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다음의 새로운 대안 UCC서비스 특성화 전략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 1
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

2. Daum의 현황 ................................................................................. 2
⑴ VISION
⑵ 주요 산업 및 제품/서비스, 그리고 경영실적
⑶ 성장전략
⑷ SWOT 분석

3. Daum의 전략적 분석 .............................................................................. 3
⑴ About UCC
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
⑶ STP 전략

4. Daum의 UCC현황 및 전략 ..................................................................... 5
⑴ 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및 Daum 내 다양한 플랫폼
⑵ 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
⑶ Daum ‘즐겨찾기’

5. 다음 UCC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7
⑴ UCC의 저작권
⑵ 부적합 컨텐츠의 범람
⑶ 차후 지속적인 수익모델의 부재

6. Daum의 새로운 대안! UCC 서비스의 새로운 모색 .............................. 9
⑴ 도입기 (친숙해 지기)
⑵ 성장기 (마음 맞추기)
⑶ 성숙기 (언제나 함께하기)
⑷ 새로운 시작! 혁신 (변치 않기)
본문내용
1. 국내 전반의 포탈업체들의 동향

*변화하는 포털(Portal)의 의미
본래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문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컫는 말이지만 최근에는 인터넷과 관련된 검색, 전자메일, 뉴스제공, 쇼핑 등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초대형 사이트로 정의되고 있는 추세이다.

⑴ 인터넷 포털 업체들 간 경쟁 구도

두 도표<부록-그림1-1, 그림1-2>를 보면, 2005년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 4사의 매출합계는 1조원을 상회했다. 그리고 이들 4사의 매출합계 증가율은 79%(2004년 대비)로 타산업보다 월등히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같이 급성장과 매출의 증대로 인터넷 포털시장은 나날이 이용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의 종합 플랫폼화 그리고 미디어화 추세에 발맞추어 각 포털 업체 간 새로운 서비스 경쟁 또한 2006년 들어 본격화 되고 있다.

*인터넷 + 통신, 영상, 미디어, 상거래 = 종합적 플랫폼화
▷인터넷 산업 내 진화를 넘어, 타산업과의 융합 확대
Ex) NHN- 인터넷 전화시장 진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방송 레포트
  • 새로운 정보가 나오면 자동적으로 정보가 이용자에게 전달되게 한 것이다.”이것은 우리가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에서 어떤 정보를 얻는다고 미리 말해주면 업그레이드가 되거나 다른 프로그램이 나오면 자동적으로 수신자의 컴퓨터로 내려 받는 것이다. 이 푸시의 서비스는 세 가지로 구별된다. “첫째 뉴스와 같은 일반적인 정보를 보내주는 ‘정보 제공형’ 서비스 둘째,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위한 ‘소프트웨어 배포 및 경신형’

  • 인터넷방송 -개인방송의 실태와 방향
  • 및 편집시스템과 제작, 운영인력을 갖추고 적절한 네트워크를 통해 서비스하는 방송국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수억 원이 소요된다. 무엇보다도 현재 상용서비스를 하고 있는 몇 개의 인터넷방송국들은 수십억 원에서 수백억 원대의 자본금을 갖고 있다는 점이 간과되어서는 안 된다.둘째, 미디어 생산자와 소비자의 구별이 붕괴될 것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이견을 제시하고 있다. 즉 ‘생산자이며 동시에 소비자’(prosumer)들이 인터넷방송의 주류가 될

  • 웹2.0 시대의 인터넷방송
  • UCC는 단순히 네티즌들이 만든 컨텐츠가 아닌 인터넷 1인 방송국의 운영이 가능하게 만들었다.4. 인터넷방송의 분류인터넷방송은 그 기준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할 수 있다. 먼저 인터넷방송 서비스의 운영 주체에 따른 분류를 보면 ① 인터넷 전문방송, ② 대학 인터넷방송, ③ 기존 통신 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넷방송, ④ 기존 방송사의 인터넷방송, ⑤ 해외 교포 방송, ⑥ 종교 방송, ⑦ 사내 인터넷방송, ⑧ 개인 방송으로 나눌 수 있다.다음으로 인터

  • [의료경영] 리즈네트워크 모델을 통해 바라본 전문화, 세분화 전략과 향후 발전 방안
  • 운영되고 있다.4) PROMOTION리즈 네트워크는 다양한 홍보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티비 지상파 광고, 잡지(여성 잡지, 고급 매거진)와 신문을 이용한 지면 광고, 리즈네트워크 의료진의 방송 매체 출연과 인터뷰, UCC동영상을 이용한 온라인 광고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2) 가치사슬(Value Chain) 분석 리즈네트워크 가치사슬 분석1) 본원적 활동가. 마케팅- 다양한 홍보 전략을 통해서 고객들의 인식, 의식 변화를 가져오고 있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

  • [미디어경제학] SK 커뮤니케이션즈 기업분석
  • SK 커뮤니케이션즈 company analysis1. 기업소개2. 산업구조분석 및 시장현황 3. 경쟁업체 분석4. 내부역량 분석5. 경쟁전략 분석6. 미래 전략과 그에 대한 대비 1. 기업소개SK communications 사업현황SK communications는 크게 다음 네 가지의 서비스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1. 네이트닷컴: 유무선 연계 포털사이트2. 싸이월드 : 커뮤니티3. 네이트온 : 유무선 연동 메신저4. 땅콩 : 게임포털이 모든 서비스들은 네이트닷컴과 연결되어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