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학-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심리학에서 학습의 효과에 대한 대표적인 두 이론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에 대한 설명과 비교입니다
목차
- 교육심리학의 학습이론 :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행동주의 이론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2) 인지주의 이론
(1) 인지발달론
(2) 정보처리론

3. 결론
본문내용
교육심리학 영역에 있어서 학습이 이뤄지는 과정에 대한 이론입니다.
대표적으로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이 있습니다.
행동주의가 고전적 조건화로 부터 시작하여 스키너의 상자까지의 조작적 조건화까지 서술되어 있으며, 인지주의에서는 학습의 내용이 행동으로서 그 성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 인지구조의 영향에 의해 학습효과가 형성된다는 이론의 전개 내용입니다.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에 관해 비교 설명에 되어있습니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김제한/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행동주의 학습이론1) 개념2) 학습의 의미3) 교육적 시사점2. 인지주의 학습이론1) 개념2) 학습의 의미3) 교육적 시사점3. 인본주의 학습이론1) 개념2) 학습의 의미3) 교육적 시사점4. 사회학습이론1) 개념2) 학습의 의미3) 교육적 시사점5. 구성주의 학습이론1)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교육심리학(공통)(행동주의학습이론,인지주의학습이론,사회학습이론,인본주의학습이론,구성주의학습이론)
  •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교과목명:교육심리학학번:성명:연락처:평가유형:과제물(과제물형, 주관식형, 혼합형(과제물+주관식) 중 해당 유형 표기)주관식형:※ 주관식일 경우 문제번호 표기 후 답안 작성과제물유형:공통형과제명: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70점 만점) Ⅰ. 행동주의 학습이론Ⅱ. 인지주의

  • [교육심리학]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학습의 장에서 이미 적용하고 있거나 적용 가능한 예시를 통해서 작성해보기
  • 과목명: 교육심리학과제주제: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학습의 장에서 이미 적용하고 있거나 적용 가능한 예시를 통해서 작성해보기. 학습자명: 아 이 디: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행동주의 이론과 관련 학습 사례 2. 인지주의 이론과 관련 학습 사례3.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의 비교분석 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인간의 행동과 반응의 관계를 학습에 적용한 행동주의, 관찰 가능한 행동만으론

  • 2020 교육심리학4공통기말시험 행동주의학습이론,인지주의학습이론
  • 주의 학습이론5. 구성주의 학습이론III. 결 론IV. 참고문헌Ⅰ. 서 론현대사회로 접어들게 되면서 인터넷 보급이 되고 웹 환경이 보편화됨에 따라서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 또한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인맥관계가 형성되어지기 시작했다. 이런 인맥형성은 사람의 행동에 직적접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기도 한다. 이는것은 인간과 인간 사이에서의 상호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분야를 연구하는 것이 교육심리학 이론

  • 교육학 교육 심리학 이론
  • 목 차1. 교육심리학의 정의 및 발달2. 교육심리학의 목적 및 특성3. 교육심리학의 연구영역- 학습자에 대한 이해- 학습에 대한 이해- 교수에 대한 이해- 교육적 환경에 대한 이해- 생활지도 및 상담에 대한 이해- 평가에 대한 이해4. 교육심리학의 이론- 행동주의심리학- 정신분석학- 인보주의 심리학- 인지주의 심리학5. 학습자 특성에 관한 이론- Piaget의 인지발달이론- Vsgostky의 인지발달이론 - Kohlberg의 도덕성발달이론1. 교육심리학의 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