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모바일시장에서 제공하는서비스들의 현황 과 시장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모바일이란 무엇인가!
2. 무선 인터넷의 특성

Ⅱ. 본 론
1. 모바일 시장의 성장
2.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 현황
3.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서비스의 현황과 추세 및 개선점

Ⅲ. 결 론
본문내용
1.모바일 시장의 성장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은 1999년 5월 LG 텔레콤이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이용자가 급격히 증가하여 2000년 7월에는 1천만 명을 넘어섰고, 2001년 12월에는 2,387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물론 상당수가 SMS 기반의 정보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지만 각종 무선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한 무선인터넷 서비스 이용자도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유선인터넷이 1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었음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① 향후 인터넷 시장에서 가장 큰 변화는 모바일 인터넷 시장의 급속한 성장일 것으로 예측된다.
약 10년 정도가 지나면 무선 인터넷은 오늘날의 유선인터넷을 대체하게 될 것이다.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02년 4월말 기준 3,027만명이며 이는 2001년 4월말기준 2,669만명보다 약 358만명 이상 증가한 수치이다.
그리고 무선인터넷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2002년 4월을 기준으로 전체 무선
인터넷 가입자 수는 2,589만명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참고문헌
www.pandp.co.kr
www.mobilecomi.com
news.naver.com
www.kinds.or.kr
연세대학교 휴먼 인터페이스 연구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매틱스 레포트
  • 통신(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informatics)의 합성어로, 자동차 안의 단말기를 통해서 자동차와 운전자에게 다양한 종류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을 의미한다. 운전자나 탑승자는 양방향 무선 네트워크와 인공위성 위치 정보시스템(GPS : Global Positioning System)을 이용하는 단말기를 통해 자동차 안에서 교통정보, 원격차량 진단, 모바일 전자상거래와 같은 각종 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이 때 텔레매틱스는 이런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는 유

  • [언론학]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이동성”과 “무선”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포괄한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일치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PDA를 주요 “휴대용 정보통신 단말기”로 본다.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란 정보통신 환경에서의 주요한 두 흐름인 무선-언제 어디서나 통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동전화의 특징-과 인터넷-정보화 시대의 주력매체인 인터넷의 특징을 하나로 융합함으로써 손끝의 정보(information at once finger)를 실현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무선인터넷 시장은 유

  •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의 정의, 특성,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성공요인, 현황,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수익원, 전자상거래서비스, 향후 모바일커머스(M커머스, 엠커머스) 제고 방안
  • 이동통신 사업자들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며, 그 결과 시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전망이다. 먼저 무선인터넷서비스시장은 이미 성숙단계로 접어든 기존의 음성위주의 이동통신 시장 안에서 이를 극복해 줄 새로운 시장의 탄생을 의미한다. 둘째, 무선인터넷서비스 가입자는 음성위주의 가입자보다 특정 사업자에 대한 지지도가 높은 우량 고객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끝으로 이 시장은 기존 음성위주의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

  • 삼성,애플,구글,스마트폰시장,시장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과 타 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위 3사를 비롯한 여러 IT 업체들은 향후 OS, 애플리케이션에서 주도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 중심으로 재편되고 넷북, 태블릿 PC, e북 단말기 등 다양한 모바일 인터넷 기기 간 경쟁도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 구도는 단말 사업자와 이동통신 사업자에게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휴대폰 산업의 기득

  • [미디어경영] SK텔레콤`(SK Telecom) 기업분석
  • 과 특징을 분석해 이를 상품화 했다. 이후 UTO, CARA 등 특정 고객용 상품을 지속적으로 내놓으며 고객에 맞는 서비스 제공촹관리를 지속적으로 펼쳐 고객과의 1대1 의사소통 을 통한 관계를 경영에 효율적으로 응용하고 있다. 또 모바일 방송, 모바일 결제 등 단순 통화에서 벗어난 차세대 이동 통신 서비스 분야에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기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의 거래 성향, 취미, 콘텐츠 이용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해 이용자에게 가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