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매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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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6.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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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권분석동기
3C분석
5P
STP분석
상권분석
SWOT
설문지조사
IMC
결론
본문내용
상권분석동기


공부와 취직전쟁에 찌든 젊은이들에게 기존의 딱딱한 상권분석 보다는 놀이문화에 대한 이해와 클럽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클럽 매스에 대한 상권분석을 했다

20대 놀이 문화 중 하나인 클럽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접근해 보았다

클럽 매스는 강남일대 또는 주변 20대의 소비를 어떻게 유도하고 유지하는지 사회과학적
시각으로 분석해 보았다.


3C분석


Company





“큰 덩어리, 대중, 집단” 이라는 뜻의 MASS
사회적 속성을 초월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소통하는 문화공간


customer
구성측면 : 19세 이상의 성인
20-30대의 대학생 또는 직장인 등의 젊은 층 고객
구매행동 : 현지 결정 후 현장구매, 이벤트 확인 후 온라인예매.
단체 구매고객 보다는 개인 고객이 다수.
음악을 즐기러 가거나 특정 파티에 참가하기 위해 방문한다.


competitor
.
NB
1층에는 바와 무대가 있어 힙합 위주의 음악을,
2층에는 VIP석이 마련되어 있어 하우스, 펑키, 가요, 힙합 등의 모든 장르를 아우른 음악을 들을 수 있다.

Harlem
클럽 NB와 1-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음악스타일은 NB와 같이 정통 힙합을 추구한다.

CHAV
마니아적인 성격이 강한 개성적인 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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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만드신 자료입니다.. 그러나 제가 찾고 있는 것과는 달랐기에..
  • ier***
    (2012.12.02 11:2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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