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직장인 창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례 -

1. 연봉 2700만원 방송엔지니어의 선택
-샌드위치 전문점 -

2. 연봉 4000만원 의료기기 개발자의 선택
-유기농산물 전문점-

3.해외유학파 석사의 선택
-어린이 영어학원-

4. 월급 700만원 여행사 직원의 선택
-청소대행업-
본문내용
직장인의 창업사례

30대의 창업 "샌드위치 전문점"

☆ 사업개요
업체명: 샌드샌드 강남점
위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오픈일: 2002년 5월
종업원수 : 3명
한달 매출: 1500만원
순수입 : 500만원


☆ 창업동기
서울 테헤란로 대로변 빌딩 지하에서 샌드위치 전문점 "샌드샌드" 강남점을 운영하는 오재열(34세) 사장의 하루는 숨가쁘게 시작된다. 그의 기상 시간은 오전 5시. 사람들이 세상 모르고 자고 있을 때다.
오 사장은 부랴부랴 서둘러 강남 매장에 도착하자마자 전날 거래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 놓은 재료들을 점검한다. 이어서 곧바로 정성들여 배달용 샌드위치를 만들기 시작한다. 아침 배달용 샌드위치만 100개가 넘는다. 전부 인근 사무실에 근무하는 직장인 고객들이 주문한 것들이다. 오전 9시경까지 배달을 모두 마쳐야 한다. 오 사장의 전쟁 같은 하루 일과는 창업 이후 계속 반복되고 있다.
그는 원래 방송대에서 원격 방송 관련 기술 업무를 담당하던 엔지니어였다. 우연한 기회에 회사를 그만두고 미국으로 건너가 샌드위치와 인연을 맺게 되었다. 원래 해외취업에 뜻을 두었던 그는 여의치 않아 전공 관련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 시간이 날 때마다 현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 주로 일한 곳이 우리나라로 치면 제과점의 일종인 '델리(Deli)'였다. 수많은 미국 샐러리맨들이 출근길에 델리에 들려 샌드위치를 사가는 것은 흔한 광경이었다. 경제적인 문제로 뜻을 이루지 못한 오 사장은 결국 도미 3년 만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 직장인.③ 심리 묘사적 세부화 : 심리 묘사적 세분화는 소비자들의 태도나 가치관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등으로 나누는 방법이다. 중국인들은 개인적 개성을 추구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을 인식하는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사회심리적 또는 라이프스타일이 크게 분화되지 못해 소비자 세분화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오히려 집단주의 성향이 강한 중국문화를 마케팅에 잘 이용한다면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행동에서 보면

  • 스타벅스의 경영방식 및 사례
  • 마케팅 전략인 오감마케팅(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People)이 그들의 경영전략이자 스타벅스를 크게 성장시킨 요인이다.최고의 품질이라는 이미지 메이킹,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판매기법, 스타벅스라는 브랜드 하나로 제품, 공간, 이미지 모두를 통합시켜 만든 문화적 현상, 이 세 가지가 스타벅스 성공의 가장 큰 요소이다.하지만 지나친 매장 확대 속도에 맞추다 보니 기존 경영 방식을 고수 할 수 없었던 스타벅스는 2007년에 위기와 맞닥뜨렸다.

  • [마케팅관리] 퇴직후 창업성공 사례(아이북랜드)
  • 앞서는 회사로 성정하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긍정적인 생각, 자유로운 사고, 감사하는 마음, 절제된 생활을 바탕으로 인재를 육성하며, 기술 개발과 교육 문화 사업에 주력하여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인류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갈 것이다.① 창업동기② 창업준비 내용② 창업준비 내용☞ 운영현황☞ 재무정보주요현황④ 성공요인⑤ 향후계획 및 비전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창업이 증가하고, 세일즈, 고객 상담 등 마케팅과 관련된 직업이 증가하면서 마케팅은 보다 자연스럽게 성공을 위한 현대인의 상식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비자의 욕구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이런 마케팅 활동은 더욱 증가할 것이며 그 영향력 역시 더욱 커질 것입니다. 즉 이제 마케팅은 기업이나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었으며, 높은 마케팅 IQ가 현명한 소비자, 성공적인 직장인의 첫째가는 조건이 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