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한국 야쿠르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두>
1. 한국야쿠르트 회사 소개
2. 시장개요
3. 제품소개
6. 마케팅 강점
7. 성과
8. 상황변화
9. 결 론
9. 의견
- 본문내용
-
<서 두>
1971년 액상발효유가 우리나라에 처음으로 소개되어 발효유 시장을 주도해오다가, 1980년대 후반부터 생활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에 따라 정통 발효유인 떠먹는 호상요구르트(yogurt)가 출시되면서 발효유시장이 확대되기에 이르렀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호상발효유가 서서히 퇴조하기 시작하고, 떠먹는 불편함을 개선한 드링크발효유가 발매되면서 국내의 발효유 시장은 액상, 호상, 드링크 발효유 시장으로 크게 3대별되었다.
71년 유산균으로 만든 야쿠르트가 출시되자 한국 야쿠르트 직원들은 소비자들로부터 “야, 이놈들아 아무리 돈도 좋지만 병균을 팔아먹느냐."라는 호통을 들어야 했다. 당시 사람들은 '균’이라면 무조건 나쁜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기 때문에 유산균이 병균으로 오해돼 빚었던 촌극이다.
따라서 직원들은 소비자들에게 일일이 유산균이 무엇인가에 대한 제품설명을 해야 했다. 균에 대한 소비자들의 저항이 워낙 커 곤욕을 치렀던 것이다. 직원들의 이 같은 노력이 결실을 맺어 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전환되면서 야쿠르트는 점차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게 됐다. 발매 당시 많은 양의 우유가 유통되기 시작했으나 소화불량이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우유소비는 대중적이지 못했다. 따라서 유산균이 유당을 분해해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발효유를 소비자들이 찾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내외경제신문 http://www.naeway.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한국일보 http://www.hankooki.com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한국야쿠르트 http://www.yakult.co.kr
한국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한국 식음료 신문 http:// www.thinkfood.co.kr
박충환, 오세조,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박영사, 1999
박흥수, 하영원, 「신제품마케팅」, 학현사, 2001
동아일보 신문 발췌
주) 한국 야쿠르트 전략마케팅팀 주임 김기홍 씨 인터뷰
한국인간개발연구원 강연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