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M 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추진 배경
Ⅱ. M-Commerce 개념
Ⅲ. M-Commerce 특징
Ⅳ. M-Commerce 성공요건
Ⅴ. M-Commerce 성공전략
1. M-Commerce 기반 조성
(1)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고속․고도화 유도
(2) 기술개발 및 표준화 지원
(3) 법제도 기반 조성
(4) M-Commerce 인증․결제․지불체계 정립

2. 다양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보급
(1) 양질의 컨텐츠 확산 지원
(2) 신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유도
(3) 사업자간 협력체계 구축
Ⅵ. M-Commerce 향후 전망
Ⅶ. M-Commerce 성공 사례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추진배경 http://203.235.31.3:8091/Epublic/attachfile/c100-0316-1-01.hwp


1. IMT-2000으로 이어질 무선인터넷 기술발달과 단말기의 금융결제 기능 결합으로 향후 이동통신 단말 및 네트워크를 이용한 Mobile-Commerce가 확대될 전망
2. M-Commerce를 이용한 새로운 정보통신서비스의 개발 및 이를 통한 산업 전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합심한 M-Commerce의 적극적 도입 추진이 필요
3. 이에 따라 정부는 ‘무선인터넷활성화 정책방향’과 연계한 ‘M-Commerce활성화 정책방향’을 수립하여 향후 관련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활성화 추진

Ⅱ. M-Commerce 개념 http://203.235.31.3:8091/Epublic/attachfile/c100-0316-1-01.hwp


1. M-Commerce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각종 정보, 서비스, 재화에 대한 금전적 거래를 의미
2. 활용대상에 따라 B2C(기업과 소비자), B2B(기업과 기업) 및 M2M(단말과 단말)으로 구분
- B2C : 모바일 뱅킹(자금이체, 계좌조회), 중계(증권매도, 매수), 쇼핑(재화, 서비스 구입),티켓팅, 경매 및 광고 등
- B2B : 모바일 공급관리(자재구입, 주문결제), 사업관리(화물, 트럭위치 관리) 등
- M2M(Machine to Machine) : 향후 Bluetooth 등 무선접속기술을 이용하여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하지 않고 단말기를 신용카드화하여 소액물품 구매 등에 사용하는 것
3. M-Commerce는 서비스분야와 기반분야로 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CRM과 데이타마이닝
  • m-Commerce 중심의 CRM으로 분류하기도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m-CRM으로 분류하기도 하지만 , 엄밀히 말하면 m-CRM을 e-CRM의 영역으로 보아도 별 무리는 없다.고객접점 경로의 확립과 네트워크 관리 고객접점경로는 기업이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만든다고 하지만 오늘날 CRM 경영환경에서는 기업의 관점이 아니랄 고객의 관점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고객의 필요에 의해서 형성되는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경로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e-CRM경로는 기업이 고

  • [기업분석]SK텔레콤 기업분석
  • 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을 골라내어 이에 관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이다.기업경영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양한 지식과 자기 나름대로의 판단기준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경영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들에 관하여 합의해 놓지 않으면 혼란을 초래하기 쉽고 구성원들의 힘이 분산되므로 경영성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 따라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경영을 똑같이 이해하고 판단의 기준으로 활용

  • [경영정보시스템] 정보기술(개념과 운영)
  • M-Commerce – Mobile ComputingM-commerce 또는 모바일 상거래는 핸드폰이나 PDA와 같은 무선환경에서 이루어지는 상거래를 지칭M-commerce는 사용자가 자신의 도구를 연결할 장소를 찾을 필요없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도록 함 무선환경이 확산되면서 퍼베이시브(Pervasive) 컴퓨팅환경이 개발될 것으로 예상Chapter 2*전사적 웹(Enterprise Web)전사적 웹은 웹 응용 프로그램의 관리, 전달에 대해 개방적인 환경이다. 이는 한 기업 웹에서 가능한 시스템, 정보, 서비스가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차 례1. 기업 선정 이유, 발표방향제시, 최신경영기법 집고가기 21) 현대 경영의 새 흐름 2) 기업활동의 국제화 : 국제경영3) 현대 경영의 새로운 경향4) 싸이 월드와 프리챌을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2. 선정한 두 기업의 소개와 연혁 111) 싸이월드의 소개와 연혁2) 프리챌의 소개와 연혁3. M-Commerce로 본 싸이월드와 프리챌 201) M-Commerce 란2) M-Commerce 서비스 및 시장환경3) M-Comm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