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쉐라톤 워커힐호텔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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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단계

상황분석


기업자원 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경쟁업체와의 비교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전략


시장세분화 전략


표적시장



3단계

영업/기능적 전략


연출 믹스


제품/내부마케팅 전략


서비스/관계마케팅 전략


가격 전략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


분배 전략



4단계

성공사례


위기극복사례

본문내용
상 황 분 석
―――――――――――

사명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
○설립배경
전쟁영웅 월튼 워커(Walton Walker) 장군을 추모
1963년 4월 설립
1973년 SK 인수 (주)워커힐
1977년 ITT Sheraton과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로 사명 변경)
○매출액
2,668 억 원 (’05년 기준)
○총자산
6,328 억 원
○종업원수
1,657명
○위치
서울 광진구 광장동 산21
○홈페이지
www.walkerhill.co.kr

○기업자원 분석

.
.
.
○목표설정
•웨딩 사업에 지속적인 투자관리
•새로운 고객창출과 기존고객들의 평생고객 관리 시스템
•카지노 고객 유치와 컨벤션 사업 추진
•주요 컨셉인 EAT [entertainment Art technology] 를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유도
•세계적인 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홍보전략 수립
•독특하고 모던한 인테리어 등 혁신과 창의성을 모토로 내세움

참고문헌
-서적
정규엽. 2004년. 연경문화사. Hotel Hospitality Marketing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스포츠칸 http://sports.khan.co.kr/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
전자공시시스템 www.dart.fss.or.kr
-학위논문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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