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와 미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Epilogue
2. Starbucks is...
1) 연혁
2) 기업특징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s Analysis
5. STP & SWOT
6. Strategic Brand Management Process
7. 미래마케팅
1) 주요단계별 특징 및 전략적 포인트
2) 5단계 집중분석-정상 유지 및 장악 전략
3) 5단계 집중분석- 더 큰 정상으로의 전략
Appendix
1. Survey
2. Interview
- 본문내용
-
처음 조모임을 열었을 때 우리가 가장 관심을 가졌던 브랜드는 ‘라스베가스’였다. 단순히 도박의 도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수많은 테마 호텔과 어뮤즈먼트 산업으로 세계최고의 관광도시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역동력과 그 가능성이 궁금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라스베가스’를 조사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 처할 수밖에 없었다. 일단 자료의 부족이라는 현실적인 문제가 우리의 발목을 잡았다. 또한 ‘라스베가스’를 조사할 때 ‘라스베가스’ 전체에 대한 조사를 해야 할지, 아니면 ‘라스베가스’ 에 위치해 있는 호텔들을 조사대상으로 해야 할 지가 혼란스러웠다.
확실한 CEO가 없는 것도 문제였다. 물론 시장이나 주지사, 혹은 호텔의 사장들을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라스베가스’를 하나의 기업으로 봤을 때 그 기업의 확실한 선장이라고 정하기는 어려웠다. 그래서 CEO의 경영철학이나 미션, 밸류 등을 알기가 어려웠다. 마지막으로 조원들과의 물리적 접근성이 힘들었다. 아무리 유명하고 대단한 장소라도 직접 가서 보지 않으면 실감이 나지 않듯이 조원들의 확실한 이해를 위한 ‘라스베가스’와의 접근성이 어려웠다.
때문에 프로젝트 수행 도중 ‘스타벅스’로 대상 브랜드를 변경하게 되었다. 일단 ‘스타벅스’는 브랜드 선정 시 ‘라스베가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지지를 받았던 브랜드였다. 또한 ‘스타벅스’는 국내에서도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조원들이 쉽게 자료에 접근할 수 있었고, ‘스타벅스 코리아’의 브랜드 파워를 피부로 금방 느낄 수 있었다. 게다가 최근의 많은 이슈화와 경쟁사들의 등장으로 인해 ‘스타벅스 코리아’의 입지가 예전에 비해 많이 흔들리고 있어서 그에 대한 대처가 궁금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과 다른 국내의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었고, 어떤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지, 나라면 어떻게 ‘스타벅스 코리아’의 브랜드를 유지, 발전해 나갈지에 대한 연구를 해보자는 의견에 조원들 모두가 찬성을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