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모바일시장에서 제공하는서비스들의 현황 과 시장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모바일이란 무엇인가!
2. 무선 인터넷의 특성
Ⅱ. 본 론
1. 모바일 시장의 성장
2.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
3.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현황과 추세 및 개선점
Ⅲ. 결 론
- 본문내용
-
1.모바일 시장의 성장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은 1999년 5월 LG 텔레콤이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여 2000년 7월에는 1천만 명을 넘어섰고, 2001년 12월에는 2,387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물론 상당수가 SMS 기반의 정보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지만 각종 무선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유선인터넷이 1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① 향후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급속한 성장일 것으로 예측된다.
약 10년 정도가 지나면 무선 인터넷은 오늘날의 유선인터넷을 대체하게 될 것이다.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2년 4월말 기준 3,027만명이며 이는 2001년 4월말기준 2,669만명보다 약 358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그리고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2002년 4월을 기준으로 전체 무선
인터넷 가입자 수는 2,589만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참고문헌
-
www.pandp.co.kr
www.mobilecomi.com
news.naver.com
www.kinds.or.kr
연세대학교 휴먼 인터페이스 연구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