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제적 제품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제적 제품 개발이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제품의 정의
2. 국제적 제품결정
본문내용
2. 국제적 제품결정

국제 마케팅 관리자들은 제품과 포장화에 대해 특별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첫째, 관리자들은 어떤 국가에 무슨 제품을 도입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둘째, 관리자들은 국제시장에 맞도록 자사의 제품을 표준화할 것인가 또는 적응화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한편으로 기업들은 자사의 제공물을 표준화하고자 하는데, 표준화를 하게 되면 기업은 일관된 세계적인 이미지를 수립할 수가 있다. 또한 표준화한 기업은 생산비를 낮게 하고, 중복되는 연구개발, 광고 및 제품설계 등의 노력을 없앨 수 있다. 한편으로 세계 각처에 산재해 있는 소비자들은 그들의 문화, 태도 및 구매행동면에서 상이하다. 그리고 시장은 경제적 조건, 경쟁, 법적 조건 및 물질적 환경 면에서 상이하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통상 그들의 제품 등을 상이한 국가에 맞도록 적응함으로써 상기의 상이한 조건에 대응해야 한다. 전기용 콘센트와 같이 간단한 것이 커다란 제품 문제를 조장할 수 있다.
유럽을 여행해 본 사람들은 전기플러그, 상이한 전압 등으로 야기되는 좌절감, 그리고 세계여행의 불쾌감 등을 경험하였을 것이다. 가전제품 등 전기제품 제조업체인 Philips사는 유럽시장을 서브하기 위해서만 12종류의 다리미를 생산해야만 한다. 이러한 문제는 유럽에는 어떤 통일된 전기제품표준이 없는 데에서 야기된다. 다리미의 줄에는 상이한 국가에 맞도록 여러 개의 상이한 플러그가 붙어 있다. 어떤 다리미에는 세 개의 꼭지가 나와 있고, 어떤 것에는 두 개가 있다. 이 꼭지는 직선으로 또는 각지게, 둥글게 또는 직사각형으로, 두껍게 또는 가늘게, 어떤 것에는 덮개가 싸여있는 것도 있다. 원형의 플러그, 사각형, 오각형 그리고 육각형의 플러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대동공업의 미국시장진출을 통해 살펴본 국제경영전략
  •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한 기회와 위협 요인을 파악하고, 내부 환경 분석과 기업분석을 통한 자사의 강점, 약점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국제경영전략 이론을 기초로 한 전략의 수립이 이번 보고서의 목적으로써 국내시장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요소를 토대로 대동공업의 경쟁 전략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 대동공업 소개1) 기업 현황- 대동공

  • 두산인프라코어기업분석,두산인프라코어M&A,두산인프라코어해외진출사례,M&A성공사례,엠엔에이성공사례
  •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 를 중기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여 적극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히 대응하여 보다 빨리 국제 경쟁력을 획득하고자 하는 기업 내부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이 밖에도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0s, ISO 14000s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하고 있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한 서비스체제를 확립

  • 지식정보사회의 배경과 특징과 의미-산업사회와의 연계성 문제
  • 위한 제도적 장치의 보완과 확대의 노력이 지식정보사회에서도 절실히 요구된다. 이와 같이 지식정보사회는 정치경제기술 등의 혁신적인 변화로 인하여 발전 되었으며, 산업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모 되었다. 그러나 지식정보사회는 탈산업사회를 진행 중이지만 산업사회의 문제점들이 모두 해결 되지 않았고, 새로운 문제들도 대두되고 있다. 지식정보사회와 산업사회의 연계성은 밀접하므로 각 사회의 장점을 절충하여 더 나은 사회를

  • 동북아 금융허브
  • 국제적 네트워크 강화- 외국기업의 국내증시 상장 유치, 외국 증권거래소와의 전략적 제휴 등 증권선물거래소의 국제화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 자본시장 인프라의 수출을 위한 해외협력 및 동북아 개발금융, 선박금융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6자회담 타결 등 동북아 정세 안정을 기반으로 역내 경제발전 등을 위한 동북아개발은행 설립방안의 타당성 검토해야 한다 : 우리가 강점을 갖고 있는 자본시장 인프라(IT경쟁력, 자본시장 제도 정비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제품의 가격, 기능 등의 단순한 제품 품질 차원을 넘어 환경 등 보다 고차원적인 제품 품질을 기업에 요구하고 있다. 특히 세계화의 경향은 우리나라의 규제 강도를 선진국의 수준으로 강화하도록 하고 있다. 1992년에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개최한 유엔환경회의에서 리우환경선언과 Agenda 21을 채택하였고, OECD는 무역과 환경에 관한 지침을 마련하여 환경기준의 국제적 조화, 무역과 환경에 관한 분쟁 해결 등을 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EU 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