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학]나는 누구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받은 자료입니다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서 론
2. 사회에 대한 시각
① 고3이 바라본 대학에 대하여
② 대학축제와 음주문화에 대해
③ 사랑과 갈등에 대하여
④ 학생운동에 대하여
⑤ 자리양보에 대하여
⑥ 금발머리와 나라사랑에 대하여
⑦ 외환위기의 원인에 대하여
3. 결 론
- 본문내용
-
현재 우리는 고도로 발달된 물질문명의 시대에 살고 있다. 오늘도 좀더 편리하고 편한 인간생활을 위해 수많은 물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늘에 커다란 비행기가 떠다니는 것도 더 이상 신기한 일이 아니며 시속 200, 300Km를 달리는 고속전철은 물론이고 심지어 우주에 인공위성을 띄우고 화성, 목성을 탐사하는 것 역시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으레 현 시대에서는 당연한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60년대 초 미국의 유인우주선이 달에 착륙했을 때 전 세계가 흥분했던 것을 생각해 볼 때 현재 살고 있는 우리는 적어도 기계문명(과학문명)에 있어서 더 이상 이성의 단계에 머무르지 못하고 새로운 신화의 단계로 접어든 것이 아닌가라는 의문을 갖게 한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물질문명에 대해 민감하지 못하다. 주어지는 모든 것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정신문명의 부재 속에서 살고 있다. 이성적 사유 없이 이 세대의 현상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따라서 끊임없이 변하는 현상 속에서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확립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한 현상 속에 휩쓸려 무감각하게 살아가고 있으며 어떤 측면에서 본다면 가치관의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다. 즉 어제의 가치관이 오늘에는 적용되지 못하는 것이다. 예전엔 주로 이성적 삶을 살았던 사람들 대부분이 오늘날에는 신화적 단계에서의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물질문명의 발전에 비해 정신문명이 조화롭게 발전하지 못한 결과인 것이다.
자료평가
- 괜찮은 자료입니다.
- roya***
(2006.05.25 22:02: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교육사회학_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경쟁하고 있는 이러한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 최근 각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중앙정부, 지방정부, 지역사회, NGO, 언론, 학계가 함께 노력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지방정부 행정체계 내에서 유엔아동권협약이 실현될 수 있는 대표적 수단인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권리 실현을 위해 각계각층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 [사회복지] 사회복지시설 법적 정의 및 종류에 대해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