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전자상거래(메가스터디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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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 e-러닝의 정의와 성장 추이

본 론
- 메가스터디 회사 소개
-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메가스터디 비즈니스 모델
-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

결 론
- 메가스터디의 문제점 및 대안
본문내용
서론

e-러닝 이란?

PC, 휴대전화기, PDA 등 정보기기를 사용해 인터넷, 이동통신망 등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 교육을 실시하는 것

사이버교육, 원격교육, 온라인교육, 인터넷교육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상호작용을 극대화 함으로써, 분산형의 열린 학습공간을 추구하는 교육유형 이며 급격히 확산되는 e-비즈니스의 한 유형



메가스터디 소개


설립 : 2000년 7월 12일 법인 설립

대표 : 손주은 대표

자본금 : 23억원

매출액 : 800억, 순이익 210억 (2007년 6월 기준)
2004.12 코스닥 등록

주사업 : 교육 서비스 사업, 온라인 입시강의,
학습 컨텐츠 제공 사업

메가스터디의 지향점

비즈니스확대

- 코스닥 등록 후 자금확보, 비즈니스 확대
- 온라인 교육 포탈 형태를 지향


매출 상승

- 매출 100억대를 넘어서며 2006년 700억원대 매출
- 주가 300,000원 돌파

서비스

- 전자칠판 형태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2001년 7월
동영상 서비스를 본격화

강사진 확보

- 강사 주주로 참여시켜, 차별화된 컨텐츠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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