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텔레콤의 사례>

<혼다의 사례>

뉴로마케팅 사례분석

- 효과 극대화 ; 학습 방식의 다양화

- 메시지 구성요소 ; 주장

- 메시지 구성요소 ; 큰 그림을 그려라

뉴로 마케팅 적극 활용

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 뇌를 끄덕이게 하라

뉴로 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코카콜라’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여기 우리 앞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있다고 하자. 상표를 가린 채 맛을 보게 한다면 두 제품의 차이를 우리는 알 수 있을까? 한 실험 결과에 의하면 사람들은 이 둘간의 차이를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다. 그런데 왜 펩시콜라 보다 코카 콜라가 더 인기 있는 것일까? 이유는 바로 브랜드 파워이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를 선택하는 이유가 ‘브랜드 파워’ 때문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았을까? 바로 기능성자기공명영상(fMRI)이란 뇌(腦) 영상장치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fMRI 영상은 뇌의 특정부위가 활동하면서 혈액이 모이는 현상을 마치 불이 켜지는 것처럼 보여준다. 때문에 제품이나 광고 사진을 모니터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fMRI로 뇌를 촬영하면 소비자의 무의식적 반응을 금방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뉴로 마케팅은 fMRI라는 기기를 통해 소비자의 무의식을 분석,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의 심리 파악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마케팅 활동을 하기를 원했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도 하고, 인터뷰나 관찰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읽으려 노력했지만 쉽지만은 않았다. 그러나 뉴로 마케팅의 경우 보다 정확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소비자 행동 분석과 다르다. 다른 분석의 경우 사람의 판단으로만 이루어 진다면 뉴로 마케팅은 fMRI라는 기기를 통해 보다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사례탐구: ㈜삼구INC 구자관책임대표사원 소개㈜삼구아이앤씨구자관 책임대표사원(1944-현재)이야기구자관 회장출생 : 1944년 8월 14일소속 : 삼구아이앤씨 (대표이사 사장)학력 : 용인대학교 경찰행정학, 서강대학교 석사수상 : 2008년 IMI 경영대상 사회공헌 부문상2007년 국민훈장 동백장경력 : 1976~ ㈜삼구아이앤씨 대표이사 사장현재 : ㈜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가난했으되 ‘열정의 두 손’있었기에부친 사업 실패로 초등학교 졸업 못해 ,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목차1. 각광받는 뉴로 마케팅2.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개념3. 뉴로 마케팅의 성장 배경1) 전통적인 소비자 조사의 한계 극복2) 뇌 영상 기술의 발달3) 뇌신경 과학과 다양한 학문들의 융합4. 뉴로 마케팅의 활용 분야 및 사례1) 제품 개발2) 디자인 개선3) 고객의 구매태도 분석4) 광고 효과 분석5) 매장 동선 및 디스플레이 개선6) 무의식 자극5. 뉴로 마케팅의 가능성과 해결과제6. 성공적인 뉴로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언1) 잠재의식의 중요성 인식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목차1. 각광받는 뉴로 마케팅2.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개념3. 뉴로 마케팅의 성장 배경1) 전통적인 소비자 조사의 한계 극복2) 뇌 영상 기술의 발달3) 뇌신경 과학과 다양한 학문들의 융합4. 뉴로 마케팅의 활용 분야 및 사례1) 제품 개발2) 디자인 개선3) 고객의 구매태도 분석4) 광고 효과 분석5) 매장 동선 및 디스플레이 개선6) 무의식 자극5. 뉴로 마케팅의 가능성과 해결과제6. 성공적인 뉴로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제언1) 잠재의식의 중요성 인식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이해, 뉴로 마케팅 활용 분야 및 대표 사례 분석, 뉴로마케팅의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 *뉴로 마케팅- 마케팅과 뇌 과학의 만남팀 명 : **ListList목 차 뉴로 마케팅이란?뉴로 마케팅의 성장 배경활용분야 및 적용 사례한계와 해결과제성공적인 활용을 위한 제언참고자료1. 뉴로 마케팅이란?*소비자 조사의 중요성“고객의 심리를 꿰뚫어라.” 마케터들이 꿈꾸는 이상이자 지상명제소비자가 원하는 것소비자의 속마음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모든 기업인들의 숙원과제1. 뉴로 마케팅이란?*전통적인 소비자 조사의 한계설문조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이해, 뉴로 마케팅 활용 분야 및 대표 사례 분석, 뉴로마케팅의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 *뉴로 마케팅- 마케팅과 뇌 과학의 만남팀 명 : **ListList목 차 뉴로 마케팅이란?뉴로 마케팅의 성장 배경활용분야 및 적용 사례한계와 해결과제성공적인 활용을 위한 제언참고자료1. 뉴로 마케팅이란?*소비자 조사의 중요성“고객의 심리를 꿰뚫어라.” 마케터들이 꿈꾸는 이상이자 지상명제소비자가 원하는 것소비자의 속마음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모든 기업인들의 숙원과제1. 뉴로 마케팅이란?*전통적인 소비자 조사의 한계설문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