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음악, 바흐, 푸가, Bach, Fuga, 작곡] Bach Fuga 분석(BWV 851, BWV85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I. Bach Fuga VI BWV.851 분석
1. 주제의 성격(Subject)
2. 응답의 성격(Answer)
3. 대주제의 성격(Counter-Subject)
4. 조성의 변화
5. Sequence 와 Stretto
6. 전체적인 모방의 흐름(악보 분석)

II. Bach Fuga V BWV.850 분석
1. 주제의 성격(Subject)
2. 응답의 성격(Answer)
3. 대주제의 성격(Counter-Subject)
4. 전체적인 모방의 흐름(악보 분석)
본문내용
I. Bach Fuga VI BWV.851 분석

* 성부 : a 3 Voci (소프라노, 알토, 베이스로 구성된 3성부 곡이다.)
* 박자 : 3/4 박자 ( )
* 조성 : D Minor (라단조)


<악보 1-1>
1. 주제의 성격(Subject)

이 곡에서 주제는 <악보1-1>의 표시된 부분으로, 소프라노 성부에서 첫마디의 으뜸음 D음으로 시작하여 3마디의 첫박인 A음까지 이다. 주제는 순차진행 후 6도 도약하고 다시 반대방향으로 꺾여서 3도 도약하며 반종지 하는것이 주제선율의 특징이다. 종지 전에 트릴이 나오는것도 특징적 요소로 볼 수 있으며, 대주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여유있는 음가를 가진다. 강박에서 반박자를 쉬고 들어감으로써 응답의 제시가 용이해 지는 특징이 있으며, 주제는 제시부에서 S-A-B, 즉 1-2-3의 순서로 제시된다.
참고문헌
Bach Prelude & Fuga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해피00스에서 찾은 자료보다는 낫지만,,
    그래도 걍 그러네,,,
    ㅠ.ㅠ
  • geenie***
    (2010.10.22 16:08:33)
회원 추천자료
  • [음악양식, 음악] 다양한 음악양식(바로크, 로코코, 고전주의, 국민주의, 인상주의, 표현주의, 신고전주의, 12음, 구체, 전자, 우연성), 바로크음악, 오페라, 고전주의음악, 낭만주의음악 심층 분석
  • 음악(incidental music)5) 조곡참고문헌Ⅰ. 다양한 음악 양식1. 바로크 음악(Baroque Music)1) 시기미술의 양식 개념을 음악에 적용한데서 발생한 것으로, 대개 1550년경~1750년경까지2) 특징 선이 굵은 멜로디에 장식음을 많이 쓰고, 계단적인 셈ㆍ여림 변화 등 매우 장대한 인상을 준다. 통주저음이 특히 애용되는 기악곡이 성행하고, 오페라도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하였다.3) 대표적 작곡가몬테베르디, 비발디, 스카를라티, 륄리(Lully), 퍼셀, 헨델, 바흐 등.

  • 독일 영화 `포미니츠` 영화분석
  • 음악을 규정 지을 수는 없다. 클래식 음악에는 매우 많은 성악곡들이 포함되어있는데 클래시컬한 성악은 대중적인 가수들의 노래와 발성법에서 차이가난다. 클래식음악은 공연 방식 또한 상당히 고전적이어서 이에 익숙하지 않은 많은 관객들이 연주 도중 졸음을 참지 못하기도 하는데 하이든이 놀람교향곡을 작곡한 것도 졸고 있는 관객이 놀라 깨어나도록 하기 위해서였다고 하니 이는 비단 오늘의 현상만이 아닌 듯 싶다. 클래식 음악 연주자들은

  • [바로크 음악]바로크 음악의 특징,특색,형식, 바로크 음악의 기악곡,샤콘,오페라,종교음악, 바로크 음악 관련 제언 분석
  • 작곡가들에 의해 명작들이 출현함으로 해서 그 절정을 이루었다고 볼 수 있다.Ⅶ. 바로크 음악의 오페라음악은 돈 많고 권력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것으로 되어갔다. 물론 그전에도 편안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이었지만, 세상이 각박해져갈수록 가난한 사람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는 더욱 줄었다.그 전까지 아름다운 음악을 제공해 주던 교회까지도 이제는 세상 권력과 흡사해져가면서 그곳에서도 성직자들이 한껏 기분을

  • [바로크 음악]바로크 음악의 가치,특성,형식, 바로크 음악가 헨델,클라우디오 몬테베르디,요한 세바스찬 바하(바흐),안토니오 비발디
  • 음악이 번성하였다. 루이 14의 총애를 받은 쟝 밥티스트 륄리(Jean Baptiste Lully)가 왕실의 모든 음악활동을 감독하였으며 오페라는 연극과 함께 국가의 지원을 받아 거대한 바로크극 무대로 발전하였다. 16세기에 춤과 연극적 요소가 어우러진 궁정 발레(ballet de cour)를 만들어내어 전 유럽에 퍼뜨렸던 프랑스에서는 오페라에 발레가 도입되었다. 륄리가 작곡한 발레 음악은 미뉴에트(menuet), 가보트(gavotte)같은 춤곡 형식의 원천이 되었다. 이러한 춤곡들은 후

  • [음악] 클레식과 락에관한 레포트
  • 음악의 천재였다.그는 네 살 때부터 음악공부를 시작했고, 다섯살에는 이미 작곡을 했으며, 여섯 살 부터는 연주여행을 떠났다. 이런 모짜르트의 천재성은 바이올린 연주자며, 작곡가인 그의 아버지 레오폴트의 영향이 컸다.그의 음악활동에 있어서 결혼은 크게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그간의 긴장과 정신적 고뇌가 많이 사그러 들었기 때문이다.1786년에 완성된 그의 오페라 은 프라하에서 열광적 호응을 얻었으며, 이는 그의 천재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