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할인점, 유통] 대형할인점과 백화점의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0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경쟁사 현황
1) 경쟁사 매출현황
2) 유통업계 최근 현황
2. 주요 유통업체 공통 전략
1) 신속한 다(多) 매장망 구축 및 지역 선점화 전략
2) 영업전략
3. 대형 업체별 향후 비전 및 전술
1) 신세계 이마트
2) 신세계 백화점
3) 롯데
4) 현대
5) 이랜드
6) 홈플러스
7) GS마트
- 본문내용
-
향후 비전 및 전술
1. 이마트
목표 : 2010년한 세계 10대 종합 소매기업(국내 150개 매장)
“항상 싸게 판다”란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지속 추진
중국을 통한 Outbound sourcing 제품군으로 가격 경쟁력 강화
전용 물류센터 및 정보 시스템 구축 ⇒ 물류비 절감
자체브랜드(PL)와 해외 직소싱
글로벌 경영 강화(선택과 집중 : 중국)
2012년한 중국내 50개 할인점 확보 목표(현재 7개점포)
‘거점형 출점전략’(상해, 텐진) 에서 공격형 다점포화 전략(베이징, 쿤산, 우시 등)으로 전환
가치 추구형 프리미엄 대형 할인점 전략
와인코너, 전문상품코너, 스타벅스 입점
품목별 전문 코너 설치
‘퓨처 스토어’ 미래형 쇼핑전략 : 무인계산대
PL(Private Level)상품 전면확대 전략
07년 1조원(총매출 9.7%)
향후 2010년 2조4천억원(23%), 2012년 총매출 비중 25%, 2017년 30%까지 비중 획대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