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곰TV, 아프리카TV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 인터넷TV의 등장
◇ 인터넷TV의 분류


♧ 본론
◇ 기업소개(연혁)
◇ 서비스 프로그램 소개
◇ SWOT 분석


♧ 결론
◇ 발전과제
본문내용
2. 인터넷 TV분류
가. IPTV(Internet Protocol TV)
1) IP망을 통해 방송이나 동영상 컨텐츠, 정보 등을 TV로 제공하는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서비스를 의미함.
2)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보 서비스, 동영상 콘텐츠 및 방송 등을 텔레비전 수상기로 제공하는 서비스. 인터넷과 텔레비전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디지털 컨버전스의 한 유형
3) 기존 인터넷 TV와 다른점은 컴퓨터 모니터 대신 텔레비전 수상기를 이용하고 , 마우스 대신 리모컨을 사용한다는 점
참고문헌
김성문/2000 : 방송 영상의 실제적 이해, 커뮤니케이션 북스
김광호/1999 : 대학 내 인터넷방송 구축 및 활용연구 시안, 정보화시대와 방송교육, 서울
김량하/2000 : 인터넷방송 심의 규제 방향-탄력적 운용, 적극적 심의 병행, 방송 21
곰TV홈페이지 http://www.gomtv.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6&article_id=0000014472§ion_id=0&menu_id=0 (미디어오늘 2006-07-19 22:15 이승경 기자)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3&article_id=0000008437§ion_id=105&menu_id=105 (뉴스메이커 2006-04-07 11:06 정재용 기자)
나우콤 홈페이지 http://www.nowcom.co.kr/
아프리카TV 홈페이지 http://www.afreeca.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자료네요 고맙습니다
  • redwa***
    (2011.04.05 23:55:57)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아프리카 Afreeca TV의 현황과 전망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Afreeca TV의 현황과 전망 - 경쟁기업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 목 차 I. 아프리카의 등장 1. 웹 2.0 시대의 도래2. 아프리카의 등장 배경II. 아프리카의 현황 분석 1. 기업 현황2. 아프리카의 특징1) 사회적 욕구의 충족 - 전략적 측면2)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는 능력 - DRD기술3. 아프리카의 수익모델1) 광고기반 모델2) 정액지불기반 모델4. 경쟁사와의 비교1) 판도라TV2) 유튜브3) Daum UCC4) 엠엔캐스트5) 니코니코동화6) 아프리카와의 비교III. 향후 전망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1. 유니클로의 이름을 건 페스티벌 개최2. 유니클로 파티 개최3. 각종 문화 마케팅 이벤트 개최Ⅹ. 해결 방안 및 나아가야할 방향1. 지면광고2. 케이블TV광고3. 온라인광고4. 매장 디스플레이 개선Ⅺ.맺음말신개념 의류브랜드 ‘유니클로(UNIQLO)’ 마케팅전략 분석Ⅰ. 유니클로 기업소개일본의 오랜 경기 침체는 고급 브랜드에 사족을 못 쓰던 일본인들이 실속 있고 싼 가격의 제품으로 눈을 돌리게 만들었다. 그리고 그 기회를 가장 잘 이용

  • [인터넷과미래사회] 아프리카TV 분석
  • TV 방송국과 맞먹을 정도로 성장하였다.2) 특성아프리카는 A free casting이란 뜻으로, 재미가 살아 숨 쉬는 방송놀이 신대륙이라는 모토로 사이트가 제공 하는 콘텐츠는 ‘누구한테나 무료로’ 제공된다. 인터넷 방송 미디어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아프리카TV는 개성 있는 네티즌들의 캠 방송(보이는 라디오), 스포츠 중계방송, 게임 중계방송 등 여러 장르의 개인방송이 실시간으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기업을 대상으로 한 개방형 방송 플랫

  • [뉴미디어] 플래쉬몹(Flash mob) 연구
  • 분석 : 현재, 플래쉬몹 개념의 원칙에 따르면 4가지 보기 중 유일한 플래쉬 몹은 유희적 목적만 추구하는 보기 4번이다. 조사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기 3번과 4번을 플래쉬몹이라고 생각하였다. 이를 미루어 볼 때, 정치적 성격을 띠든 유희적 성격을 띠든 상관없이 목적을 드러내는 방식이 좀 더 추상적이고, 퍼포먼스 적인 성격이 강한 것을 플래쉬 몹이라 생각하는 듯 했다. 이를 확신하기 위해, 보기 3번에 스티커를 부착했던 사람들 4 명에게 아래

  • 코카콜라 기업분석.경영전략분석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SWOT,4P전략분석과 코카콜라 미래전망연구
  • 코카콜라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코카콜라 기업소개(1) 코카콜라 기업개요(2) 코카콜라 3C 분석1) 경쟁자분석2) 소비자분석3) 공급자분석(3) 코카콜라 기업성장과정2. 코카콜라 SWOT 분석3. 코카콜라의 다양한 경영,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PPL 마케팅(3) CSR전략 (사회공헌활동)(4) 스포츠 마케팅(5) 북극곰 캐릭터 마케팅4. 코카콜라 CRM 전략분석5. 코카콜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마케팅믹스의 개념소개(2) Product (제품전략)(3) Price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