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고객관리를 위한 홈쇼핑 E-CRM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CRM의 정의
2.E-CRM 이용 홈쇼핑 기획 목적
3.E-CRM의 용도
4.E-CRM 활용 시나리오 1
5.E-CRM의 기능
6.E-CRM의 목적
7.4P
8.SWOT 분석
- 본문내용
-
E-CRM의 정의
E-CRM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접근방식은 일반적인 CRM과 동일, 고객정보 획득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에 있어서는 차이를 지님
인터넷상의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CRM활동에 인터넷을 통한 기술을 이용하는 경우도 E-CRM이라 함
E-CRM 이용 홈쇼핑 기획 목적
기존의 TV홈쇼핑으로는 구현될 수 없는 고객과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적
E-CRM 활용 시나리오 1
xx기업에 근무하는 회사원 A씨(28)는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TV를 켠다. A씨는 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린다. 마침 저녁을 먹을 시간이 되어 A씨는 뭐라도 요리해 볼까 생각하다가 그냥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하기로 결정한 다음 리모콘으로 TV 옆에 설치된 홈쇼핑 시스템을 작동시켰다. TV 화면에는 몇 개의 큰 카테고리가 떠올랐다. A씨는 그 중 ‘식품’ 카테고리를 선택했다. 곧바로 TV에는 오늘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이 나열되기 시작했다. 맨 위에는 A씨가 지난 한달 간에 걸쳐 구입했던 식품 목록이 나타났다. A씨는 목록을 살펴보다 행사상품인 일본식 정통 우동 한 세트를 구입하기로 했다. 리모콘으로 제품을 선택하니,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화면에 출력된다. A는 상세정보 밑에 작성되어 있는 이용 후기를 살펴보았다. 상품평은 대체로 좋은 편이었다. 맛도 좋고, 가격도 적당한 수준 이었다. 결국 A씨는 물건을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배송 시간’순으로 배송 가능한 목록을 정리하자, 시스템은 A씨의 집 주소와 근처에 있는 물류센터의 위치를 파악하여 가장 최단시간 순으로 상품목록을 정리한다. 맨 위로부터 1시간 이내로 배송 가능한 식품들이 나열되었다. 이 제품은 특별히 저녁 시간대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30내지 1시간 내로 배송이 가능한 제품이었다. 결제화면이 나타난다. A씨가 TV옆의 홈쇼핑 시스템으로 다가가 신용카드를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자 결제가 진행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