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국제기업의 조직과 통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국제기업의 조직

▶ 조직의 개념과 의의
▶ 국제기업 경영조직의 특질
▶ 국제기업조직의 형태
▶ 집권적 전략조직과 분권적 전략조직
▶ 국제화의 진전과 조직형태의 변화

국제기업의 통제와 보고

▶ 국제 기업의 통제
▶ 국제기업의 보고제도와 정보전달
본문내용
국제기업의 조직

▶ 조직의 개념과 의의
국제기업의 조직에 대한 다양한 정의와 개념을 설명

▶ 국제기업 경영조직의 특질
국제기업의 조직이 필요한 이유와 목표를 설명

▶ 국제기업조직의 형태
다양한 조직형태의 비교,분석을 통한 국제기업조직의 이해

▶ 집권적 전략조직과 분권적 전략조직
집권적 전략조직과 분권적 전략조직 비교

▶ 국제화의 진전과 조직형태의 변화
국제화 단계에 따라 변화하는 조직의 형태 설명

국제기업의 통제와 보고

▶ 국제 기업의 통제
통제의 개념과 의의, 통제의 영역, 통제의 과정 설명

▶ 국제기업의 보고제도와 정보전달
제도적 측면의 보고와 정보전달을 통한 국제기업의 이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레스토랑의 급식경영
  • 기업 행사나 기업정보에 유능한 직원을 채용ㆍ배치한다.• 각국의 대사관이나 영사관 및 외국의 상공회의소 등의 기관으로부터 연중행사 계획서를 확보한다.• VIP용 특수 서비스 장비를 확보한다.• 외국기업, 외교관, 외국 국경일 관련행사들에 대한 행사유치 제안서를 발송한다.• 새로운 외국기업의 국내지사 개점행사 유치를 위하여 접촉한다.• 외국인 모임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관계를 유지한다. 조춘봉,『호텔식당경영론』,

  • [다국적기업] 다국적기업의 특징, 다국적기업의 유형, 다국적기업의 단계, 다국적기업의 광고, 다국적기업의 발달상 새로운 추세, 다국적기업 관련 시사점 분석
  • 조직을 기구라 할 수 있다라고 A.D. Chandler가 주장한 것처럼 기업은 국제화전략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그 조직을 새로이 형성하고 개편하게 되는데, 다국적 전략을 전개하는 단계에 이르면 대체로 범세계적 구조를 형성하게 된다. 이 단계에서는 본사의 최고경영자가 최고경영자의 의사결정에 따라 당해 사업을 운영하고, 또한 해외자회사를 전반적 관점에서 통제하려고 한다. 이 때문에 다국적기업의 조직구조에서는 의사결정권한에

  • [해외진출, 외국진출, 세계시장진출] 두산주류BG의 일본진출,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SONY(소니)의 미국진출, 엔씨소프트(NC소프트)의 중국진출, 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진출 및 한국기업 세계시장진출의 개선 방향 분석
  • 국제계약, 그리고 해외직접투자 등의 방법으로 국제화되어 간다. 다양한 해외시장진출 전략 중 가장 큰 투자를 필요로 하고 위험부담이 높은 방법은 직접투자이다. 기업은 해외시장의 중요서이 높아짐에 따라 자신이 직접통제가 가능한 직접투자를 수행한다. 이와 같은 직접투자를 통해 다국적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직접투자를 통해 다국적기업이 되면, 해외자회사로 이루어진 국제네트워크조직을 효과적으로 경영할 능력이 필요하게 된다. 최근

  • [전략경영] SPA 브랜드 ZARA 자라 기업분석
  • 조직되어 독립적으로 운영 사업센터: 각 계열의 수행을 통제하고 각각의 사업 전략을 승인하는 역할 수행 3)기업문화무국적이종브랜드ZARA는 다른 유럽 브랜드가 내세우는 것과 같이 원산지를 강조하지 않는다. 과거 대부분의 유럽 브랜드들은 이탈리아産임을, 또는 프랑스産이든, 영국産이든 유럽 특유의 국가 정체성을 표기하는 것이 일반적 그러나 자라는 열정의 스페인, 정열의 스페인, 자유의 스페인의 이미지를 차용하지 않았으며 일종의 무국

  • 중소기업의 경영전략
  • 기업의 등장①기업에 대해 직접적인 충격을 준다.②다윈집단의 이해관계를 변화시켜 기업과 다윈집단 간에 새로운 균형상태 성립최근의 경영환경 특징 : 급변성, 가변성, 다양성=> 예측과 통제의 가능성을 어렵게 한다1.중소기업의 경영환경전략 경영론의 관점 : 기업의 환경적응 및 대응 전략수립의 일차적인 과정은 환경분석으로부터 출발=>SWOT을 통하여 분석함으로 올바른 경영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된다.(1)국제경영환경의 변화1)무국경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