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관리론]`신세계` 유통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3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신세계 연혁

3. 신세계 유통사업

4. 신세계 유통전략
(1) 신세계백화점
(2) 이마트

5. 신세계 유통의 성공요인
(1) 대한민국 유통건설의 중심에서 주목 받아온 ‘신세계건설’
(2) 국내 유통분야 최고의 IT서비스 기술력 ‘신세계아이앤씨’
(3) 현대인의 식생활을 맛있게, 그리고 즐겁게 하는 간편식 제안 ‘신세계푸드’
(4) 전국 4곳의 최첨단 물류센터
(5) 여수물류센터

6. 신세계·이마트형 수퍼‘에브리데이’진출계획

7. 세계를 향한 도약(중국)

8. 온라인 부문(신세계몰, 이마트몰)

9.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신세계는 위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한국유통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비문화를 개척해 왔습니다. 수익과 효율을 중시하면서 꾸준히 힘쓰고 노력해온 결과 기업 가치는 대폭적으로 신장이 되었고, 기업의 업계위상은 날로 높아가고 있습니다.

백화점 부문에서는 강남점과 부산 센텀시티점(09.3.3) 개점에 이어 본점재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함으로서 재도약의 발판을 다지고 있으며, 이마트 부문은 2위 업체(삼성 홈플러스 테스코)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하였고, 외국계 할인점들의 국내시장 공략을 무력화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신세계는 끊임없는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한국 유통사에 성공의 기록을 써왔으며, 새로운 업태인 이마트사업에 역량을 집중하여 국태 유통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그리고 월마트 코리아 인수와 중국시장 진출 등을 통해 세계적인 유통기업들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즉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를 오픈하면서 쇼핑문화의 새로운 장을 연 신세계는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등 신업태를 잇달아 선보이며 국내 유통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신세계는 05. 3 포보스지 선정, ‘아시아 50대 유망기업’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신세계 그룹은 오는 2012년까지 국내 백화점 10개, 할인점 160개, 중국 이마트 70개 이상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매출외형 25조 1천억원을 달성, 2012년 글로벌 유통기업 Top 10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초일류 유통기업, 신세계가 그리는 미래의 모습과 우리나라 유통사업 분야에서 미치는 기여도를 중점으로 분석하고, 어떠한 기술과 경영이론이 도입되는지 공부함으로서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 신세계를 더욱 더 자세히 이해하고자 합니다.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거시적 환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Ⅲ. 미시적 환경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리 전략Ⅴ. 경쟁기업분석1. 월마트2. 월마트 성공요인3. 까르푸Ⅵ. 결 론1.

  • [마케팅원론]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신세계백화점의 전신은 1930년 미쓰코시 경성지점으로, 1945년 삼성생명이 인수하여 동화백화점으로 운영하던 중 1963년 (주)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를 변경하여 오늘날 국내 최고의 백

  • 신세계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거시적 환경 1.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Ⅲ. 미시적 환경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리 전략Ⅴ. 경쟁기업분석1.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본론 1.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영(1) 이마트 특유의 서비스(2) 내부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4) 교육투자2.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배경3.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4.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⑴ 이마트 경쟁우위요소⑵ 이마트 진출,성공전략⑶ 이마트 인사관리5. 이마트의 향후 계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