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난타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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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화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

2.마케팅 환경 분석

3.4P 분석

4.시장 세분화 전략

5.SWOT분석

6.결론
본문내용
문화마케팅의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

난타란?

난타란? – ‘마구 두드리다’ (영어명 : cookin)



*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 퓨전문화제품
-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 타악공연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 대중극




* 내용
대형주방을 무대로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각종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


* 기타
-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화상품
  - 브로드웨이에 난타전용관 건립

1997. 10.10 :   난타 초연 (호암아트홀)
1998. 3.24 :   스포츠조선 뮤지컬 대상 '특별상' 수상
1999. 8 :   난타 해외공연 시작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참가)
2000. 7.1 :   난타전용극장 개관
2000. 7.19 :   이희호 여사 난타극장 방문
2000. 10.12 :   난타 1000회 돌파
2000. 11.24 :   국내최초 공연문화벤처기업 인증획득 (중소기업청)
2000. 12.14 :   한국관광공사 주최 한국관광대상 수상
2000. 12.14 :   2001 한국방문의 해 & 2002 한일월드컵 기념 서울의 10대 볼거리 선정
2000. 12.29 :   국회의원이 뽑은 대중문화 & 미디어상 수상 (연극 뮤지컬 부문)
2001. 9.4 :   보스톤을 시작으로 북미투어 계약확정
   
(2001-2002 예상수입 400만불 이상)

2001. 11.15 :   고르바초프 난타극장 방문
2001. 11.30 :   산업자원부 주최 세계일류상품 선정
2001. 3.19 :   난타 국내외 총 관람객 100만 명 돌파
2003. 5 :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홍보대사
2003. 8 :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개막행사
2003. 9 :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뉴빅토리 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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