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난타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문화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
2.마케팅 환경 분석
3.4P 분석
4.시장 세분화 전략
5.SWOT분석
6.결론
- 본문내용
-
문화마케팅의 관점에서 바라본 뮤지컬 난타
난타란?
난타란? – ‘마구 두드리다’ (영어명 : cookin)
*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 퓨전문화제품
- 한국의 사물놀이 + 서양의 퍼포먼스
- 타악공연 + 사실주의 연극(드라마)
- 대중극
* 내용
대형주방을 무대로 네 명의 요리사가 등장하여
각종 주방기구를 이용하여 사물놀이를 연주하는 내용
* 기타
-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화상품
- 브로드웨이에 난타전용관 건립
1997. 10.10 : 난타 초연 (호암아트홀)
1998. 3.24 : 스포츠조선 뮤지컬 대상 '특별상' 수상
1999. 8 : 난타 해외공연 시작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참가)
2000. 7.1 : 난타전용극장 개관
2000. 7.19 : 이희호 여사 난타극장 방문
2000. 10.12 : 난타 1000회 돌파
2000. 11.24 : 국내최초 공연문화벤처기업 인증획득 (중소기업청)
2000. 12.14 : 한국관광공사 주최 한국관광대상 수상
2000. 12.14 : 2001 한국방문의 해 & 2002 한일월드컵 기념 서울의 10대 볼거리 선정
2000. 12.29 : 국회의원이 뽑은 대중문화 & 미디어상 수상 (연극 뮤지컬 부문)
2001. 9.4 : 보스톤을 시작으로 북미투어 계약확정
(2001-2002 예상수입 400만불 이상)
2001. 11.15 : 고르바초프 난타극장 방문
2001. 11.30 : 산업자원부 주최 세계일류상품 선정
2001. 3.19 : 난타 국내외 총 관람객 100만 명 돌파
2003. 5 :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홍보대사
2003. 8 :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개막행사
2003. 9 :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뉴빅토리 극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