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코맥스(COMMAX) ERP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ommax의 소개.
1)commax의 개요.
2)연혁.
3)commax의 기술력.
4) 최고경영자.
5) commax의 미래.
2. commax의 ERP시스템 도입 배경.
1) commax의 핵심 전략과 당면 과제.
2) 경영정보 시스템 도입 추진.
3. ERP 구현 과정.
1) 도입의 시작.
2) 업체 선정.
3)프로젝트 수행 조직 구성과 업무 수행.
4. ERP 도입의 효과.
1) 영업 업무 부문의 효과.
2) 생산 업무 부문의 효과.
3) 회계 업무 부문의 효과.
5. 시사점
1)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지원
2) 엘리트 사원으로 TFT 구성
3) 명확한 목표설정
4) 커스터마이징의 최소화
5) 사용자 참여와 교육
6. 방향제시
- 본문내용
-
1. commax의 소개.
1)commax의 개요.
(주)코맥스는 지난 1968년에 설립되어 지금까지 38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인터폰을 시작으로 비디오 도어폰을 거쳐서 홈 오토메이션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해 온 홈 오토메이션 업계의 산 증인으로 특히 70년대에는 초인종을 누른 상대방의 얼굴을 집안의 화면으로 확인 후 단추만 누르면 문 열어주는 비디오 도어폰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한 회사로 유명하다.
비디오 도어폰은 당시 국내에서는 아주 획기적인 일이었다. 이처럼 앞선 제품 개발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 수출 비중이 높아서인지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홈 오토메이션 분야에서는 독일의 시들러와 이탈리아의 페르맥스와 함께 세계 3대 업체로 꼽히고 있을 정도이다.
이런 해외에서의 인기도를 그대로 반영하듯이 요즘 코맥스의 제품을 그대로 복제하는 중국의 후발 업체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을 정도하고 한다. 코맥스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역시 노하우와 탄탄한 제품 개발능력과 기술력 덕분이다.
2)연혁.
1973년 국내 최초로 인터폰을 수출하였고, 1985년 6월 '코맥스' 상표를 출원하였다. 1987년 중견수출기업체에 이어 1991년 병역특례지정업체로 선정되었으며, 1993년 9월 세계 최초로 비디오폰의 UL(미국의 제품검증기관) 마크를 획득하였다. 1994년 12월 중국에 천진중앙전자유한공사를 설립하였고, 1998년 벤처기업 지정에 이어 1999년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0년 1월 코스닥에 등록하였으며, 2001년 1월 (주)무한넷코리아를 계열회사에 추가하여 인터넷전화(VoIP) 사업에 진출하였다. 2002년 8월 산업자원부로부터 4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 5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11월 벤처기업 재지정에 이어 12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선정되었다. 2003년 12월 세계일류상품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04년 9월 생산성 향상 우수기업 지정에 이어 11월 5,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3)commax의 기술력.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IT기업들이 추세라고 한다면 단적으로 디지털화를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코맥스의 경우에는 아날로그부터 시작해 홈 네트워크 월패드의 디지털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날로그의 기술과 디지털의 기술, 그리고 무선화 되어 가는 기술적인 측면에 있어서 전반적인 기술적인 노하우는 다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아무래도 그런 부분들이 다른 회사를 대비해서 경쟁력이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코맥스는 1993년에 세계 최초로 비디오폰 UL규격을 획득하면서 인터폰, 비디오폰 시장에서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적인 부분들을 앞서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코맥스의 기술력은 이미 업계에서 정평이 나있다. 비디오폰 분야에서 최초의 UL마크 인증을 비롯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품질규격 400여 개를 획득하고 국내외에서는 끊임없는 기술우위로 특허 등록은 물론 세계 90여 개국에 상표등록까지 마친 상태이다.
여기에 해마다 30~40여 개의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 개발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 뛰어난 제품 디자인 능력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무선 전화기 형태로 편하게 손에 쥘 수 있는 '블루투스 핸디'라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홈네트워크사업은 가정 내 정보가전 제품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자료평가
- 구매자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레포트 이용도 100%였어용^^
- shoutroc***
(2011.11.13 23:12:18)
- 잘썻습니다 ~ 감사합니다
- pbm0***
(2010.10.31 19:15: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