONS3. 최근의 파업 사태로 본 아시아나의 위기관리이상 3항목의 특성 때문에 항공사는 그 어떤 기업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적극적인 홍보,PR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금호 아시아나는 최근의 파업 사태로 실추된 이미지를 쇄신하기 위해 더욱 홍보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이니만큼, 조사 과정이나 결과에서 PR의 중요성과 그 의미를 최대한

  • [티웨이항공 마케팅케이스 연구] 티웨이항공 기업분석과 티웨이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티웨이 향후시사점연구
  • 티웨이항공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티웨이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 시장환경분석(1) 시장환경분석(2) 경쟁상황분석3. 티웨이항공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4. 티웨이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티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향후시사점< 참고자료 >1. 티웨이항공 기업소개티웨이 항공의 전신은 2004년 세워진 (주)한성항공이다. 한성항공은 국내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 충청지역(청주국제

  • [졸업논문][PR론, 신문방송학] 기업 PR (광고홍보) 연구
  • 기업 문화 1. 기업 이미지2. 기업 아이덴티티-기업정체성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세 가지 영향 3. 기업 인지도(명성)Ⅲ. 기업 PR의 영역 및 기능1. 기업 PR의 홍보 체계2. 기업 PR의 기능Ⅳ. 기업 PR의 종류1. 기업 문화2. 기업 PR Communication의 분류1) Internal PR/ External PR- 사보, 인트라넷2) 국내/ 국제 PRⅤ. 기업 PR활동1. 직접적인 홍보활동2. 간접적인 홍보활동Ⅵ. 기업의 마케팅 PRⅦ. 기업 (이미지) PR의 사례1. 국내사례 - 아시아나 항공, 삼성그룹, 대

  • 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
  • 기업이미지 상승효과 수준 이상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준다. 더욱이 주 5일제 근무의 도입을 통한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은 고조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늘어난 여가시간이 문화생활의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더 이상 기업이 문화에 대한 지원은 지원이 아니라 그것은 새로운 구매자의 확보와 고부가가치 사업전략의 모색을 위한 필수조건이 될 것이다. 이러한 기업과 문화의 ‘달콤한 동거’ 전략 중에서 각종 문화예술 행사의 후원하는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대한항공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항공사. ( First Choice →Best Service Airline )둘째, 절대 안전과 투명경영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 ( Total Safety → Best Reliability Airline )셋째, 책임경영과 비전을 통한 기업가치 향상으로 보다 큰 가치창출과 비전을 제시하는 항공사. ( Excellent Management → Best Management Airline )대한항공은 Global Leading Airline으로서의 위상강화를 위해 안전 및 경영혁신에 전력을 다해 기업이미지를 높이는 동시에 국제화, 지식화, E-Bu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