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가족과함께하는자연체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8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계 상황분석
1-1 프로그램의 필요성 검토
1-2 프로그램개발 상황의 이해
1-3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굳건한 지원체계 구축
1-4 잠재적인 고객집단 분석
2, 3단계 요구진단 및 교육 목표의 설정
1.요구진단의 목적
4단계 학습전이 전략수립
5단계. 교수설계 (전체 프로그램 일정표)
6단계 : 자원배분
7단계 : 마케팅 전략
8단계 프로그램의 평가
어린이 경제 교실 부모님 교육 후 설문지
- 본문내용
-
1-1 프로그램의 필요성
1. 프로그램의 주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체험
2.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타당성)
구로구에 거주하는 가족단위의 구민들을 대상으로 평소 생활하는 도시지역에서 벗어나 자연의 소중함과 그 가치를 알도록 하며,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건물로 둘러싸인 구로구에서는 자연을 체험할 기회가 많지 않다. 따라서 도시민들이 간과할 수 있는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요구된다. 또한 산업화로 인해 정서적으로 메말라 있는 사람들에게 긍정적 정서의 함양을 도울 수 있다. 도시화하면서 어린이들이나 청소년의 경우 놀이공간이 부족한데 자연과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 할 수 있다. 더욱이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가족 전체가 함께 자연을 탐색하고 체험함으로써 가족의 유대감 형성과 가족의 화합을 이루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3.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달성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이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적은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여가 시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또한 학습자들이 이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연 생태계의 원리를 직접적인 체험을 통하여 체득하고 나아가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인식하여 자연을 바로 이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습득하며 지역사회에서도 유기농법을 통한 생태계 회복의 효과를 누리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4. 프로그램의 예상(기대)효과 및 장애요인
1) 예상(기대)효과
• 가족들과 함께하는 과정에서의 유대감, 만족감
• 자연 생태계의 원리 체득
• 자연 생태계의 가치 인식
• 환경오염에 관한 경각심
• 친환경 작물 재배를 통한 결과물
• 친환경 재활용품 생산을 통한 자연보호
2) 장애요인
• 텃밭이나 생태체험장과 같은 교육설비 준비의 어려움
• 이에 따른 비용문제
• 생태체험장과 거주지간의 거리
• 가족단위의 구민들의 시간적 여유
• 겨울에는 할 수 없는 계절적 제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육/유치원교사 면접질문답변(어린이집 대체/보조/기간제)+1분자기소개서
- 환경미화원 직무수행계획서 공무직합격(도로/청사미화원/ 환경공무관)
- [가족관계학] 가계도 및 생태도 작성하기-가족 사례분석(작성하는 요령 및 실제 작성 예시 포함)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양한 방어기제 유형들 중에서 10가지 유형을 선정한 후, 각 유형에 해당하는 사례를 각각 3가지씩 제시하시오 수업 및 교안에서 제시한 사례는 제외하고 제시해야 하며, 지나치게 요약된 사례를 제시하기보다는 각 사례 당 최소 2줄 이상으로 서술하시기 바랍니다
- [건축]토목과 수리학(윤용남저)의 1장 연습문제 풀이
- 영업직 면접/1분 자기소개서 지원동기등
- 평생교육경영론_평생교육기관의 비전과 전략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결혼식축사덕담(4계절) 신랑측 신부측 결혼덕담축사모음 아버지 어머니결혼식덕담축사 주례없는결혼식축사덕담 부모님덕담축사
- 집배원 직무수행계획서 합격(별정우체국 등)
- 사회복지조사론_본인이 관심있는 주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조사방향을 설계하시오 1 관심 분야 설정 2 주제 설정 3 조사방법(조사대상, 조사내용, 자료수집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