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의류산업] 이랜드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3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발표용자료 (슬라이드노트에 대본 있음)
목차
1. 한국의 의류사업 (80년대 시장상황)
2. 이랜드 소개 (최고경영자)
3. 이랜드 기업문화 (기독교 문화, 캠퍼스문화)
4. 이랜드의 경영시스템 (이랜드의 교육과 인사관리 / 이랜드의 재무운용 / 이랜드의 의류 생산과정 / 이랜드의 글로벌경영 / 유통과 마케팅활동 )
5. 심화된 경쟁 (경쟁기업의 등장)
6. 이랜드의 대응 (구매, 생산 통합 / 브랜드를 다양하게, 컨셉을 견고하게 /
7. 협력업체 인센티브제 도입/ 사업다각화)
8. 새로운 도전 (이랜드 기업문화의 변화 / 이랜드에 대한 외부의 비판적 시각 )
9. 토의과제 4문제
본문내용
11P 대본.

박사장 기독교 문화는 이랜드 사람들의 생활에 깊숙이 배어 있습니다.
직원들의 신앙교육에도 중점을 뒀는데 월요일마다 예배를 드리고 성경공부를 했고 매일 아침 전 직원이 Quiet Time 이라고 해서 외부전화도 차단시켜놓고 30분간 명상의 시간을 갖게 했습니다. 이러한 경건의 시간은 오히려 많은 지혜와 아이디어를 얻어내는 시간이 됐다고 합니다.
통계상 사업 매출액 중에 30%는 주일판매로 이루어 진데요. 이런 매출도 포기하고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기독교이신 분들은 알겠지만 이런 십계명이있어요. ‘주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이것을 철저히 지켰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주일에 영업을 한게 한번 발각되면 1주일간 물건납품을 중지하고 3번 이상 발각되면 대리점계약을 취소할 정도로 철저합니다.
이런 사업지침은 저희가 보기에는 어리석은 일이지만 박성수 사장은 안식일을 지킴으로해서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이 이뤄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7년마다 기업의 성장을 위한 안식년을 갖습니다. 이당시 홍보부 대리, 지금의 최형욱 부장님의 말씀인데
우리 이랜드처럼 고속성장을 해온 기업은 자신을 뒤돌아 볼 여유가 없다. 그래서 안식년 제도는 재충전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독교 문화는 신입사원을 채용할때 기독교인이거나 기독교를 배울 마음이 있는 사람으로 미리 명시해서
비기독교인도 이랜드 문화에 대해 그다지 거부감은 갖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되었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ruk***
    (2011.12.12 17:58: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 supark***
    (2009.12.10 01:14:47)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WHO.A.U의 서비스마케팅조사
  • 의류 브랜드인 ‘후아유( WHO.A.U)’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평가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해당하는 정도에 ∨해 주십시오.(1. 매우 만족 2. 만족 3. 보통이다. 4. 불만족 5. 매우 불만족)(off-line상에서의 WHO.A.U)1. 유형성a. WHO.A.U 점포의 외관 이미지는 어떠한가?1 ○ 2 ○ 3 ○ 4 ○ 5 ○ b. WHO.A.U 매장의 옷의 진열, 배치, 동선은 쇼핑하기에 편안한가?1 ○ 2 ○ 3 ○ 4 ○ 5 ○ 2. 신뢰성a. 영수증 계산시 잘못 계산 받은 적은 없는가?1 (없다) 2 (있

  • [서비스경영] WHO.A.U의 서비스 마케팅
  • 의류업계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처음에 이랜드는 보세의류를 중심으로 대학생을 고객으로 하여 각종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면서 대학가에 서서히 알려졌다. 얼마후 저렴한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이 대학생층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판매수요가 증가하자 점차 대학가와 명동 등지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매장들의 대리점 신청이 쇄도하기 시작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잉글런드 돌풍의 소문은 결국 이랜드의 성공요인 중 하나인 프랜차이

  • [서비스마케팅] WHO.A.U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의류업계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다. 처음에 이랜드는 보세의류를 중심으로 대학생을 고객으로 하여 각종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면서 대학가에 서서히 알려졌다. 얼마후 저렴한가격과 실용적인 디자인이 대학생층의 구매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판매수요가 증가하자 점차 대학가와 명동 등지의 젊은층을 대상으로 한 매장들의 대리점 신청이 쇄도하기 시작했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잉글런드 돌풍의 소문은 결국 이랜드의 성공요인 중 하나인 프랜차이

  • [인사관리]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이랜드로 명칭을 바꾼 것이다.15년 만에 자신들의 기업을 한국 유수의 의류기업으로 만들어 놓고 고도성장의 신화를 이룩한 이랜드는 갑작스레 세인들이 주목을 끌기 시작하였다. 그도 그럴듯한 것이 이랜드가 달성한 매년 200%라는 기록적인 성장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독특한 기업문화는 매우 드문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랜드의 성공의 요인으로 독특한 기업문화와 청렴함을 이야기한다. 또, 어떤 이들은 참신한 기획력이라고도 하고, 새

  • [국제경영] 이랜드 경영사례분석
  • 의류기업으로 만들어 놓고 고도성장의 신화를 이룩한 이랜드는 갑작스레 세인들의 주목을 끌기 시작하였다. 그도 그럴 것이 이랜드가 달성한 매년 200%라는 기록적인 성장률, 기독교를 바탕으로 한 독특한 기업문화는 매우 드문 것이었다. 많은 사람들은 이랜드의 성공 요인으로 독특한 기업문화와 청렴함을 이야기한다. 또, 어떤 이들은 참신한 기획력이라고도 하고, 새로운 시장을 선도했기 때문이라고도 한다. 고속성장, 창업한 지 10여년 만에 의류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