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물류의 기능 및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통의 기본 컨셉

2. 유통 물류시스템의 구성

3. 물류센터의 기능 및 역할

4. 물류요율

5. 물류센터 레이아웃

6. 유통SCM 솔루션 MAPPING
본문내용
<대부분의 도식화되어 있어 아래와 같이 간략히 적어봅니다>
유통물류의 목적
1.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Needs에 대응하는 상품 구성을 확립하기 위하여, 상품의 안정적
공급과 차별화 상품을 확보하고, 판매를 지원
2. 물류의 계획화, 효율화에 의해, 인원, 차량, 재고, Space 등의 효율적 활용 도모
3. 상품의 특성에 따라 물류를 수행함으로써, 상품 하나하나가 최대의 이익을 창출하는
Know-How(DPP) 확립
물류센터의 주요 역할
DC - 미납율 및 점재고 축소를 위한 자체재고 통합 보유 및 공급
PDC - 업체/상품별로 각점라벨을 센터에서 발행, 입하 즉시 부착 공급
TC - 업체에서 라벨부착 상태로 센터 납품, 단순 분류하여 점 공급
DPS - DC의 기능에 점재고의 축소를 위한 상품 Piece단위의 공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유통산업_물류산업 현황
  • 유통산업 총결산 p.15Ⅲ. 결론1. 한국 유통산업의 미래 .p.172. 21세기 소매유통산업의 발전과제 .p.17물류산업Ⅰ. 서론1. 선정동기 p.202. 물류산업의 정의 .p.203. 물류산업의 분류 및 특징 .p.20Ⅱ. 본문1. 물류산업 동향 .

  • [국제물류론] 4자물류의 개념
  • 물류 서비스 도입을 통해 물류시스템을 혁신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해 미국 유수의 물류업체인 CNF사와 합작으로 Vector SCM 에 자사의 물류업무 전체를 아웃소싱하고 있으며 GM은 주요 전략적 문제만 관여하고 있다.Vector SCM 은 12,000여 개의 공급업체와 연계하여 전세계 70여 개의 최종 조립공장에 원재료,자동차 유통,고급차 우송 및 수출입 업무 등 모든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제4자 물류혁신을 통해 GM은 연간 830만 대의 자동차를 생산하

  • [전자상거래, EC] 전자상거래(EC)의 특징, 전자상거래(EC)의 발전배경, 전자상거래(EC)의 기대효과, 전자상거래(EC)의 유형, 전자상거래(EC)의 세계동향과 국내현황, 미국의 전자상거래(EC) 사례, 제언 분석
  • 업체에 특히 많은 효용을 제공할 것이다. 참고문헌고승철(1997) - 전자상거래의 정보보호, 월간정보화사회김은(1997) - 전자상거래를 위한 정책과 추진방안, 한국전산원김흥식 - 21세기 전자상거래, 경문사이철근 - 전자상거래와 물류정보 용어사전, 영진.COM 서의호(1997) - 경영패러다임을 바꾸는 전자상거래, 경영과 컴퓨터 손완수(1998) - 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과 과제, 월간 정보화사회주재훈(1998) - 인터넷 비즈니스 : 전자상거래, 비봉출판사

  • [마케팅] 글로벌 SPA브랜드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방향
  • 유통망 확대 시키기유니클로는 롯데와의 합작 투자 형식으로 한국 진출을 진출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점포 운영과 마케팅 전개 방식을 제공하고, 롯데는 회사관리와 새로운 점포 출점에 대한 부분을 책임지고 있다. 유니클로와 롯데의 지분 비율은 49%와 51%이며 롯데가 가지고 있는 유통망과 홈쇼핑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롯데와의 합작투자는 한국에서의 유니클로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유니클로의 야나이회장은 “한국 최고의 캐주얼

  • 모바일 RFID 레포트
  • 및 주변 정보, 진품 확인, 모바일 명함 서비스 등 유통, 물류, 물품관리 등서비스 비용통신 비용+콘텐츠 사용료없음서비스 타깃일반 고객기업, 공공 기관코드 체계mCODEEPC모바일 RFID와 일반 RFID 시스템과의 차이는 단순한 물리적인 리더기의 형태뿐 아니라 유비쿼터스 시대의 정보 단말로 RFID의 대중화 및 B2C 형태의 대국민, 대고객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필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모바일 RFID의 서비스 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