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텔레콤의 사례>
<혼다의 사례>
뉴로마케팅 사례분석
- 효과 극대화 ; 학습 방식의 다양화
- 메시지 구성요소 ; 주장
- 메시지 구성요소 ; 큰 그림을 그려라
뉴로 마케팅 적극 활용
1.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 뇌를 끄덕이게 하라
뉴로 마케팅 사례
- 본문내용
-
‘코카콜라’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알려져 있다. 여기 우리 앞에 코카콜라와 펩시콜라가 있다고 하자. 상표를 가린 채 맛을 보게 한다면 두 제품의 차이를 우리는 알 수 있을까? 한 실험 결과에 의하면 사람들은 이 둘간의 차이를 잘 알지 못한다고 한다. 그런데 왜 펩시콜라 보다 코카 콜라가 더 인기 있는 것일까? 이유는 바로 브랜드 파워이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를 선택하는 이유가 ‘브랜드 파워’ 때문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았을까? 바로 기능성자기공명영상(fMRI)이란 뇌(腦) 영상장치를 통해 사람들의 생각을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fMRI 영상은 뇌의 특정부위가 활동하면서 혈액이 모이는 현상을 마치 불이 켜지는 것처럼 보여준다. 때문에 제품이나 광고 사진을 모니터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fMRI로 뇌를 촬영하면 소비자의 무의식적 반응을 금방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쉽게 말하자면 뉴로 마케팅은 fMRI라는 기기를 통해 소비자의 무의식을 분석,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의 심리 파악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얻고 마케팅 활동을 하기를 원했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도 하고, 인터뷰나 관찰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읽으려 노력했지만 쉽지만은 않았다. 그러나 뉴로 마케팅의 경우 보다 정확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소비자 행동 분석과 다르다. 다른 분석의 경우 사람의 판단으로만 이루어 진다면 뉴로 마케팅은 fMRI라는 기기를 통해 보다 정확한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기업의인재상 21 강의요약본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장점 및 효과 분석, 뉴로마케팅 성장 배경 및 응용 분야와 국내외 적용 사례 - 뉴로 마케팅의 모든 것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이해, 뉴로 마케팅 활용 분야 및 대표 사례 분석, 뉴로마케팅의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 뉴로 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장단점 이해, 뉴로 마케팅 활용 분야 및 대표 사례 분석, 뉴로마케팅의 향후 전망 및 발전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