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이해] M commer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추진 배경
Ⅱ. M-Commerce 개념
Ⅲ. M-Commerce 특징
Ⅳ. M-Commerce 성공요건
Ⅴ. M-Commerce 성공전략
1. M-Commerce 기반 조성
(1) 무선인터넷 네트워크 고속․고도화 유도
(2) 기술개발 및 표준화 지원
(3) 법제도 기반 조성
(4) M-Commerce 인증․결제․지불체계 정립
2. 다양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보급
(1) 양질의 컨텐츠 확산 지원
(2) 신규 M-Commerce 비즈니스 모델 개발 유도
(3) 사업자간 협력체계 구축
Ⅵ. M-Commerce 향후 전망
Ⅶ. M-Commerce 성공 사례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추진배경 http://203.235.31.3:8091/Epublic/attachfile/c100-0316-1-01.hwp
1. IMT-2000으로 이어질 무선인터넷 기술발달과 단말기의 금융결제 기능 결합으로 향후 이동통신 단말 및 네트워크를 이용한 Mobile-Commerce가 확대될 전망
2. M-Commerce를 이용한 새로운 정보통신서비스의 개발 및 이를 통한 산업 전체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합심한 M-Commerce의 적극적 도입 추진이 필요
3. 이에 따라 정부는 ‘무선인터넷활성화 정책방향’과 연계한 ‘M-Commerce활성화 정책방향’을 수립하여 향후 관련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활성화 추진
Ⅱ. M-Commerce 개념 http://203.235.31.3:8091/Epublic/attachfile/c100-0316-1-01.hwp
1. M-Commerce란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각종 정보, 서비스, 재화에 대한 금전적 거래를 의미
2. 활용대상에 따라 B2C(기업과 소비자), B2B(기업과 기업) 및 M2M(단말과 단말)으로 구분
- B2C : 모바일 뱅킹(자금이체, 계좌조회), 중계(증권매도, 매수), 쇼핑(재화, 서비스 구입),티켓팅, 경매 및 광고 등
- B2B : 모바일 공급관리(자재구입, 주문결제), 사업관리(화물, 트럭위치 관리) 등
- M2M(Machine to Machine) : 향후 Bluetooth 등 무선접속기술을 이용하여 이동통신 네트워크를 통하지 않고 단말기를 신용카드화하여 소액물품 구매 등에 사용하는 것
3. M-Commerce는 서비스분야와 기반분야로 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