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인터넷 포털 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포털 사이트란?
(1) 포털 사이트의 정의
(2) 포털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

Ⅱ.포털사이트 비교
(1) 네이버(Naver)
(2) 다음(Daum)
(3) 구글(Google)
(4) 야후(Yahoo)

Ⅲ.인터넷 포털의 마케팅 전략
(1) 네이버(Naver)의 4P 전략
(2) 다음(Daum)의 4P 전략
(3) 구글(Google)의 4P 전략
(4) 야후(Yahoo)의 4P 전략

Ⅳ.포털 사이트의 단점 및 개선책
(1) 네이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2) 구글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3) 다음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4) 야후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p

Ⅴ.포털 사이트의 향후 과제와 나아갈 방향

Ⅵ. 마무리 정리

Ⅶ. 출 처

본문내용
Ⅰ. 포탈 사이트란?

(1) 포탈 사이트의 정의

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최초로 들어가는 사이트를 뜻하며, 현재는 의미가 더욱 확장이 되어 정보 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터넷 비즈니스를 펼쳐 나갈 수 있는 사이트를 통칭한다.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커뮤니티를 형성시켜 더 많은 등록사용자와 홈페이지 사용량을 확보할 경우, 광고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이다. 이 때문에 전 세계 주요 인터넷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업자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 사이트로 키우는데 전력하고 있다.
차츰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수익 모델의 다변화로 게임, 메일, 검색, 커뮤니티, 뉴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문의 의미가 아닌 다양한 정보와 비즈니스의 열린 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포털 사이트는 특징에 따라 3단계로 발전해왔다고 할 수가 있다.
제 1세대 포털 : 정보 검색 위주의 서비스
제 2세대 포털 : 각종 서비스가 단순 부가, 확장되는 서비스
제 3세대 포털 : 모든 서비스가 제공되며, 각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뒷받침해주는 서비스
("E-비즈니스 성공 사례" 오정연, 2006 ,p4)

(2)포탈 사이트의 영향력 및 효과

☞포털 사이트의 인터넷 비즈니스 측면.

-인터넷에서만 줄 수 있는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하며 탄생.
-인터넷에서의 정보, 지식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획기적인 개선은 오프라인에서
접해보지 못했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
참고문헌

(도서)

이주호 (2000) “야후 100% 활용하기” 매일경제신문사 E-BOOK pp77-143
강병준 (2007) “구글 VS 네이버 :검색대전쟁” 전자신문사 pp56-275
김희영 (2006) “대한민국 UCC 트랜드” 새빛인베스트먼트 pp47-48
임원기 (2006) “네이버 성공 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pp79-263
우메아 모치오 (2006) “웹진화론” 재인 p17
이진원 (2005) “구글 스토리” 랜덤하우스 중앙 p193
조연정 (2005) “네이버 빛과 그림자” KT문화재단 pp27-143
장정훈 (2007) “네이버 스토리” 뉴런 p88

(논문)

강웅 (2005)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 및 성공전략 연구", 건국대 정보통신 대학원 pp6-12
오정연 (2006) "E-비즈니스 성공 사례" 한국전산원 pp4-11
박지연 (2005)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이 사용 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국내 3대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이화여대 정보과학 대학원 pp5-17
권기덕 (2006)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p14

(인터넷)

코리안클릭 http://www.koreanclick.com/information/market_report.php
네이버 홈페이지 http://www.nhncorp.co
http://blog.naver.com/grimzzang?Redirect=Log&logNo=50016475826
http://info.daum.net/사업현황
http://cafe.daum.net/googlestory→구글스토리
www.nhncorp.co.kr/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구글의 마케팅 전략
  • 포털 이용자 수로 이어지진 않을까? →우리 주위에서 특히나 직장에 다니고 있는 사람들 중에선 G-mail 사용자가 많다. 쓸수록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고,(최대 약 7G) 스팸메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편리한 G-mail의 사용자들은 점점 늘어가고 있는 반면, 이것이 포털의 이용자수 증가로는 이어지지 않는 것 같아 그 이유가 궁금했다.2.국내 검색 시장의 동향과 구글의 현재 국내 상황현재 국내 검색 사이트 1위는 네이버이며 그 뒤를 다음이 쫓고 있지만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구글 경쟁력 / 기술력 】【 본론 2 - 시장환경 / 경쟁업체 분석 】》 구글 한국진출 배경, 전략》 국내시장 포털사이트 환경분석 / 시장규모》 경쟁상대분석 - 다음, 네이버, 네이트, 야후 》 해외 시장분석 / 경쟁자업체 분석 【 본론 3 - IT기술 라이벌 애플 비교분석 】》 Mobile OS (운영체제) : Iphone V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 App Store VS Android Market》 Windows OS(운영체제) 》 Web Browser 》 기타 【 본론 4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 [경영전략] 네이버의 기업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포털 사이트의 이점을 모바일에서 제대로 구현하고 있는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모바일 웹 사이트 이용률 1위, 국내 모바일 웹 순 이용자 수 1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모바일 검색 점유율은 네이버가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네이버의 유선인터넷 검색 점유율은 약 70%이다. 네이버의 강점인 검색 부문에서도 네이버는 웹에서의 점유율만큼 모바일 점유율을 차지하지 못하고 있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 구글 검색창이 기본 탑재된 점을 감안

  • [임금관리] 구글의 임금관리
  • 구글코리아에 대한 외부 구직자들의 평가는 기존 구글의 명성에 의지하는 부분이 크다.Reference▶ http://www.google.co.kr▶ http:// www.glassdoor.com▶ http://payopen.scout.co.kr▶ 구글(Google) CRM 사례연구 / 조현진 / 세종대 대학원 / 2006▶ IT 중소기업의 인력관리에 관한 연구 다국적기업과 국내기업의 인력관리실태 비교분석 / 이문영 / 성균관대 국제통상대학원 / 2003▶ 재무제표로 기업 트렌드 읽기 - http://channy.tistory.com▶ http://www.financialexpress.com▶ http://w

  • [경영정보] 인터넷 포털 경쟁 현황과 미래전망
  •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된다. 가상공간에서 커뮤니티를 형성시켜 더 많은 등록사용자와 홈페이지 사용량을 확보할 경우, 광고수입과 사용자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수입은 상상을 초월하는 정도이다. 이 때문에 전세계 주요 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업체들은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최대 포털사이트로 키우는 데 전력하고 있다.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로는 야후,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이 있다. 포털을 정의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특성들이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