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교생실습소감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009년 교육 실습을 다녀와서 소감문을 쓴 것입니다.
- 목차
- [교육실습] 교생실습소감문
- 본문내용
-
4월말, 교육 실습을 나오기 전부터 사실 나는 걱정이 앞섰다. 공립학교에서는 교생에 대해 반기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들려왔고, 특히 내가 가게 될 상당고등학교는 나의 모교이기도 했기 때문에 후배들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대학교에서 실습했던 발표수업이 아닌 실제 일선 학교에 가서 수업을 하게 되면, 학생들에게 내가 가진 지식을 어떻게 구조화시켜 가르쳐야 할지에 대한 걱정도 있었다. 하지만 한 달의 시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면, 처음에 나를 걱정시켰던 많은 요인들이 오히려 나에게 기쁨과 보람을 주게 된 것 같다.
나는 담임학급을 2학년을 맡았었다. 담임 학습에 처음 갔을 때 내가 느낀 기분은 막연함과 두려움이었다.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은 아이들을 알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3반 아이들의 수업을 참관할 기회가 많이 주어지지 않아서 아이들과 많이 친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웠다. 그래도 아이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보며 나의 학창시절을 떠올렸고, 한편으로는 우리 때와 많이 달라진 모습을 느낄 수 있었는데, 지나칠 정도로 자유분방한 아이들의 모습에 겁도 났지만 오히려 시간이 지나면서 솔직한 면도 있고, 나름대로 개성도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게다가 나와는 다섯살 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아이들에게서 동생같은 친밀함이 느껴졌다. 그리고 교생이라는 신분이 완벽한 선생님도 학생도 아닌 중간자의 입장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충이나 여러가지 고민들에 대해서 어쩌면 담임 선생님보다 더 친숙하게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 줄 수 있는 위치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실습 한달동안 우리 반 아이들 중 몇 명을 데리고 그들의 심리적 고민을 들어주는 상담자의 역할도 했었다. 물론 아이들은 내가 선생님이어서 불편했던 점도 있었겠지만, 언니처럼 편하게 자신들의 고민들을 털어 놓아 주고 또 나는 그런 부분에 대해 이런 저런 이야기를 들려주며 함께 고민을 나누었다. 이 상담이라는 부분에서는 오히려 내가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점을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너무 좋은 자료입니다! 앞으로도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 kde0***
(2016.12.14 22:29: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 [영문학] 포크너의 헛간방화Barn Burning 번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