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앨런 라이트맨의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앨런 라이트맨의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아인슈타인의 꿈’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Ⅲ. ‘아인슈타인의 꿈’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20세기의 가장 유명한 물리학자인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특정 시기, 1905년을 그린 소설로 그 당시는 아인슈타인이 특수 상대성이론을 발표한 기념비적인 해이다. 글쓴이는 물리학자 출신의 앨런 라이트맨으로 그는 물리학자이면서 소설가라는 매우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런 이력을 십분 살려서 책을 집필했다. 아인슈타인이 상대성원리에 대해 연구하던 그 시절을 상상하면서 '시간'에 대한 여러 가지 개념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이 책은, 소설이면서도 철학적이고 개념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우아하다.
이 책은 30가지 유형의 다양한 시간과 공간의 개념들을 소설처럼 편하게 나열해 놓았다. 아인슈타인이 회귀시간, 과거시간, 현재시간, 미래시간, 절대시간, 상대시간, 체감시간 등 시간에 대한 이론을 세웠다면 이 책의 저자인 앨런 라이트맨은 실제로 그 시간에 대한 이론들을 바탕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었고, 그것을 소설로 그려냈다.

Ⅱ. ‘아인슈타인의 꿈’의 내용소개 및 핵심내용 요약
이전에는 접해보지 않은 새로운 방식의 소설이다. 큰 틀은 아인슈타인의 현실 이야기가 나오고 중요한 것은 30편의 시간에 대한 상상이다. 이것은 아인슈타인이 꿈꾸는 30가지의 특별한 시간 속에서 전개된다. 사람들이 단 하루만 사는 세계, 영원히 사는 세계, 기억이 없는 세계에 살아 매일 지도와 일기를 따라 자신을 찾는 사람들, 원하는 미래로 이동할 수 있는 세계, 시간이 가도 벌어지는 일은 없는 세계, 시간이 불규칙적으로 흘러 언뜻언뜻 미래가 보이는 세계, 미래가 없는 세계, 시간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홈스쿨링
  • 목 차▶ 홈스쿨링Ⅰ.서론Ⅱ. 본론1. 홈스쿨링이란? 2. 홈스쿨링의 필요성3. 홈스쿨링 vs 대안학교4. 홈스쿨링의 방법5. 홈스쿨링의 장점6. 홈스쿨링의 어려움7. 홈스쿨링에 대한 견해1) 홈스쿨링을 하고 있는 부모의 견해2) 홈스쿨링에 대한 교육장의 견해8. 홈스쿨링 실천 사례 9. 각국의 홈스쿨링1) 미국의 홈스쿨링2) 영국의 홈스쿨링3) 일본의 홈스쿨링4) 유럽의 홈스쿨링 5) 한국의 홈스쿨링10. 홈스쿨링의 전망 III. 결론-홈스쿨링-Ⅰ.서론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에 이르기까지 김연수 소설을 모두 찾아서 읽을 만큼 작가 김연수를 좋아함. 논문처럼 난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꾿바이 이상’까지도 진득하게 읽어낼 정도로 작가에 대한 애정이 깊음. 장래에 김연수같은 멋진 소설가가 되고 싶다는 야무진 꿈을 갖고 있음.15. (1학기) ‘끌림(이병률)’, ‘자전거 여행(김훈)’, ‘먼 북소리(무라카미 하루키)’, ‘김영하 여행자 도쿄(김영하)’, ‘잃어버린 여행가방(박완서)’ 같은 문인들이 쓴 여행 산문집을

  • 원씽
  • 원씽저자: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목차-머리말줄거리독후감-머리말-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한 가지 질문을 던집니다. 당신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누구에게나 자신의 삶을 가치있게 만드는 단 하나가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내 삶의 중요하지도 않은 의미 없는 일만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은가요 이제는 그런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단 하나만 남기고 나머지는 다 버려 보는 겁니다. 삶이 놀랍게 달라질 겁니다. -줄거리-이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에는 각종 CD-ROM 자료도 구비되어 있다. 이런 전자 매체를 통한 글읽기도 모두 독서라고 말할 수 있다. ⑤ 기타 : 그 이외에도 우리는 생활의 여러 구석에서 독서라는 행위를 하고 살아간다. 친구가 써 보낸 편지를 읽는 것도 독서이고, 만화방에서 만화책을 읽는 것도 독서이다. 심지어는 외국 영화를 볼 때 자막을 읽는 것도 독서라고 말할 수 있다. 텔레비전 화면에 나오는 글자를 읽는 것도 독서이고, 물건을 사면서 그 상표와 내용에 대한 설명을 읽는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에 청년의 사상이 바뀌어야 새로운 중국을 건설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신문화 운동의 내용은 크게 신사상 운동과 신문학 운동으로 나눌 수 있다.신사상 운동: 봉건적인 정치, 도덕문화의 기초인 유교에 대한 비판과 서구 사상을 받아 들여야 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신문학 운동: 혁명 사상을 널리 선전하기 위해 일반 민중이 알기 쉬운 구어체 (말하기 위주)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 문학에서 왕조정치 (왕 중심)에서 벗어나야 문학의 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