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지역경제] 게임산업을 통한 게임시장진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1.게임산업이란
1)게임과 게임산업의 정의
2)게임산업의 역사
3)게임산업의 특성
4)게임산업의 영역분류

2.게임시장과 기업의 과제
1)해외 게임시장의 동향
2)해외 기업의 경영젼략
3)국내 게임시장의 동향
4)국내 기업의 경영전략
5)국내 게임산업의 과제

3.정부의 역활
1)정부의 과제
2)게임개발 활성화 방안

결론
본문내용

이 리포트를 작성하면서 가장 신경쓰고 생각한 부분은 게임산업의 중요성과 현재의 상황 그리고 문화적인 자유를 바라는 우리들의 의견이었고 수업진행시 나왔던 질문을 보안하는데 중점을 두었고 나머지 부분은 가능한 간략히 작성하였다.

20세기 최고 오락 산업인 영화를 대체할 새 천년의 유망 분야는 무엇이 될까? 많은 이들은 바로 게임 산업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게임 산업은 디지털 기술로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영화와 달리 쌍방향성 (Interactive),인터넷에 연결해 여럿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트워킹등의 강점을 가지고 영화 산업을 맹렬히 추격하고 있다. 실제로 일본 게임업계의 연간 매출액은 이미 할리우드를 능가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볼 때도 선진국에 가까울수록 게임산업의 규모가 영화산업을 앞서고 있다. 벤처 산업이자 문화 산업 중에서도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영역에 속하며 세계적 수준에 타산업에 비해 기술 격차가 크지 않은 게임산업은 21세기 에 놀라운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이다.
몰입도로 볼때 하나의 게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그 어떤 대중 매체보다 막강하며 하나의 게임이 가져올 부가가치는 비용 대비 수익 명네서 그 어떤 산업보다 뛰어남에도 우리의 경우 게임산업을 바라봄에 있어서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인식과 청소년에게 해로운 정서를 끼치는 유해한 산업이라는 이중적 잣대를 가지고 해당산업을 재단하면서 자유롭고 창의 적인 상상력을 구속하여 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게임이라는 새로운 산업을 개발 ,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이 거세어지고 있으며 조금씩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에 우리는 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게임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게임산업 이것만은 알고 합시다 저자 이재훈, 출판사. 예솜
산업연구원, “게임컨텐츠산업의 현황과 발전전략”,
문화관광부, :“국내 게임 유통 실태 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1998)
“첨단게임산업 육성 위한 정책연구”
PC 플레이어 6.7.8,9월호
http//:www.jungang.co.kr
http//:www.gamemeca.com
http//gamechosun.co.kr
http//gamebes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시장의 완전 개방에 따라 중국 기업과, 외국 기업, 한국 기업 등이 중국 땅에서 이른바 보험업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선발 진입자 삼성화재의 중국 내 행보는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우리나라의 금융 기업에게 성공신화로 기억 될 것 인가? 한국 보험 시장을 대표기업 ㈜ 삼성화재, 본 보고서에서는 현재 중국 보험시장의 현황, ㈜삼성화재의 중국 보험 시장 진입전략 및 현 시점에서의 경영현황을 심도 있게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경제의 변화 (1) 무역정책 변화 (2) 외국인 투자정책 변화 (3) 해외 투자 전략 1-3. 고성장 - 저물가 시대 구가(1) 세계 속에 도약하는 중국경제 (2) 고정자산투자 급증 2절. 올림픽개최 이후에도 계속적인 성장가능하다2-1. 경착륙과 연착륙 2-2. 중국경제, 계속 성장할 것이다 (1) 베이징 올림픽 이후 중국경제에 대한 낙관론 (2) 중국경제가 성장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 요인 2-3. 인프라 확보 및 금융허브 조성 (1) 미래 산업을 향한 베이징의 도전 (2) 확

  • [글로벌기업사례]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
  • 성공뿐 아니라, 미국, 일본, 유럽 등의 선진국 시장은 물론 중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국온라인게임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엔씨소프트의 발자취는 한국온라인게임의 역사이며 세계적인 선도적 온라인기업의 글로벌 확장 사례이기도 하다. 엔씨소프트는 1997년 설립되어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2009년 현재 대만,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시장을 비롯하여 미국, 유럽 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

  • [국제마케팅] `NCSOFT`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분석하겠다. 그 다음, 본론으로 엔씨소프트사의 인터넷 마케팅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그 성공사례를 보이고자 한다. 끝으로, 최근 중국으로 진출한 아이온의 마케팅 전략을 보고, 이메일을 통한 기업인과의 인터뷰를 간략하게 언급하겠다. 2. NCSOFT 및 기업인 소개엔씨소프트는 세계최고의 온라인 게임 개발 기술 역량과 강력한 퍼블리싱 네트워크를 보유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다. 1997년에 설립한 엔씨소프트는 신생업

  • [국제경영] 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 산업구조의 특징가. 일본산업의 특징일본은 부족한 천연자원을 해외에서 조달하여 동태적 비교우위에 입각한 공업부문의 국제경쟁력을 높여 가는 가공 무역형 경제발전전략을 추구해 왔다. 이 과정에서 급속한 기술혁신과 투자를 통해 산업구조를 고도화하는 한편, 비교 열위화된 자원, 노동집약적 산업에서는 적극적 조정을 추진한 결과 일본의 산업은 2차 대전 이후 섬유등 노동집약형에서 금속, 화학 등 자본․자원집약형을 거쳐 수송기계, 전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