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센터 개발사업] 서울시 관악구 00 멀티플렉스 복합빌딩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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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개발, 부동산사업계획서, 부동산시장조사보고서, 부동산마케팅, 지역개발, 도시계획, 도시개발, 시행사업, 분양사업, 건축계획, 개발계획, 건축시행사업
목차
사업환경분석
1. 사업지현황
2. 부동산시장현황
3. 상권분석
4. 사업지 종합분석(SWOT)

유사사례분석
1. 유사사례분석

분양가책정
1. 복합빌딩 가격 경쟁력 항목
2. 가격결정요인
3. 분양가산정

마케팅방안(Part1)
1. Preview
2. 마케팅 기본전략
3. 단계별 마케팅전략

마케팅방안(Part2)
1. 마케팅 세부운영계획
2. 마케팅 조직운영계획
본문내용
▶ 신림동 상권의 어제와 오늘
- 1980년대까지는 영등포라는 초대형 상권에 가려진 채 생활수준이 낮은 인근 주민들 및 학생들이 배를 채우는 이른바 ‘순대촌’정도로만 알려져 있었음
- 그러나 80년대 일명 ‘도림천 순대볶음’의 독특한 맛이 타지역 사람들에게 까지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곳 ‘순대촌’은 신림동 하면 떠오르는 명물로 자리잡음
- 이 지역이 본격적으로 상권의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것은 84년 지하철 2호선이 개통 되면서 부터
- 신림동은 1동~13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8만명 가량이 거주하는 비교적 지역규모가 큰 행정구역에 속하지만 동작구나 서초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택가격이 낮은 편임
- 구로-관악-강남을 연결하는 2호선의 개통은 강남, 구로방향으로 출퇴근하는 독신직장인들을 대거 신림동으로 유입시키는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으며 90년대말 당곡사거리일대에 2만평부지를 조성해 만들어진 ‘보라매주상복합타운’이 ‘관악롯데백화점’과 함께 들어서면서 신림상권은 영등포상권의 그늘에서 벗어나 규모와 내용면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상권으로 발돋음 하기 시작함
- 현재의 모습은 가장 많은 인구가 몰리는 신림역 3,4번출구 근처의 판매라인과 순대타운먹자골목을 중심으로 상권을 여러 개의 섹터로 나눠야 할 정도로 변화되었고 서울시내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해 가는 상권중 하나로 꼽힘
- 다수의 쇼핑몰과 주상복합건물이 사거리대로변에 들어섰거나 수년내에 들어설 예정에 있어 유독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상권임

▶ 신림동 역세권 분석
- 2호선 신림역은 서울시내에서도 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많은 이용승객(일일평균12만명이상)을 자랑하는 지하철역, 출구에서 나오면 3번출구방향(관악산,서울대)우측과 4번출구(시흥IC)방향 좌측에 최신유행브랜드들이 입점된 의류/판매상권이 눈에 들어옴
- 3번출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순대타운을 찾는 사람들과 패션/유흥을 목적으로 한 사람들이 많지만 상당수는 신림6동,9동,2동으로 향하는 버스정류장(크라운베이커리앞)으로 올라가는 사람들임
- 저녁에는 10대~20대 젊은층이 유동의 절대다수를 이루며, 인도가 다소 좁아서 사람들끼리 어깨를 부딪혀가며 지나가야할 정도로 사람이 많이 다니고, 바로 이 3번출구에서 남쪽방향에 위치한 판매라인이 최근 의류/패션업체들과 상가투자자들사이에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A급 입지임
- 순대타운으로 대표되는 이곳의 이면먹자골목역시 오후가 되면 학생들과 직장인들로 북새통을 이루기 시작함. 4층 규모의 ‘원조민속순대타운’과 5층규모의 ‘양지민속순대타운’이 있는 곳이 먹자골목의중심이고 근처에는 호프, 분식집, 고기집, PC방, 노래방, 주점 등 비교적 큰 규모의 음식/유흥업소들이 성업중에 있고, 먹자골목의 점포시세는 1층40평 매장기준 권리금 1억7천~3억5천, 보증금8천~1억7천, 임대료300~500수준임
- 6번출구와 7번출구쪽을 분석하면, 6번출구대로변에는 은행, 금융기관과 의류매장이 많고 이면에는 작은 먹자골목들이 있음
- 7번출구 대로변에는 지하철과 건물이 연결되어 있는 ‘르네상스쇼핑몰과’과 이어지는 건물에 위치한 ‘SK허브그린’이 자리잡고 있고 다양한 노선이 거쳐가는 버스정류장과 의류,제과점,미용실,이동통신매장이 주를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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