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U.S.Steel, Kmart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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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U.S.Steel Case Study

1. Summarize U.S.Steel’s current competitive situation.
2. How are information systems related to the way U.S.Steel runs its business? What role is played by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s? How do these systems provide value for USS?
3. What management, organization, and technology factors were responsible for USS’s inability to compete with other steel manufacturers?
4. Describe how USS has responded to its global and American competition.
5. How helpful were information systems in addressing USS problem?
(1) 주문전자화
(2) Decision Express Software
(3) Event-driven system
(4) 새로운 시스템은 주문의 배달 그리고 선적서류를 만들었다.
(5) i2 Technologies Factory Planner forecasting software- MIGS
6. Evaluate the decision by USS to sell its software to other companies. Could it help or hinder USS? Explain your answer.
Kmart Case Study
1. Evaluate Kmart using the value chain and competitive forces models. What was Kmart’s business model and business strategy?

I. Value Chain
(1) Inbound Logistics
(2) Operations
(3) Sales and Marketing
(4) Service
(5) Outbound Logistics
II. Competitive forces model
(1) Traditional Competitors
(2) New market Entrants
(3) Suppliers
(4) Substitute products and services
(5) Customers

III. Kmart’s business model and business strategy

2. What was the relationship of information systems to Kmart’s business processes and business strategy? How well did its systems support its strategy?
3. What management, organization and technology factors contributed to Kmart’s problems?
4. How important was supply chain management in contributing to Kmart’s problems?
5. Were those blaming software for the collapse of Kmart correct? Explain your answer
6. It has been said that “Wal-Mart uses their IT strategically and they fully integrate it into their operating model.”
II. Does this statement apply to Kmart? Explain your response.
7. List the problems Conaway faced when he took over Kmart
II. And then describe the short- and long-range policies you would have followed had you been in his place.
본문내용
U.S.Steel Case Study

1. Summarize U.S.Steel’s current competitive situation.
(1) U.S.Steel(USS)는 세계 10위의 integrated steel manufacturer로, Europe’s Ancelor, POSCO와 같은 세계적인 철강회사 및 Weirton Steel등의 미국내의 철강회사와 경쟁관계에 놓여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USS는 새로운 부서 Straightline Source를 신설하여 작은 규모의 소비자에게 직접 철강제품을 판매하였으므로 이들은 작은 회사에 철강제품을 판매하는 steel service center business업체와도 경쟁상태에 놓였다.
(2) USS는 USS Engineers and Consultants(UEC)를 만들어 USS에서 실제 사용하는order fulfillment system과 같은 supply chain software를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로써 이 계통의 software업체, consultants와도 경쟁상태가 되었다.
(3) Total 수입: $6.38 billion
Net loss: $218 million
IT budget $70 million

2. How are information systems related to the way U.S.Steel runs its business? What role is played by supply chain management systems? How do these systems provide value for USS?
(1) U.S.Steel의 information technology 예산은 1.1% ($70 million) 밖에 안되었다. 하지만 그들은 다양한 사업과 공장 경영을 통합하고 인프라를 구축할 information technology가 필요함을 깨닫고,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우선 그들은 생산 능력, 가격, 운송날짜 등의 생산 정보를 관리하여, Web을 이용해 고객이 상품의 양, 가격, 구성 및 운송 날짜까지 명확히 하도록 하였다. 또한 event-driven system을 개발하여 주문 및 생산과정의 모든 단계를 기록 가능하게 하였다. 이로써 고객들은 공급자의 위치와 진행상황 등을 정확히 알 수 있었고, 이러한 관계와 ASN이 정확할수록 고객들은 USS에 다시 주문한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2) 다음으로 USS는 제품의 가격, 양, 운송날짜뿐만 아니라 구성, 크기, 두께정보까지 포함한 order fulfillment, data management software을 사용하였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software까지 사용하였다. 이로 인해 order-taking staff time이 감소하고, 그만큼 제품 주문에 대한 수정, 검사가 가능했다.
(3) USS는 기존의 order fulfillment system에서, programmer가 그들의 order system과 연결되는 i2 Technologies Factory Planner forecasting software로 대체하였으며, 재주문 고객을 위한 자동 주문 생성 시스템인 MIGS(Mechanical Item Generation System)을 도입하였다. 이는 수요에 맞추어 재고를 감소시켰으며, 나중에는 MOGS(Mechanical Order Generation System)로 upgrade되었다.
(4) 전체적으로 보면, continuous flow manufacturing business를 위한 order tracking and inventory systems는 USS 생산공장에서 고객에까지 하나의 통합시스템으로 전체 supply chain을 경영하게 하였다.
(5) 또한 이들은 중간매매 없이 직접 작은 규모의 소비자에게 철강제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Software는 고객 재고, 운송, 주문 이행 및 supply chain등을 관리하였고, 등록된 고객이 언제든지 그들의 주문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USS는 IT를 통해 이러한 실시간 주문확인 등으로 고객에 만족감을 주고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고객의 수요파악과 재고관리로 비용을 줄일 수 있었다. 그리고 이들은 order aggregation으로 비슷한 주문이나 루트를 합함으로써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었으며, LiveCapital’s DecisionExpress software로 USS의 빚은 줄이면서 고객의 제품 구매는 신속하도록 도왔다. 이러한 straightline의 information systems는 USS가 다른 service centers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6) Value Chain의 여러 activities가 USS의 가치창출에 공헌을 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Technology(IT)가 많은 역할을 해냈다고 본다. USS는 회사의 activities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information systems를 통해 효율적인 생산 기록, 재고관리, 비용절감, 고객 서비스를 가능케 하였다.
*고객에게 가치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판단된다*
고객가치 = 효용(품질, 서비스, 성능, 이미지) – 희생(금전적 대가, 시간투입, 기회비용)
i. 우선 효용 부분에서, USS는 order fulfillment, data management software등의information systems를 통해 신속하게 생산 정보를 파악하여 Web을 이용해 고객이 언제든지 상품, 가격, 운송 날짜, 주문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로써 고객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었다. 또한 IS의 사용으로 인해 단축한 시간만큼 제품 품질을 검사, 수정할 수 있는 시간이 증가하여, 품질 및 성능도 향상될 수 있었다.
ii. 다음으로 고객의 희생 부분에서, USS가 다양한 software, systems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재고관리와 생산관리가 가능해지고 2001년 straightline을 시작하자 고객에게 좀 더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고객은 자신이 얻는 효용에 따른 금전적 대가가 감소하게 되었다. 또한 Ford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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