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비의 스타마케팅과 JYP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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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1.JYP Entertainment 소개

본 론
1.음반시장의 환경분석

가. 아시아 나. 미국

2.문화 컨텐츠 상품으로서의 비 SWOT 분석


가. Strengths
나. Weaknesses
다. Opportunities
라. Threats

3.시장별 전략 (STP)


가. 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4.Marketing Mix

가. Product
나. Promotion
다. Place
라. Price


5.문화 컨텐츠 시장의 잠재력

결 론
1.결과 및 논의




본문내용
서 론

1. 기업소개

가. JYP Entertainment Introduce
JYP Entertainment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10년간 정상의 자리에서 쌓아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온라인 및 모바일 사업, 해외사업, 신인개발 등의 노하우와 SK텔레콤, Daum, 엔씨소프트, 삼성전자 등 대기업들과의 업무제휴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외 콘텐츠 제작 및 판매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회사이다.

나. JYP Entertainment Vision & Strategy
세계시장을 무대로 신인발굴 및 육성, 컨텐츠 기획, 제작, 유통, 매니지먼트 등을 테크놀러지와 결합시켜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이다

다. Worldwide
JYP Entertainment는 Global Leader in Entertainment를 목표로 우리 음악의 선진화와 세계화를 위한 음반기획/제작 및 매니지먼트 분야에서 쌓아온 Know-How 와 앞서가는 뉴 미디어 컴퍼니들과의 제휴로 신인 발굴, 음반제작, 스타마케팅, 디지털 컨텐츠사업 등을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 전 지역에서 효율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이다. 특히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거나 미국과 같은 거대 음반시장을 중점으로 진출하여 철저한 현지화를 기본 전략으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MAGAZINE t - FOCUS기획,집중탐구 “2008 ‘t30’│엄기영 MBC 사장부터 강석희 CJ미디어 대표까지” (2008,5,29)
고 뉴스 07년 6월13일자
강기두 외 2명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김대호 ⌜모바일 미디어의 문화와 시장⌟
김수연⌜동아기획과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연구⌟
김형식 ⌜음반산업⌟
남종호 책임연구원⌜한국외대 외국학 종합 연구센터 중국연구소⌟
세계신문 2008.4.29일자
송도영 「미국의 문화산업 체계」
스타엠 2007.4.12일자
시사저널 2005.12.08일자
앨 리버만 ⌜엔터테인먼트 마케팅혁명⌟
연합뉴스 2006.2.04일자
음악중심가 52STREET 4월10일
이데일리 2008년 2월21일
정기웅 ⌜경영분석과 시장환경분석⌟
하윤금「한류의 안정적 기반 구축과 방송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의 개선을 위한 해외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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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서의 기본인 페이지번호도 넣지않았더군요

    괜히 구입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 dmsrlwl***
    (2010.05.04 11: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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