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혼다의 광고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혼다의 개요
1. 혼다의 기업 소개
2. 혼다의 경영 이념
3. 혼다 쇼이치로(창업자)
Ⅱ.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STP 분석
Ⅲ. 광고 전략 분석
1. 순정 부품을 사용하는 혼다
2. 혼다 본능
3. 기술력의 혼다
4. 일본 tv cf
5. 체험 마케팅을 통한 광고
6. 혼다와 미래
7. 아카펠라를 이용한 광고
Ⅳ.경쟁 업체 분석(도요타)
1. 소개
2. 광고 전략 분석
Ⅴ. 결론
Ⅵ.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혼다의 개요
1. 혼다의 기업 소개
1948년, 자전거용 보조 동력 엔진의 제조로 사업을 시작한 Honda는 소형 범용 엔진에 서부터 스쿠터,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제품을 독창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생산하는 기업이다. Fortune지가 선정한 Global 500대 기업 중 41위에 올라와 있는 Honda는 특히, Motorcycles 분야에서는 최고를 달리고 있다.
흔히 '기술의 혼다.'라는 말을 하는데, 독창성과 기술력을 무기로 삼는다. 혼다는 모터사이 클 만들기로 시작해 다른 메이커인 도요다, 닛산에 비해 늦은 1960년대 첫 승용차를 만들 었지만 CVCC Compound Vortex Controlled Combustion 희박연소에 의한 배기가스 유해물질 억제기술.
, VTEC Variable valve Timing and lift Electronic Control system : 혼다기술연구공업이 개발한 가변 밸브타이밍 리프트 구조 및 그 명칭
, VTEC-E, I-VTEC, I-DSI intelligent Dual Sequential Ignition : 혼다기술연구공업이 개발한 점화 타이밍 제어장치 및 그 명칭
, IMA Integrated Motor Assist : 혼다기술연구공업이 개발한 소형·일반 승용차용 하이브리드시스템
기술 등 독자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차 만들기에 도전, 20년 만에 세계적인 자동차회사로 성장했다.
자동차·오토바이·발전기 뿐 아니라, ASIMO로 대표되는 2족보행로봇의 개발도 하고 있다. 이 로봇은 뉴욕 증권거래소의 개시를 알리는 종을 인간이외에 최초로 울리기도 하였다
또, 2003년말에는 소이치로의 염원이었던 항공기업계 진출의 첫 시도인 시험기[Hondajet]
의 시험비행에도 성공. 2004년 2월16일에는 소형제트기관엔진의 사업화로, GE와의 제휴
를 발표했다.
혼다는 일본 업체들이 외국차 메이커와 합작으로 차를 생산할 때도 유독 독자기술 개발을 고집,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착실히 성장했다. 이 때 축적된 기술이 자연스럽게 자동차에 접목되었고 이 때문에 36년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이룬 혼다의 성장은 괄목할 만한 것으 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에서 200여만대의 차를 생산, 판매하여 매출부문에서 세계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혼다는 기술제일 주의를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혼다는 솔라카, RV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할 때도 항상 독자기술을 이용한다. '기술이 최고' 라고 여겼던 쇼이치로의 철학이 아직도 살 아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다.
혼다에 쏟아지는 기술왕국 이라는 찬사는 하루아침에 얻은 것이 아니다.
창업자 쇼이치로(本田宗一郞, 1906~1991)의 능력과 집념이 이루어낸 성과인 것이다. 엔지 니어 출신의 창업주인 쇼이치로는 자동차 기술개발에 대한 집념으로 오늘날의 혼다를 일궈 냈다. 소이치로는 일본인들이 가장 존경하고, 본받고 싶어 하는 신화적인 인물이다. 그는 실험정신이 투철하고 능력이 뛰어난 엔지니어 겸 경영자이기도 하였다.
2. 혼다의 경영 이념
혼다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개성을 소중하게 여기는 인간 존중의 사고 방식으로 독창성을
존중하고 자유롭고 활달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상품을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여 왔
다. 즉 혼다의 기본 이념에는 인간 존중에 있으면서 고객의 3가지 기쁨을 중시한다.
바로 사는 기쁨과 파는 기쁨 그리고 만드는 기쁨을 중시 해 왔다. 또한 지구적인 시야로
보며 전 세계의 고객 만족을 위해서 질 높은 상품을 적정한 가격으로 공급하는것에 전략을
다한다.
3. 혼다 쇼이치로(창업자)
혼다 쇼이치로는 1906년 시즈오카현의 작은 마을에서 대 장장이의 아들로 태어났다. 국민학교를 졸업한 뒤 1922 년 도쿄의 아트상회라는 자동차 정비공장에 사환으로 들 어가 자동차와 인연을 맺었다. 6년 동안 기술을 익힌 소 이치로는 1928년 고향 근처에 작은 정비소를 차려 자동 차 수리를 하면서 부품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 참고문헌
-
[ENzine]CBR-954RR and CB1300SF Limited Edition:2002/5호/해외기사 번역
머니투데이
혼다 디자인 경영
혼다 집념과 노력으로 일군 기술왕국
한국경제신문 2000년 05월 07일자
한국경제신문 2000년 04월27일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www.lgeri.com LG경제연구소
http://www.hondamotorcycle.co.kr/
http://www.honda-engine.co.kr/
日本 wikipedia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