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가측정] 나뚜루의(natuur) 원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업체 선정 배경


2.
업체 현황



1)
본 업체내용



2)
손익계산서


3.
원가 측정 대상


4.
원가 측정



1)
직접재료비



2)
간접재료비



3)
간접노무비



4)
간접경비



5)
원가대상의 총원가


5.
원가분석


6.
결론


7.
참고문헌



본문내용
- -
1. 업체 선정 배경
나뚜루는 1995년 사업팀을 결성하고 1997년 대전공장 설비 신설 후 1998년부터 생산 및 영업을 개시하고 많은 체인점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다. 나뚜르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에서 비롯된 조어로서 깨끗하고 신비한 이미지를 담아 탄생하였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천연의 고급원료와 첨단 기술을 하나로 결합하여 만들어 낸 고급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프랜차이즈 형태라 하더라도 그 점포의 매출에 따라 원가가 결정되고 이익이 다르다. 프로젝트 원가측정 대상 업체는 백화점에 위치하고 평균 월 매출이 4000만원에 달하는 높은 이익이 발생하는 점포이다. 나뚜루는 아이스크림의 종류가 다양하고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기 때문에 판매가 많은 제품이 있는 반면에 판매가 적은 제품이 잇다. 따라서 제품의 판매량에 따라 원가의 차이가 어떠한지 알아보고 원가측정 대상 업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2. 업체 현황
1) 본 업체내용
나뚜루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형식의 아이스크림 판매 업체이다. 우리가 선정한 점포는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하고 있다. 10평의 남짓한 작은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인근의 백화점과 오목교역에서 가까워 많은 유동인구가 지나는 유리한 상권에 위치하여 많은 매출을 내고 있다. 고객층은 젊은 학생들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하며, 주 매출은 20~30대의 젊은층의 고객들에게서 나온다.

(1) 업체명 : 나뚜루
(2) 유형 : 서비스업
(3) 오픈날짜 : 2003년 1월
(4) 위치 :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404-61
(5) 규모 : 15평
(6) 종업원 수 : 직원 1명, 아르바이트생 12명
(7) 영업시간 : A.M.10~ P.M.12


2) 손익계산서
본 대상 점포의 순이익을 알아보기 위해 9월 한 달간 판매 매출액과 모든 비용을 수집하여 계산한 결과 총 세전이익은 393.65만원이었다. 여기서 프랜차이즈는 28%~30%의 세금을 내기 때문에 30%의 세율을 적용하면 한 달간의 순이익은 275.55만 원임을 알 수 있다.
(단위:만원)
수익


4193.28

판매매출액
4193.28

비용


3799.63

재료비
2198.96


급여
714.00


월세
200.00


광고비
15


공과금
306


감가상각
82.37


은행 이자
83.3


기타경비
200


비용총계
3799.63

총 세전이익


393.65
세금
30%

118.10
순이익


275.55


참고문헌

나뚜루 http://www.natuur.co.kr/shop/join_info.jsp
새로운 원가회계, 김병호 (2001)
원가 측정과 분석, 유일근 (2005)
경제성공학, 유일근 (2006)
** 기계설비 초기투자비 (장부가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혹시 대학교 어디 다니셨는지.. 저희 교수님이 내주신 예제와 너무 같아서..
  • inhye0***
    (2012.11.27 11:16:05)
회원 추천자료
  • [원가측정] 베스킨라빈스(배스킨라빈스)의 원가 분석
  • 배스킨 라빈스의 원가 분석 목차1. 업체 선정 배경2. 업체 현황3. 원가 측정 대상4. 원가 측정5. 원가 분석6. 결론7. 참고문헌1. 업체 선정 배경 배스킨라빈스는 전국 710개의 체인점을 보유한 브랜드로서 현재 설립한지 21년인 업체이다. 프랜차이즈 형태라 하더라도 그 점포의 매출에 따라 원가가 결정되고 이익이 다르다. 프로젝트 원가측정 대상 업체는 대학가에 위치하고 평균 월 매출이 4000만원에 달하는 높은 이익이 발생하는 점포이다. 배스킨

  • [마케팅] 아이스크림 `나뚜루 natuur` 마케팅전략 분석
  • 나뚜루 자체 홈페이지 활용Part Ⅳ SWOT 분석Strength1) 맛의 한국화 및 국내자체의 브랜드나뚜루가 국내브랜드라는 측면은 애국심에 의존하는 감성마케팅 효과의 극대화뿐 만 아니라 유행에 재빠르게 반응하여 제품을 신속히 내놓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실례로 국내 웰빙바람을 타고 나뚜루는 ‘나뚜루 검은콩 검은깨’을 내놓았다. 또한 나뚜루는 국내소비자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해 홍삼이나 녹차를 이용해 제품을 만듬으로서 시중

  • [사업계획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사업계획서
  • 나뚜루, 하겐다즈 등의 브랜드와 크게 차별화 된 점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아무리 좋아 한다고 해도 아이의 부모가 못 먹게 한다면 그 또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기존 경쟁사와 경쟁에서 이기지 못해 결국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때문에 부모님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천연재료를 주원료로 한 프린 아이스크림은 부모님의 구미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지금까지는 여성이 프리미엄 아이스

  • [마케팅원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빙그레 끌레도르 마케팅 전략
  • 나뚜루는 롯데제과에서 국내 1위 브랜드의 명성을 걸고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나뚜루의 시장상황을 연구하면서 느끼는 점들은 많은 시사점을 가진다. 나뚜루가 당면한 가장 시급한 과제는 프리미엄 시장에서 ‘나뚜루’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시키는 일이다. 아직 시장은 성숙되지 않았고, 초기 시장에서 중요한 것은 한정된 파이를 가지고 싸우는 것이 아니라 성장하는 시장에서 제품의 포지셔닝을 확실히 하는 것이다.나. 촉진전략의

  • [아이스크림][나뚜루][베스킨라빈스31][하겐다즈][아이스크림 전문점]아이스크림의 역사, 아이스크림의 업태, 아이스크림전문점 나뚜루, 아이스크림전문점 베스킨라빈스31, 아이스크림전문점 하겐다즈 분석
  • 분석과정, 가맹점주와의 활발한 의사교류를 위한 회의시스템, 수퍼바이저의 점포를 관리할 수 있는 각종 지도, 평가 시스템, 세부적으로 점포에서 운영 관리할 수 있는 각종 운영지침 등이 점포운영관리 시스템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본부에서의 관리 시스템도 중요하겠으나, 점포 경영자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 운영 매뉴얼 시스템의 구축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점 운영 매뉴얼 시스템의 효과는 첫째, 사업에 대한 통일된 컨셉을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