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태국인의 한국문화 접촉과 한국의 국가이미지에대한 질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설문에 대한 정보
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대상
3) 조사 방법
4) 조사의 항목
2. 설문조사 결과
< 인구통계학적 분석 >
< 한국의 문화상품의 접촉양태에 관한 설문 >
< 한국인들과의 접촉 양태에 관한 설문 >
< 한국의 국가이미지에 관한 설문 결과 분석 >
<최종 결과>
- 본문내용
-
1. 설문에 대한 정보
1) 조사의 목적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주한 태국인들의 한국 미디어와 대인접촉 행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그들이 미디어와 대인 관계를 통해서 한국에 대해 어떠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는지를 알아본다.
2) 조사의 대상
한국에 거주한지 2년 이상 된 태국인 10명을 조사하였다. 우리는 안산에서 일하고 있는 태국인들과 한양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그리고 인터넷 카페를 통해 태국인들에게서 설문을 얻었다.
3) 조사 방법
총 10명을 조사하였다. 1명은 심층 인터뷰를 통하여 자세한 정보를 얻어내고, 10명은 설문지법을 통하여 조사를 시행하였다. 심층 인터뷰는 한양 대학교 국제 대학원에 재학중인 나리타씨와 1시간여 동안 인터뷰를 진행하였다.설문지법은 인터넷을 통한 설문과 실제 설문을 병행하였다.
4) 조사의 항목
(1)인구 통계학적 조사(연령, 성별, 학력, 직업)
(2)한국의 문화상품의 접촉양태
어떤 문화 장르를 접촉하고 있는가?
어떤 경로로 접촉하고 있는가?
이용시간, 빈도은 얼마인가?
이용 이유는 무엇인가?
드라마와 영화, 음반을 얼마나 자주 접촉하고 있는가?
(3) 한국인들과의 접촉 양태
한국인은 몇 명 알고 있는가?
만남의 주기는 얼마인가?
한국인의 연령대, 학력, 직업, 는 어떠한가?
한국인을 만나는 주요 목적은 무엇인가?
한국인을 만나는 경로는 무엇인가?
(4) 한국의 국가이미지에 관한 내용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어떠한가?
한국에 오기 전과 거주한 이후 한국 국가 이미지 변화, 그 이유는 무엇인가?
한국의 국가이미지의 문제점은?
한국 국가이미지 형성에 한국문화물과 한국인 접촉이 얼마나 영향을 주었는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