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사관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9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사상은 ( 사랑을 주고 의지할 수 있는 선생님 )이다.


<이유>
개인적 경험 + 영향을 준 모델
(좋았던 점 + 아쉬웠던 점 + 받고 싶은 점수와 그 이유)
본문내용
<중략>


내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교사상을 한마디로 요약해보면 사랑을 줄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선생님이라고 하겠다. 아동학과 수업을 듣던 나는 xxxx년 겨울 석 달 동안 보육 실습을 나갔는데, 그 석 달은 나에게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기간이었으며
나의 교사관을 확실하게 확립시켜준 내 인생의 중요한 순간들이었다.

4년 동안 머릿속으로만 그렸던 이상적인 모습의 아이들만을 표본으로 유아교육을 배우고 상상했으며 그저 아이들이 좋고 그들을 가르칠 수 있다는 단순한 생각에 실습을 시작했지만 막상 실습에 들어가자 그들은 내가 생각했던 하나의 표본적인 모습의 아이들이 아니었다. 아이들 한명 한명 모두 개성이 다르고, 성향이 달랐으며, 또한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라고 배워 생각이 다 틀렸으며 그들 각각이 모두 사랑을 필요로 하는 존재라는 사실은 쉽게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몬테소리의 유아교육사상
  • 교육 원리를 형성했다는 점이고 또 다른 하나는 아동의 운동적인 행동과 표현은 아동의 독특한 신체적 특성이라는 것, 즉 아동의 감각학습이 후기 보다 복잡한 지각적 학습을 촉진시킨다는 그녀의 생각은 현재의 심리학적 사고를 앞지르는 것이었다.두번째, 몬테소리는 교육자로서는 잘 알려져 있지만 혁신적인 이론가로서는 과소평가되는 면도 있다. 하지만 그녀는 발달적인 사고에서 현대에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 문제들을 이미 예기 했었다. 세번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사와 교사론
  • 교육사를 간략하게 짚어봄으로써 이후 다룰 교사론의 사적(史的) 토양을 일구고자 한다. 지 난 시간에 국어교육과정을 세밀하게 논의한 바 있으므로 각 시대 혹은 개별 교육과정기의 세부 사항들까지 다루 지는 않을 것이다.나. 일반적인 교직의 성격, 교사상 및 교원윤리 등을 다룬 후 같은 개념을 개별 국어과에 적용시켜, 이른바 국 어교사론을 짚어보기로 한다.다. 기타 사항으로 국어과 교원양성, 자격, 임용 및 교원단체 등의 사항들을 다루기로

  • [교육학] 문제의 아동 문제의 교사를 읽고 닐의 교육관 정리
  • 교육이란 말은 문자상으로는, 끌어내는 행위를 의미한다. 그리고 좋은 교사란 아동으로부터 그가 아는 것을 쉽게 끌어내는 사람이라고 종종 말해왔다. 하지만 그것은 좋은 교사란 아동에게 무엇을 넣어주는 교사라는 생각이 잘못된 것과 마찬가지로 제한적이며, 어떤 의미에서는 잘못된 것이다. 좋은 교사는 끌어내지 않고, 사랑을 주는 교사이다. 좋은 교사는 아동을 이해 할 뿐만 아니라 승인한다. 아동이 교사를 두려워하면 그는 나쁜 교사인 것이다.

  • [교사론] 교직과 전문성, 교원의 지위와 권리 의무, 교사의 역할과 자질, 교사의 윤리
  • 교육애와 교육적 사랑을 가지고 참다운 인간교육을 하겠다는 커다란 목표를 항하여 자신의 내면적인 면을 닦으며, 또한 교육적 정열을 몸소 실천하는 사람으로 본다. 그래서 교사는 이상향을 추구하며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교육적 행위에 전념해야 하며, 개인적 권리 주장과 물질적인 보상이 우선되는 세속적인 것과 거리가 먼 직업이어야 한다. 따라서 교사는 성직자와 같이 소명의식을 갖고 항상 고상하고 이상적인 정신세계만을 추구하며 한없

  • 교육행정 총정리
  • 생각해서‘교육에 관한 행정’이라고 정의한다.❷ 법규해석적 정의 : 이는 교육행정을 국가의 통치권 작용이라고 보는 법학적 개념에 의하여 지지된다는 점에서 법규해석적 정의라고도 한다. 법규해석적 접근에서의 교육행정은 법률이 규정한 교육이념의 구현을 위해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교육조건을 정비하여 교육활동을 지도 및 감독하는 데 중점을 둔다.❸ 분류체계론 : 이 접근은 국가통치권 작용 가운데서 입법과 사법을 제외한 행정작용을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