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와 무역]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시작하는 말
본론
기업소개
- SM ENTERTAINMENT
1. 회사 개요
2. 연혁
-SM 의 성공요인 분석
Ⅰ 철저한 시장 분석
1. 일본
① 일본 음반 시장의 특징
② 저작권 보호에 따른 안정적인 수입
③ 적절한 진출 시기
2. 중국
① 개방화 물결
② 중국 음반 시장 규모
③ 기타 중국 시장의 이점
Ⅱ 마케팅 전략
1. 일본
① 진입 방법 (Joint venturing)
② 현지화
* BoA를 통해 알아보는 현지화 전략
2. 중국
① 차별화
② 인지도 형성 후 진입
③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④ 현지화
Ⅲ 체계적인 준비 시스템
1. 일본
①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② 체계적인 트레이닝 시스템
2. 중국
결론
내용요약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시작하는 말...

globalization. 살아오면서 많이 들어온 우리에겐 익숙한 단어이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세계화가 촉진되고, 세계는 지구촌이라는 하나의 마을을 형성하였다. 세계화는 농업, 공업, 서비스업 할 것없이 거의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쳤다. 시장의 세계화(globalization of markets) 덕분에 많은 기업들은 국제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경영을 하기 시작했다. 기업의 시장범위를 한 나라가 아닌, 여러 나라로 확장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국제경영을 하면서 여러 가지 고려할 요인도 많아졌다.
한 나라에서만 팔 때는 문제되지 않았던 것들이 문제되기 시작한 것이다. 언어도 틀리고, 법도 틀리고, 환경도 틀리다. 아무 생각 없이 자신들의 기업 물건이 우수하다고 외국에 마구 팔았다간 망해버리기 일쑤다.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해 봐야겠지만, 우리가 지금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문화’이다.
어떤 나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화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문화권이 많이 다른 경우에는 이런 준비가 더욱 철저히 행해져야 한다.
국제 경영을 잘하기 위한 전략으로 문화를 이해하는 것에 대한 예로서 우리가 선택한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문화콘텐츠 산업이다.
현재 이 사업 분야의 현황과 이 분야의 산업은 예전엔 가치가 낮았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점점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특히 컴퓨터 통신의 발달로 인해 문화콘텐츠 산업은 디지털, 모바일 콘텐츠 산업 등 더욱 발전적인 형태로 나아가고 있다. 이 때문에 고부가가치이면서 보편적인 산업인 것이다.
이제 우리가 얘기할 것은 이 문화콘텐츠 산업의 테두리 안에서도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음반 산업이다. 음반 산업은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문화적 파급 효과도 지대해서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전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분야이다.
참고문헌

SM엔터테인먼트 www.smtown.com
BoA팬사이트 www.loveboa.co.kr
http://boa.damoim.net
문화관광부 www.mct.go.kr
한국음반산업협회 www.miak.or.kr
통계청 www.nso.go.kr
헤럴드경제 www.heraldbiz.com
문화일보 www.munhwa.com
문화를 비즈니스로 승화시킨 엔터테인먼트사업 손대현, (김영사)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2(박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사례
  •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사례목차제 1 장 서 론1.한류(寒流)2.기업개요제 2 장 본 론제1절 해외진출 배경제2절 일본 음악시장 환경분석제3절 SWOT 분석제4절 4P-MIX제5절 S.M Entertainment의 핵심역량제 3 장 SM 엔터테인먼트의 보아 해외진출 성공사례제1절 보아제2절 일본진출 전략제3절 보아의 일본성공 요소제4절 성공한 일본 활동제 4 장 결 론제1절 앞으로의 행보제2절 느낀점한류(寒流)현재 일반적으로 ‘한류’란 한국의 대중문화 내지는 문

  • [국제화와 무역] 쓰레기통 문화의 혁신(MAGIKAN)
  • 국제화와 무역이라는 수업을 듣고 있다. 전공이 법학인 관계로 무역에 대하여 잘은 모르지만 전공 수업 중에 국제거래법을 들었던 바라 국제거래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다. 수업 중에 나오는 대항해시대의 배경은 국제거래법 수업중 영국의 해상보험법의 발달과 맞물려 관심도 많이 가고 이해도 수월한 내용이었다. 하지만 과제인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의 경우에는 크게 신경 써본 적이 없었던 터라 처음에는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해외 음반 시장 공략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위기를 기회로) ◉ 차별화 전략◉ 구별화된 동호회나 팬클럽 결성으로 경쟁사로 고객이탈 방지◈WT Strategy◉ Image Making을 통한 기업이미지 쇄신 ◉ 전문성과 상품성을 겸비한 가수제조나 음반 제작◉ 창조적인 Trend 개발(일본 시장의 점진적 개방으로 일본의 Trend를 모방하는 전략은 더 이상 성공할 수 없다.)3-2 4P 분석1)ProductSM Ent.의 경우 음반 엔터테인먼트 업체인 만큼 이 기업에서의 제품은 대표적으

  • SM Entertainment 마케팅 전략
  • 해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SM이 가진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능력이 이미 해외에서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2) 신규 사업의 정착SM의 컨텐츠와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한 신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드라마, 코미디 등을 직접 제작하고 포털사이트인 판당고를 운영하고 있는 등 종합 엔터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SM의 ‘가수제조’ 마케팅 전략을 탤런트나 모델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장기비전과 향후경영전략(발표대본포함)
  • 해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SM이 가진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능력이 이미 해외에서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2) 신규 사업의 정착SM의 컨텐츠와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한 신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드라마, 코미디 등을 직접 제작하고 포털사이트인 판당고를 운영하고 있는 등 종합 엔터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SM의 ‘가수제조’ 마케팅 전략을 탤런트나 모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