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마케팅]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유한킴벌리 ]

1. 연 혁

2. 기업현황

3. 기업분석 (기업특징)

1. 경영철학

2. 사회경영전략

3. 내부경영전략

4. 환경분석

4. 마케팅

5. 성공요건

6. 전략적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1. 내수시장의 보강

2. 총체적 혁신과제 추진

3. 동북아 경제․경영 협력체제 구축

4. 중국의 프리미엄 기저귀 시장 개척

5. 틈새시장과 이머징 시장에서의 가치 창조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 ]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고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이익율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1. 연 혁

1970년 회사 설립(3.30)
1971년 코텍스 생리대 개발&출시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 개발&출시
1974년 뽀삐화장지 개발&출시
1983년 국내 최초 팬티형 기저귀 하기스 기저귀 개발, 출시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1994년 국내 최초 초박형 하기스 울트라슬림 아기기저귀 개발&출시
1995년 코텍스 화이트 생리대 개발&출시
1997년 국내 최초 매직벨트 아기기저귀 하기스 프리미엄 골드 기저귀 개발& 출시
1999년 순면감촉 생리대 '코텍스 좋은느낌' 개발, 출시
2001년 국내 최초 크리넥스 뽑아쓰는 키친타올 개발, 출시
2001년 디지털 날염(DTP) 사업 출범
2003년 국내 최초 아기전용 티슈 크리네스 °베이비 소프트 티슈 개발
2003년 하기스 보송 보송, 하기스 베이비 티슈개발, 출시
2005년 크리넥스 빨아쓰는 키친타올 출시
2005년 하기스 골드 360 매직벨트 출시
2006년 3월 화이트프리미엄 생리대 출시
2006년 5월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 보고서 창간 유한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2006년 10월 후레쉬데이 여성물티슈 출시

2007년 1월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크리넥스 안티바이러스 미용티슈 출시
제36회 유일한 박사 추모식 거행
좋은느낌 4세대 생리대 출시
몽골산림환경생태교육교류연구센터 설립
협약식 개최





2. 기업현황

* 창립일 : 1970년 3월 30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
  •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 - 다니모토 간지, 김재현 역, 시대의창, 2011CSR 실천방법론 - 서영우, 시그마인사이트컴, 2011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 토드 부크홀츠, 최지아 역, 김영사, 2009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이명규, 노광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7CSR 경영전략과 기업가치 - 이기훈, 한경사, 2006유한킴벌리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에스티로더 - 에스티로더, 정성호 역, 어문각, 2001

  • [마케팅] 생리대 매직스 지각도 분석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과학적인 마케팅을 통해 위생용 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지, 생리대 등 생산품목의 거의 대부분에서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 3천9백60억 원, 순이익 1백25억 원. 이 회사는 70년 창업이후 한해도 거르지 않고 흑자를 냈고 유한킴벌리는 배당액의 전부를 재투자했다. 이는 합작파트너가 신뢰를 바탕으로 맺어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② P&G1990 년대 중반 위스퍼는 50% 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 유한킴벌리, 도요타 조직구조분석, 기능전략분석
  • 유한킴벌리(세계가 배우는 한국 기업의 희망)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 http://cafe.naver.com/onebyone08.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 ▪ 도요타 기업분석http://blog.naver.com/jii0418?Redirect=Log&logNo=140037643230▪ 한국 경제 연구소 자료제목 : 도요타의 JIT사례, 도요타 경영방식 , 유한킴벌리 사례조사, 도요타의 성공사례▪ 유한킴벌리의 도전과 성공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과 신 인사제도http://www.bhgoo.com/zbxe/mystory/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

  • [브랜드아이덴티티][BI][브랜드][아이덴티티[브랜드아이덴티티 개념]브랜드아이덴티티(BI) 개념, 브랜드아이덴티티(BI) 요소, 브랜드아이덴티티(BI) 성공 사례, 브랜드아이덴티티(BI) 전략 분석(브랜드아이덴티티)
  •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등이 오랫동안 동일한 컨셉트를 유지하면서도 표현 방식을 달리한 성공적인 사례로 꼽힐 수 있다. ‘Measurable is manageable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자산을 관리하려면 그 자산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브랜드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정기적으로 브랜드 자산의 가치를 측정함으로써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브랜드 자산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과학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그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