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닌텐도DS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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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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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등장배경
3.4P제품(Product)
4.4P가격(Price)
5.4P촉진(Promotion)
6.4P유통(Place)
7.체험마케팅
8.닌텐도 광고
9.옥외광고
10.인쇄광고
11.IMC 전략
12.STP 전략
13.SWOT 분석
14.비교제품 (소니-PSP)
15.닌텐도 VS PSP 광고
16.닌텐도의 성장
17.광고를 통해 얻은것
18.“닌텐도의 성공비결?”
19.결론
20.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사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 세가와 함께 일본을대표하는 비디오 게임기 및 비디오 게임 제작업체
▶원래 닌텐도는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교토의 전통 기업이었음→ 1994년 가업을 계승한 야마우치 히로시가 새로운 장난감 개발로 눈을 돌려 게임기 업체로 변신
▶2003년부터 전세계를 대상으로 “게임인구의 확대”를 기본전략으로 삼음
▶이 전략은 게임이탈현상에 계기를 둠
▶게임이탈현상이 부각됨에 따라 일본 게임 산업 전체의 시장 규모가 매년 축소됨
▶연령·성별˙게임 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상품개발에 목적을 둠
▶남녀노소 불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함
(누구나 같은 출발점에서 즐길 수 있다)
<장점>
▶쉬운 조작과 단순한게임으로 편리하게 즐겨 포괄적인 연령층을 포함
▶닌텐도DS에만 있는 독특한 게임방식. 터치스크린
▶PSP보다 편리한 휴대용을 가짐
▶PSP에 비해 한글화가 된 게임이 많으며 지금도 한글화 게임 계속 출시중
<단점>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단순한 게임성으로 인해 성인 지향적인 게임이 부족
▶비슷한 류의 타이틀이 심하게 연속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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