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종이아이`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린이헌장 제1장에 보면 “모든 어린이는 건전하게 태어나 따뜻한 가정에서 사랑 속에 자라야 한다” 라고 되어 있다. 이것은 아이들이 올바르게 잘 자라기 위해서는 좋은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또한 이는 아동복지 관점에서 볼 때 건전한 가정이 아동복지의 가장 중요한 기초가 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본 서는 아동 심리에 대한 부모의 역할을 다룬 책으로, 아동 심리 변화에 대하여 부모의 역할이 어떠해야 자녀들이 올바르게 성장하는가를 자세하게 말해 주고 있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 “종이아이”라는 제목을 보며, 도대체 무슨 내용이기에 이런 제목을 붙였을까 하는 궁금함과 동시에, 잘 읽고 우리 아이들에게 실천해 봐야지 하는 기대로 읽기 시작했다. 지금부터 저자의 의도를 토대로 읽은 소감을 간단히 기술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아이가 생겨도 문제가 많아질 것이다. 시간을 거꾸로 돌려서 복녀의 일을 말려보고만 싶다. 복녀가 행복해 하는 모습을 한 번이라도 보고 싶다. 남자 때문에 자신의 삶을 망치고, 마지막엔 남자의 손에 죽임을 당하는 복녀의 삶 속에 행복은 없었다. 돈을 벌 때에만 행복을 느꼈을까? 복녀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복녀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성과는 왕서방에게서의 죽음이다. 옛날 사람들도 연애를 하고 살았다면 복녀는 아마 행복하게 살았을텐

  • 바른행동교육활동, 인성교육활동, 독서교육활동, 레크리에이션댄스교육활동, 모둠교육활동, 발명교육활동, 소규모학교 특기적성교육활동
  • 읽고 보고 듣고 말하고 쓰는 활동 실천ㆍ실습활동, 음악활동, 역할놀이, 연극활동, 그리기, 만들기, 미니 북이나 영역별 모둠신문 만들기, 놀이활동, 퀴즈 등을 통합하며, 우리 교육청의 인성교육 시책을 분석한 후 학부모 및 학생들이 요구하는 덕목을 조사하여 활용하였다.나. 한 단원에 1차시와 3차시는 인지 중심으로 진행하였으며 2차시와 4차시는 정의․행동 중심으로 운영하여 체험을 통한 실천의식을 기르도록 함.다. ‘따뜻한 이야기’ 를 통한

  • [교육방법] 효과적인 학습방법
  • 아이들의 독서 능력을 학년별로 측정하여 체계적으로 그 수준을 평가하는 것이다. 독서 수준은 보통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1. 배울 수 있는 수준학생이 혼자 읽어서 내용의 80~85% 수준까지는 스스로 이해할 있고 단어도 80%까지는 이미 다 알고 있는 수준을 말한다.2. 혼자서 읽는 수준이 독서 능력은 남의 도움 없이 혼자 읽고 충분히 이해를 하고 그 이해 정도가 95~100%까지 이른다. 이 수준을 ‘배울 수 있는 독서 수준’과 비교하면 2년의 차이가 난다

  • 중학생 독후감 모음 5
  • 를 잃지 않고 꿋꿋이 살아가려는 부자의 긍정적인 삶의 자세에 부자지간의 끈끈한 정을 느꼈다.이 글에서 사용되고 있는 경상도 사투리 한편으로 험한 것 같지만 경상도 사람들의 정을 느낄 수 있다. 중간 중간 나오는 경상도 사투리로 인해 글이 더욱더 재미있다.나도 앞으로 절망적인 일들이 나에게 일어나도 꿋꿋이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가지고 살아가야겠다.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나는 이 소설을 읽고 인간다운 삶과 진정한 자유가 갖는 가

  • 국어과 학습지도안 교육연극을 통한 정서적 언어 사용 능력 신장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 를 듣거나 읽고, 주인공이나 사건에 대하여 비판하는 활동은 정서 표현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이야기를 듣거나 읽고 생각한 점이나 느낀 점을 말할 때 수줍은 얼굴로 웅얼웅얼 하는 아이들, 수업에 흥미와 재미를 느끼지 못해 발표하기를 꺼려하는 아이들, 교사가 묻는 말에 표면적으로 간단한 대답은 하나 자신의 생각을 깊이 있게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우리는 거의 태어나면서부터 이야기를 듣고 말하지만, 이렇듯 상대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