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측정] 나뚜루의(natuur) 원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업체 선정 배경
2.
업체 현황
1)
본 업체내용
2)
손익계산서
3.
원가 측정 대상
4.
원가 측정
1)
직접재료비
2)
간접재료비
3)
간접노무비
4)
간접경비
5)
원가대상의 총원가
5.
원가분석
6.
결론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
1. 업체 선정 배경
나뚜루는 1995년 사업팀을 결성하고 1997년 대전공장 설비 신설 후 1998년부터 생산 및 영업을 개시하고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다. 나뚜르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에서 비롯된 조어로서 깨끗하고 신비한 이미지를 담아 탄생하였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천연의 고급원료와 첨단 기술을 하나로 결합하여 만들어 낸 고급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프랜차이즈 형태라 하더라도 그 점포의 매출에 따라 원가가 결정되고 이익이 다르다. 프로젝트 원가측정 대상 업체는 백화점에 위치하고 평균 월 매출이 4000만원에 달하는 높은 이익이 발생하는 점포이다. 나뚜루는 아이스크림의 종류가 다양하고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때문에 판매가 많은 제품이 있는 반면에 판매가 적은 제품이 잇다. 따라서 제품의 판매량에 따라 원가의 차이가 어떠한지 알아보고 원가측정 대상 업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2. 업체 현황
1) 본 업체내용
나뚜루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형식의 아이스크림 판매 업체이다. 우리가 선정한 점포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하고 있다. 10평의 남짓한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인근의 백화점과 오목교역에서 가까워 많은 유동인구가 지나는 유리한 상권에 위치하여 많은 매출을 내고 있다. 고객층은 젊은 학생들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하며, 주 매출은 20~30대의 젊은층의 고객들에게서 나온다.
(1) 업체명 : 나뚜루
(2) 유형 : 서비스업
(3) 오픈날짜 : 2003년 1월
(4)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404-61
(5) 규모 : 15평
(6) 종업원 수 : 직원 1명, 아르바이트생 12명
(7) 영업시간 : A.M.10~ P.M.12
2) 손익계산서
본 대상 점포의 순이익을 알아보기 위해 9월 한 달간 판매 매출액과 모든 비용을 수집하여 계산한 결과 총 세전이익은 393.65만원이었다. 여기서 프랜차이즈는 28%~30%의 세금을 내기 때문에 30%의 세율을 적용하면 한 달간의 순이익은 275.55만 원임을 알 수 있다.
(단위:만원)
수익
4193.28
판매매출액
4193.28
비용
3799.63
재료비
2198.96
급여
714.00
월세
200.00
광고비
15
공과금
306
감가상각
82.37
은행 이자
83.3
기타경비
200
비용총계
3799.63
총 세전이익
393.65
세금
30%
118.10
순이익
275.55
- 참고문헌
-
나뚜루 http://www.natuur.co.kr/shop/join_info.jsp
새로운 원가회계, 김병호 (2001)
원가 측정과 분석, 유일근 (2005)
경제성공학, 유일근 (2006)
** 기계설비 초기투자비 (장부가격)
자료평가
- 혹시 대학교 어디 다니셨는지.. 저희 교수님이 내주신 예제와 너무 같아서..
- inhye0***
(2012.11.27 11:16: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