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마케팅] 레인콤의 전자사전 중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기업 소개
2.해외 진출 필요성
3.수출 제품 특징

Ⅱ.본론
1.진출 국가 선정
2.진출 국가 분석
3.전자사전 특징
4.레인콤의 중국진출 방법
5.4P전략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기업소개

1)기업 개요

▶레인콤은 1999년에 설립 되어서 2000년에 국내 판매법인 ㈜아이리버를 설립하였고 그 해에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불과 6개월 만에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2001년에는 세계 초박형 MP3 CD 플레이어 'SlimX' 개발하여 MP3 CD 플레이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면서 '벤처기업대상' 수상(중소기업진흥공단), '2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대한무역협회)을 하였다.
그 후 2004년에는 KOSDAQ 등록을 하였고 MP3 플레이어가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 출시하였으며 2005년에는 중국공장을 완공하여서 연간 500만대 양산 능력을 확보하였고 아이리버 iFP-895는 미국에서 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제품 선정되었습니다. 또 2008년에는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딕플 ‘D30’ 출시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은 물론 중국, 일본, 미국, 유렵 등으로 수출을 해서 좋은 호응을 얻으면서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또한 레인콤은 금일,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굿 디자인 어워드 2008(Good Design Award 2008)'에서 지난 해에 이어 총 8개의 아이리버 제품이 최종 수상했다고 밝혔다.
레인콤 디자인 총괄 유영규 이사는 “이번 수상은 창사 이래 최다 제품 선정이라는 측면 이외에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골고루 수상작을 배출했다는 점과, 제품은 물론 액세서리에서 GUI에 이르기까지 보다 포괄적인 부문에서 인정받았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리버만의 독창적이고 감성의 조화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 데 힘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매일경제 10.24
2)아이비타임즈 경제 1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티] 아이리버 딕플 마케팅 전략 분석
  • 유통과정 파악전자사전 시장 분석 : 시장점유율 및 매출액, 현재상황 분석마케팅 전략 분석 : 딕플 및 리얼딕의 SWOT분석을 통한 STP 및 4P MIX 수행 *+ 조직도+ History - 독창적 발상, 혁신적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회사- IRiver: 인터넷이란 뜻의 I와 강이라는 River의 합성어. 즉 인터넷의 강이라는 뜻.+ overview1999.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2000.07 국내 판매법인 (주)아이리버 설립2001.11 미국 현지 법인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유통망의 확정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독자적인 기술이 부족하다는 편견과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ODM방식의 한계점을 잘 알고 있던 레인콤은 간접적인 수출 방식에 만족할 수 없었다. 결국 소닉블루와 결별하고 직접 투자를 모색한다. 이름 없는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은 쉽지가 않았다. 그러나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미국 전자업계 유통망 48%를 장악하고 있는 베스트바이와의 유통 계약이었다. 아이리버라는 상품을 미국

  • [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진출 선언 2007.09 이명우 대표이사 사장 취임2009.03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변경김군호 대표이사 사장 취임 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72009*◆ CEO 소개경력기간 경력내역 2009. 03  ~아이리버 대표이사 사장2009. 01  ~   레인콤 사장2007. 08  ~  레인콤 최고운영책임자2005.07  ~  2007. 08한국코닥 사장2002 ~소니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 팬택 해외영업본부 본부장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그룹 그룹장1984  ~  삼성

  • 아이리버 환경변화의 경영 실패 사례
  • 진출에 대처하지 못한 마케팅 전략의 실패로부터 기인되었다고 볼 수 있다.최근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와 PMP 시장의 비중을 줄이고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하게 굳혀가기 시작한 전자사전, 빠른 시장 참여로 높은 시장 점유를 한 전자책 사업 분야에 그 비중을 높혀 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12년 5월 최근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한다.2. 경영전략 소개1) 아이리버의 주요 사업 분야-MP3아이리버는 1999년 주식회사 레인콤을 설립하면서

  • 중소기업 iriver 아이리버 성공과 실패
  • 중국의 레보노사에 매각했을 정도로 PC 산업은 세계적으로 ’사양산업화’되고 있었다.첫째, 다국적 대기업인 델컴퓨터의 저가전략이라는 파상공세에서의 패배와 향후 전개될 PC시장(데스크탑 및 노트북 PC 가격하락)을 정확히 읽지 못하여 코스닥 시장 등록을 전후해 노트북 PC 시장에 진출한 것과 당시 중국업체와의 M&A 협상에서의 협상력 부재 등이 결정적 패인으로 작용하였다. 둘째, 한국 IT부품산업의 메카였던 서울 용산전자상가는 온라인 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