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디지털컨버전스, 경영정보] 디지털컨버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2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디지털 컨버전스의 정의 ----------------------------------------- 2
Ⅱ.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및 이점 ------------------------------- 2
Ⅲ. 디지털 컨버전스의 발전요인 ----------------------------------- 4
Ⅳ. 디지털 컨버전스의 성공사례 & 실패사례 --------------------- 5
Ⅴ. 디지털 컨버전스의 현황 --------------------------------------- 10
Ⅵ. 디지털 컨버전스의 한계점 ------------------------------------ 14
Ⅶ. 미래 디지털 컨버전스 핵심 3대 분야 ----------------------- 15
Ⅷ. 관련 기사 모음 ------------------------------------------------ 20
Ⅸ. 느낀점 및 출처 ------------------------------------------------ 27
본문내용
Ⅱ.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및 이점
1. 디지털 컨버전스의 특성
디지털 컨버전스가 이슈로 등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디지털 기술의 특성에서 찾을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은 모든 형태의 정보를 컴퓨터로 처리할 수 있는 0과 1로 구성된 비트(bit)단위로 변환함으로써 아날로그 환경에서는 개별적으로 존재하던 신호나 현상을 하나의 데이터로 통합 처리할 수 있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디지털 기술을 다른 측면으로 해석해 보면 디지털 컨버전스는 인간의 오감융합과 유사한 측면이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사람은 다섯 가지 감각 즉 오감을 갖고 있으며 그 오감을 자유자재로 섞을 수 있는 것이 사람인 것이다. 그러나 종래의 아날로그 미디어는 인간의 오감을 하나의 개별적 감각으로 나누어서 전달하고 확장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결국 아날로그 미디어란 사람이 지닌 감각들의 분절된 확장이다. 그래서 아날로그 시대에는 입의 확장으로서의 확성기, 눈의 확장으로서의 문자와 신문, 귀의 확장으로서의 라디오 등 저마다의 감각능력이 분할된 형태의 미디어만 존재했을 따름이다.
참고문헌
- 디지털 컨버전스 : 유재천
- 디지털 컨버전스의 현황과 이슈 - 이재영
- 디지털 컨버전스로 나타나는 유비쿼터스 사회 - 한국전산원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 콘텐츠 사업의 동향과 입법과제 - 한국법제연구원
- 디지털 컨버전스와 방송 규제 - 한국학술정보
- IPTV 혁명 - 하원규
- IPTV와 방송통신 융합시장 동향과 전망 - 데이코 D&S
- 삼성경제연구소
- 디지털 컨버전스 전략 - 디지털 융합 연구원
- 이코노믹스, 한겨례신문, 디지털 타임즈, 머니투데이 등의 2007 ~ 2008년 기사를 위주로 조사함.
- http://valley.egloos.com/eg_valley.php?slt=trackback&srl=4645
- http://www.itconference.or.kr/pdf/23_S5_1.pdf
- http://valley.egloos.com/eg_valley.php?slt=trackback&srl=4645
-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512130079 등 기타 블로그 및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삼성전자 애니콜의 생산관리
  • 정보통신 산업을 이끔수출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1994년부터 국내시장에 현재까지 휴대폰 시장의 50%이상을 점유하여 업계 1위를 차지1997년 10월부터 ‘애니콜’이 아날로그, 디지털, PCS   까지 국내 3대 시장을 모두 석권하는 개가를 올림브랜드 가치가   5,0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세계적인 명품으로 부상(2) 애니콜의 소개3. 국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경영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4) 비 전 :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5) 미 션 : Digital- Company삼성전자는 국내 최대의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지난 1979년 한국전자통신(주)을 인수하여 국내 정보통신사업에 진출한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은 매년 50%이상의 고속성장을 지속하면서 한국 정보통신산업을 대표하는 종합 정보통신업체로 성장하였다.특히 삼성전자는 매

  • [경영학원] 기업경영성공사례-SK텔레콤
  • 경영상의 판단을 변호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2. SK Telecom 소개국내 최초 제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CDMA 기술 상용화 성공으로 제2세대 이동통신 시대실현, 세계 최초 2.5세대 CDMA 2000 1X 서비스와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CDMA 2000 1xEV-DO)상용화, 제4세대, 제5세대 미래 정보통신까지 쉬지 않고 달려온 지난 21년, SK Telecom이 오늘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다.디지털화, 네트워크의 고도화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3.경영이념 및 비전이념 및 철학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 헌한다비젼 :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미션 :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e 프로세스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기업4대 전략 사업군 핵심부품분야- 메모리 반도체와 TFT-LCD 홈 네트워크 사업군- 디지털 TV 중심의 Home Server와Home Gateway 사업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군- PDA와 노트북PC 등과 같은

  • 아이리버 딕플 마케팅 전략,전자사전 시장 성장,㈜아이리버 소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디지털 세대이며 멀티세대 • 다양성 추구 • 가격에 민감하나 실질구매력 증가추세• 라디오 또는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함께하거나 기타 여러 행동을 동시에 함, 다양하고 첨단기능에 민감함20대초•중반 학생• 디지털 세대이며 인터넷 등의 뉴미디어에 익숙함 • 실질적인 구매력이 가장 강하며 구매행동에도 적극적• 기능의 다양성도 보지만 자신이 학습하고자하는 분야의 정보에 대한 방대함과 전문성에 대해 고려직장인• 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